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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업계, AI 시대 생존 전략 논의 2025-12-12 10:09:27
3사의 셋톱박스 데이터를 통합한 'TV 인덱스'와 각 사의 VOD(주문형 비디오)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 작품 등을 대상으로 '한국IPTV방송대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드라마 가운데에는 연속극 부문에서 KBS2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SBS[034120] '보물섬'이,...
한경TV, 200개 채널 중 1인당 시청시간 8위 2025-12-11 17:47:05
닐슨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한 가구에 하나의 수신장치만 설치한다. 안방과 자녀들 방에 따로 TV가 있더라도 거실에 있는 TV에서만 시청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이에 비해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든 TV의 셋톱박스에서 시청률과 시청 시간을 뽑아낸다. 같은 가족이라 하더라도 각자 다른 콘텐츠를 즐기는 요즘 시청...
지상파 시청자 수 1위…뉴스 채널은 체류시간 강자 2025-12-09 09:43:18
시청 시간 89분을, 한국경제TV[039340]는 시청자 수 155만명, 1인당 시청 시간 334분을 각각 기록했다. 아이지에이웍스 TV 인덱스는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국내 IPTV(인터넷TV) 3사의 전국 셋톱박스 1천800만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결과를 산출한다. ra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SK케미칼 · 알트 [28일 공략주] 2025-11-28 08:26:26
셋톱박스 공급을 통한 제품 다각화를 진행 중임. - 지난해 매출액 1270억 원, 영업이익 130~15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미국과 일본 법인을 기반으로 내년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계획 있음. - 국내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AI 셋톱박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며, 로봇 분야로의 사업 확장 가능성 또한...
"OTT보다 여전히 강했다"…지상파, 월간 도달력 2천600만명 돌파 2025-11-11 09:18:47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IPTV 3사의 1천80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 SCI를 통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앞서 이들 IPTV 3사는 아이지에이웍스와 함께 실제 방송 시청자 수와 시청 시간 등을 제공하는 분석 설루션 'TV 인덱스'를...
IPTV 3사, TV시청 데이터 분석 설루션 'TV 인덱스' 마련 2025-11-04 11:59:44
함께 1천800만 셋톱박스 데이터 분석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국내 IPTV(인터넷TV) 3사가 협력해 30년 넘게 유지돼 온 TV 시청률 조사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새로운 표준 마련에 나섰다고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4일 밝혔다. 이들 IPTV 3사는 전국 1천800만 대...
다가오는 2025 연말연시… 이번 쇼핑 시즌 마케터들이 CTV 중심 옴니채널 마케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5-10-31 09:22:04
다수의 가구가 스마트TV, 셋톱박스 등 CTV 지원 기기(CTV-enabled device)를 통해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가 고품질의 광고 환경에서 높은 집중도를 보이는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있음을 시사한다.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는 점점 더 다변화되고 있다. 스트리밍 영상, 오디오, 모바일,...
"TV 이상한 것도 몰랐어요"…SKB, AI로 고객불편 미리 해결 2025-10-15 17:05:27
셋톱박스에서 22억 건이 넘는 데이터를 수집한다. 서비스 품질 또한 365일 24시간 체크한다. 해당 시스템은 방송설비부터 네트워크, 셋톱박스, TV에 이르기까지 B tv 서비스가 고객에게 전달되는 모든 구간에서 약 740개 지표를 바탕으로 품질을 실시간 분석한다.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면 고객이 직접 문의해야 기존과 달리...
[테크스냅] SK브로드밴드, AI로 고객 불편 해결 시스템 도입 2025-10-15 09:17:40
셋톱박스에서 매일 22억 건이 넘는 데이터를 수집, 약 740개 지표를 바탕으로 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회사는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는 징후가 보이거나 관리 등급이 낮을 경우 잠재 불편 고객으로 분류해 선제적으로 품질 개선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이용자 불편을 연간 약 30% 줄일 수 있는 것으로 기대했다....
알트, AI 미디어 단말기 기반 고령자 건강·안전 관리 서비스 개발 2025-09-30 15:53:40
서비스는 미디어 단말기(셋톱박스)에 내장된 AI 에이전트가 사용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혼자 거주하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건강 및 안전을 관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TV가 일정 시간 이상 켜지지 않거나, 비정상적인 사용 패턴이 감지될 경우 AI가 이를 감지해 등록된 보호자에게 알림을 전송하는 구조다. 알트는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