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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썼으면 어쩔 뻔"…그날 민희진, 야구모자 눌러 쓴 이유 2024-05-30 18:14:13
‘하이브 사태’. 아이돌 그룹과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진실 공방 와중에 대중의 관심을 폭발적으로 불러일으킨 건 여태 한 번도 보지 못한 기자회견 때문이었다. 수많은 미디어에 도배된 파란 야구모자를 쓴 한 사람의 얼굴. 이게 무슨 난리인가 싶어 경제·정치 뉴스에 관심이 없는 필자도 사건의 전모를 파헤치게 됐다....
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더욱 속도가 날 전망이다. 특히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M 지분 인수 당시 카카오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사업역량과 SM의 IP 기획제작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내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혀온 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사업 협력 방안이 더욱 구체화 될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
[위클리 스마트] 최첨단 '스포츠 테크놀로지' 각축전 시대 2024-05-04 07:00:13
수익화 수단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기술이 본격 적용되면서 팬 경험 향상, 제작 효율화, 디지털 혁신이 가능해졌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하이라이트 편집, 경기 분석, 주요 플레이 재생 등에 AI를 쓰고 있다. 특히 '빠른 요약'은...
카카오엔터 장윤중,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2024-04-30 11:07:54
대표 등을 맡아왔다. 장 공동대표는 글로벌 메이저 엔터사들과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토대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K팝 음악과 아티스트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왔다. 특히 체계적인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K팝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 다각화 및 신규 IP 기획 제작에도...
"우린 야구단도 비즈니스"…'용진이형' SSG랜더스의 이유 있는 흑자전환 2024-04-11 09:43:56
연다. 그룹 계열사 전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행사 규모는 약 1조원에 달했다. 본업인 유통업과 야구를 접목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서도 나아가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돔구장과 복합쇼핑몰을 결합한 세계 최초의 스포츠·문화·엔터테인먼트 복합 공간 '스타필드 청라'를 2027년 인천에 열 계획이다. 박종관...
"이걸 돈 내고 보라고?" 야구팬들 분노…'티빙' 욕먹는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06 08:00:03
거센 지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티빙은 드라마와 예능 등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한 OTT입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스포츠 중계에 뛰어들어서 욕을 먹는 걸까요. 스포츠 열풍 부는 OTT티빙은 KBO와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KBO리그 뉴미디어 중계권 사업 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 규모는 총 1350억원,...
82메이저, 29일 신보 발매…데뷔 후 6개월만 컴백 2024-04-04 18:20:00
82메이저가 데뷔 후 첫 컴백 활동에 나선다. 4일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는 "82메이저(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가 오는 29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82메이저는 대한민국의 국가번호 '82'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메이저'가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 지난해 10월...
"골퍼들 로망이라더니"…'기적'의 손석구 영상에 '반응 폭발' 2024-03-29 17:06:41
메이저 골프대회를 배경으로 파이널 라운드에서 우승에 도전하는 손석구의 경기를 코믹하게 연출했다. 돌고래유괴단 특유의 독특한 감성은 골퍼들의 로망을 감각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냈다. 돌고래유괴단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커머셜 IP 스튜디오다. 독특한 이름만큼이나 새로운 콘셉트의 영상에 인기스타들을...
'OTT 대전 2라운드' 이번엔 스포츠다…독점 중계권 확보에 사활 2024-03-09 10:00:02
쿠팡플레이도 마찬가지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월드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의 인기 프로그램 RAW의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약 6조7000억원을 들여 내년부터 10년간 중계한다. 직전 중계료가 5년간 13억 달러(1조7300억 원)였던 것을 감안하면 몸값이 두 배가량 상승했다. 그동안 축구 중계에 공들였던 쿠팡플레이 역시...
스포츠 중계권 잡으려는 OTT…"시청률 보장·제작비 절감" 2024-03-01 07:00:02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넷플릭스의 경우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의 인기 프로그램인 RAW를 2025년부터 10년간 약 6조7천억원으로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이는 넷플릭스가 맺은 스포츠 중계 콘텐츠 계약 중 최대 규모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중계권을 확보했다. 티빙은 연 400억원으로 2024년부터 3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