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Invest] 두나무앤파트너스, 멘탈케어 스타트업 ‘유쾌한프로젝트’에 12억원 투자 2024-03-11 14:13:04
창업한 홍주열 대표는 2015년 밀키트 스타트업 ‘테이스티나인’을 창업하고, 2022년 프레시지와의 M&A 당시 밀키트 업계 유일 흑자전환 및 매출 800억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테이스티나인의 첫 기관 투자자였다. 홍주열 유쾌한프로젝트 대표는 “기업에 최적화된...
남은 현금 280억원…유니콘 꿈꾸던 프레시지 현금 고갈에 비틀 2023-07-20 15:31:00
테이스티나인과 허닭 등을 인수하는 등 몸집을 불린 효과다. 다만 매출이 커진 만큼 적자 폭도 커졌다. 지난해 영업적자는 11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529억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순손실은 1893억원으로 2021년(642억원)보다 세 배 가까이 급증했다. 프레시지는 2016년 정중교 대표가 창업한 밀키트 제조업체다....
HMR기업 프레시지, 매출 166% 증가…"허닭 등 M&A 효과" 2023-04-14 10:45:51
허닭, 테이스티나인 등을 잇달아 인수합병(M&A)해 이들 기업 매출이 연결 기준에 반영됐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M&A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원·부재료 비용 등 원가 효율성을 높이는 활동을 가속화하겠다. 올해를 흑자 전환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프레시지, 지난해 매출 5,297억원…"올해 흑자전환 목표" 2023-04-13 18:29:03
이스티나인을 차례로 인수합병했다. 밀키트를 비롯한 가정 간편식에 대한 시장 선호도가 높아지며, 최근 3년간 연평균 4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영업손실은 1,105억 원, EBITDA 손실은 68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영업손실률 5.6%p, EBITDA율 10.5%p씩 개선된 수치다. 회사 측은 "실적 턴어라운드의...
프레시지, 지난해 매출액 5천297억원…허닭 등 인수에 '껑충' 2023-04-13 18:25:57
테이스티나인 등을 잇달아 인수합병(M&A)해 이들 기업의 매출이 연결 기준에 반영됐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M&A 이후 조직 안정화에 초점을 두고 각 사의 사업 결합, 유관 조직 통합 및 개편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며 "올해를 흑자 전환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게시판] 프레시지-허닭, 앱 기반 간편식 전문몰 'HD마켓' 열어 2022-10-12 08:36:13
전문몰 'HD마켓' 열어 ▲ 프레시지는 자회사인 허닭과 함께 앱(애플리케이션) 기반 쇼핑몰인 'HD마켓'(에이치디마켓)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HD마켓에서는 프레시지의 밀키트, 허닭의 식단관리 제품, 테이스티나인의 간편식, 닥터키친의 건강 디저트 등 제품 총 3천종을 판매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아프리카TV, 최현석 셰프와 라이브커머스로 피자 판매 2022-08-03 09:30:30
테이스티나인의 피자를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피자를 부탁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판매 제품은 '한우 치폴레 콤비네이션(3팩)', '한우 트러플 로제 콰트로치즈피자(3팩)', '한우 허니 불고기피자(2팩)' 등 3가지 종류의 총 8팩 세트로 구성됐다. 최현석 셰프는 이들 상품의 개발...
프레시지, 새벽배송 잠정 중단…"온라인몰 개편 일환" 2022-07-26 14:41:43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업체 라인물류시스템, 밀키트 업체 테이스티나인 등을 연달아 인수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인수 업체들과 물류·전산을 통합하는 데 주력하기 위해 새벽배송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수익성 개선 목적은 아니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비건 간편식·레스토랑 '열풍' 2022-06-02 17:22:42
이스티나인이 올해 초 선보인 채식 전문 브랜드다. 프레시지는 이 브랜드를 활용해 단체급식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과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을 동시에 확장할 계획이다. 하반기에 대체육을 활용한 김치찌개 된장찌개 간편식을 선보인다. 단체급식 업장과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활용할 만한 간편식도 개발하고...
간편식부터 레스토랑까지 ‘비건 경쟁'…식품 제조·유통사 '참전' 2022-06-02 15:42:43
밝혔다. 헬로베지는 올 초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런칭한 채식 전문 브랜드다. 현재 채식 소스류를 판매중이다. 프레시지는 ‘헬로베지’ 브랜드를 활용해 단체급식 등 기업간거래(B2B)사업과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을 동시에 확장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대체육을 활용한 김치찌개, 된장찌개 간편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