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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 & MEAL, 배달의민족 공식 입점...숙소 B2B 공급 계약 체결 2025-12-23 14:18:33
배달의민족’에 공식 입점하고 본격적인 판매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달의민족 입점은 그동안 팝업 스토어나 사전 예약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WAVE & MEAL’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제 광안리 인근 거주자와 관광객들은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닭구이, 해산물, 디저트 등...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합리적으로 변화했다. 배달앱(▽6.4) 등의 중개 플랫폼 서비스는 ‘비용 대비 가치’를 재평가받으며 조정 국면에 진입한 반면, 저비용 커피전문점(△3.1)은 합리적인 가격과 접근성을 무기로 소비자의 일상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추천 의향을 높였다.◇2025년 KNPS, 28개 산업 1위 교체2025년 KNPS에서는 역대 최다인 총...
신한카드, 카드 포인트도 자산처럼 쓰면 쌓이고 넣으면 불어나…핵심 메시지 생생하게 전달 2025-12-10 16:38:41
전문점 등과 관련된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쏠 플랜의 특성을 살려 포인트를 자산처럼 키우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결제하면 쌓이고, 입금하면 불어난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광고를 전개했다. 배우 박보검의 신뢰도 높은 브랜드 이미지도 더해졌다는...
"치킨 1마리 대신 990g"…'꼼수 인상' 철퇴 2025-12-02 13:39:33
표시하지만 앞으로는 치킨 전문점이 메뉴판에 가격과 함께 닭고기의 조리 전 총중량을 반드시 명시해야 한다. 인터넷이나 배달앱으로 주문을 받는 경우에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중량을 밝혀야 한다. 원칙적으로 몇g인지를 표기해야 하지만 한 마리 단위로 조리하는 경우 등을 고려해 '10호(951∼1,050g)'처럼 호...
젠슨 황 극찬에도…문 닫는 치킨집 '속출' 2025-11-09 08:09:54
따르면 전국 치킨전문점 수는 2023년 기준 2만9,805개로, 전년(4만1천436개)보다 4%가량 감소해 4만개 아래로 내려왔다. 치킨집 수는 3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지난 2020년 4만2천743개에서 3년 만에 거의 3,000개 줄었다. 같은 기간 치킨 전문점 근무자는 8만4,614명으로 2,000명 감소했다. 이는 외식업 전체 사업체 수...
전국 치킨집 3년 새 3천개 줄어…브랜드는 647개 2025-11-09 06:15:00
치킨전문점 중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약 75%로 높아졌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647개로 2020년(477개)보다 170개 늘었다. 프랜차이즈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전 국민이 일상적으로 배달앱을 이용하면서 치킨 프랜차이즈가 급성장해 다양한 브랜드가 많이...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중국 커피 전문점 시장 점유율은 2019년 약 34%에서 2024년 14% 수준으로 하락했다. 5년 만에 점유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 것이다. 다른 분석에서는 2017년 최고 42% 수준에 달했던 점유율이 현재 수준까지 하락했다고 보기도 한다. 이란 몰락의 직접적 원인은 중국 토종...
도미노피자, 고급 토핑·고단백으로 프리미엄 트렌드 선도 2025-10-22 09:00:17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역대 11회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하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1994년 오광현 도미노피자 회장이 한국도미노피자를 인수한 뒤 1999년 100호점, 2003년 1월 200호점을 개점했고 2025년 9월 현재 487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한국에 진출한...
포케올데이, '숫자 없는 체중계' 캠페인 전개…아동·청소년 체중 강박 문제 조명 2025-10-13 10:00:06
한 끼’의 가치를 강조하는 포케 전문점이다. 포케올데이는 기존 슬로건인 ‘Love me all day 사랑하자 나를 더 자주’를 통해 자기 존중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Love us all day’로 슬로건을 확장했다. ‘나에서 우리로, 함께여서 더 건강한 세상’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 아래, 개인을 넘어 모두가...
빛은 없고 빚만…불황에 먼저 쓰러진 청년 사장님 2025-10-03 16:28:13
말했다. 지난해 경기 광명시에서 24시간 배달 전문점을 창업한 B씨(28)도 폐업을 고민 중이다. 임차료뿐만 아니라 라이더(배달기사)에게 지급하는 비용까지 감안하면 적자를 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경쟁 업체가 늘어나면서 주문량도 줄어드는 추세다. B씨는 “홀을 차리기에는 부담이 있어 배달 전문점을 창업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