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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스냅] KT·국민체육진흥공단, 공공스포츠 AX 업무협약 2025-11-28 10:59:14
AI 기반 민원 응대 서비스, AI 무인 중계 시스템 시범 적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 KT는 OTT 서비스 디즈니+에 메가MGC커피 및 다양한 실생활 쿠폰 혜택을 결합한 새로운 구독팩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구독팩은 디즈니+ 콘텐츠 이용과 함께 메가MGC커피...
네피리티, 중소 쇼핑몰 위한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지원 솔루션' 출시 2025-11-28 09:10:01
그렇다고 응대 품질을 낮추면 고객 이탈로 직결된다. 해외 고객까지 타깃으로 삼는다면 다국어 대응은 또 다른 난제다. AI 디지털 전환 기업 네피리티(대표 강익선)가 선보인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지원 솔루션’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개발된 AI 기반 고객 지원 솔루션이다. 네피리티는 제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공무원 밤샘 근무 사라지나"…당직제도 76년 만에 확 바뀐다 2025-11-24 12:01:01
AI 민원응대·소규모 당직 감축…예산·근무 동시에 절감야간과 휴일에 전화 민원이 많은 기관에는 인공지능 당직 민원 시스템이 도입된다. 일반 민원은 국민신문고로 연계하고, 화재와 범죄 신고는 119·112로 자동 전환한다. 중요하거나 긴급한 사항만 실제 당직자에게 연결하는 방식이다. 지금처럼 모든 전화를 당직자가...
'근태 엉망' 직원 대기발령냈는데…"月 400만원 따박따박"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5-11-16 06:31:02
않아 잘못된 안내나 미숙한 처리로 4회 이상 민원이 접수됐다. 근무평가 대부분 ‘미흡’이었고 지점장도 “업무 미숙으로 동료들의 피로감이 높고 영업점 근무가 어렵다”는 의견을 내는 등 내부 문제 제기가 꾸준했다. 은행 측은 개선을 위해 A씨를 2021년 계열사로 파견했지만 여기서도 직원과 마찰 등 부적응, 팀장 지...
KB손해보험, 'AI 민원 해결 도우미' 도입 2025-11-03 10:12:49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입력된 피드백을 AI 학습에 즉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함으로써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KB손보는 AI...
LG유플러스, ‘AI비즈콜’로 자동 폭언 탐지 2025-10-28 10:28:08
이번 업데이트는 수시로 걸려오는 민원전화로 인한 정신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전한 통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됐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폭언 탐지 기능은 통화 중 상대방의 욕설·폭언 등 부적절한 발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진동 알림으로 사용자에게 즉시 알려준다. 사용자가 신고 버튼을 누르면 AI가 통화를...
"일은 줄었는데 잘릴까봐 걱정"…여의도 증권맨 '딜레마' [AI가 일한다 上] 2025-10-06 17:53:06
있게 됐다. 민원 대응에도 효과적이다. 고객의 민원이 접수되면 AI가 자동으로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답변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 내역을 학습하는 데다, 의미 기반으로 질문 내용을 분석하기 때문에 고객들 질문 의도를 파악해서 섬세한 답변을 줄 수 있단 설명이다. KB증권은 법무팀과 IB 부서를 중심으로 AI 활용을...
올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 예상…경찰 '업무 과다' 2025-10-05 13:25:59
민원과 범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외국인 관련 사건이 늘어나자 경찰은 언어 장벽과 과중한 업무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의 한 파출소에는 금발의 중년 여성이 들어섰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이 여성은 벽면의 지도를 가리키며 울상을 지었다. 분실물을 찾아달라는 취지로 이해한...
KB손해보험, AI 에이전트 도입…사고 관련 과실비율 스스로 산정 2025-10-01 16:07:16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민원관리, 콜센터 상담지원, 계약 인수심사, 광고심의 등 분야에서 AI 에이전트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AI 에이전트는 AI가 사람처럼 목표를 이해하고 스스로 판단해 작업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KB손보는 AI 화법 코칭 솔루션인 크디랩의 ‘쏘카인드’를 영업 교육 현장에...
광주 혁신정책, 대한민국 행정 표준 되다…지자체 벤치마킹 러시 2025-09-22 16:01:28
이미 지난해 8월 전국 최초로 24시간 민원 응대가 가능한 인공지능(AI) 시스템 ‘AI 당지기’를 도입해 야간 당직의 비효율성을 해결했다. 이 시스템은 직원들의 피로도를 낮추면서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뒀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비대면 행정 서비스의 중요성이 부각된 상황에서 광주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