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롱한 자개 소반이 최신 IT 기기로…쉘랑 코리아, 펀딩 5200% 달성 2025-12-22 09:00:13
내년엔 글로벌 무대로…“K-디자인 리빙 굿즈의 표준 될 것” 체질 개선에 성공한 쉘랑 코리아는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미 네덜란드 온라인몰 LEXONE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등지에서 수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내년에는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하고 CES와 메종앤오브제(Maison&Objet) 등...
기념품 숍 말고 백화점으로…전통문화산업 대표주자 '미미달'의 질주 2025-12-22 09:00:11
왕이 어좌에 앉은 모습을 형상화한 제품과 패키지로 스토리텔링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며, 수상 직후 월 판매액이 5배 급증했다. 방탄소년단(BTS)의 RM이 미미달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화제를 모은 것도, 미미달이 단순 굿즈를 넘어 힙(Hip)한 생활용품으로 자리 잡았다는 신호가 됐다. 매출 2.5배 퀀텀...
[포토]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5-12-18 15:39:22
55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가 토털리빙&인테리어부터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 스마트홈&어플라이언스까지 세분화된 1,000여개 부스로 참가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려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섬세한 디자인 감각과 고급스러운 미학이 어우러진 브랜드 셀렉션...
피아바(FIABA), 일상에 여백을 더하는 ‘블랙&화이트’ 화병 7종 첫 공개 2025-12-18 11:07:52
디자인 리빙 브랜드 피아바(FIABA)가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신제품 화병 컬렉션 7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피아(PIA), 빈(BEAN), 플론(FLON), 롬(LOM), 아넬(ANEL), 테누(TENU), 모엔(MOEN)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은 모두 세라믹 소재에 본 화이트와 에나멜 블랙, 더스트 블랙 등 절제된 색만을 사용해 어느 공간에나...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 86%를 3,000원 이하로 구성했다. 첫 와우샵은 이마트 왕십리점에 20평 규모로 들어섰다. 연말까지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다이소 대항마' 깜짝 등장…'5000원 이하' 제품만 내놓는 곳 2025-12-17 12:17:33
마트 관계자는 “단순히 싸니까 사는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이날 왕십리점에 66.1㎡(20평) 규모의 와우샵을 시범 도입했다. 회사는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31일) 등...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 2025-12-11 09:43:58
10월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리빙, 가전 명품 브랜드로 판매군을 확대한 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 개편과 더불어 30개 이상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과 협력해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에서도 디지털 보증서 발송을 지원하고...
백화점 밖으로 나온 감각적 '쇼핑핫플'…"강남 주부·직장인 몰리겠네" [현장+] 2025-12-10 15:51:10
청담은 백화점 밖에서 식품·패션·리빙·다이닝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면적 4959㎡(1500평) 규모로 백화점보다 전체 공간은 훨씬 작지만 공간 구성이나 제품 큐레이팅에 개성을 줘 인근 강남권 소비자들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소비 공간이 되도록 신경 썼다.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초개인화·기능 중심 소비 뜬다… 와디즈, 2026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5-12-10 08:52:03
휴대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에 대한 수요는 2026 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키즈 분야에서는 국민 유아매트 ‘크림하우스’의 프리2S 폴더매트가 목표액의 2,000%를 기록한 사례에서 확인되듯, 안전성·내구성 등 명확한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소비의 핵심 축이 될...
품절 대란 '국중박 뮷즈' 안 부럽네…다이소서 난리 난 '핫템' 정체 2025-12-03 14:39:56
기존 면세점 위주에서 올다무로 외국인들의 쇼핑 트렌드가 바뀌면서 외국인 수요가 상당 부분 반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 △리뷰 속 가성비 언급 ‘에끌라 깨끗한 물티슈(150매)’ △3회 이상 재구매 ‘리빙 뽑아쓰는 키친타월(150매입)’ △리뷰 속 추천 언급 ‘2080 닥터크리닉 치석치약’ 등이 각 부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