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리드 금융으로 진화"…디파이 RWA 생태계 확장 2025-12-17 17:30:35
<앵커> 비트코인의 가격이 한때 8만 6천달러선도 붕괴되는 등 가상자산 시장이 혹독한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파이(DeFi·탈중앙화금융)와 전통금융의 경계는 더 흐려지고, 디지털 자산으로의 전환은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습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가상자산의 급격한...
한화시스템, 2천억원 규모 천궁-Ⅲ MFR 계약…AESA 기술 적용 2025-12-17 16:28:25
개발에 돌입하는 천궁-Ⅲ(M-SAM 블록-Ⅲ)는 진화된 적 탄도미사일 위협에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탐지거리·고도와 요격거리·고도, 동시 교전 능력이 기존 대비 대폭 개선된다. 천궁 시리즈의 새 모델인 천궁-Ⅲ가 개발되는 것은 2012년 천궁-Ⅱ 성능개량 사업 이후 13년 만이다. 한화시스템은 보유 중인 최신 레이다 기술에...
"도민과 함께 뛴다"…지역문제 해결의 동반자 경기신용보증재단 2025-12-17 16:18:42
사회공헌으로 진화했다. 이 같은 성과는 외부에서도 인정받았다. 경기신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5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고, 2025년에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아울러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2년 연속 ESG/지역사회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만원에서 시작해 누적 기부금 1400억…창립 16년째 이어져온 애터미의 '이웃사랑' 2025-12-17 16:04:15
48억4000만원은 산불 진화 과정에서 희생된 공무원과 진화대원, 헬기 조종사의 유가족과 부상자에게 위로금으로 전달됐다. 나머지 51억6000만원은 경북 피해 지역의 중장기 회복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입됐다. 이동진료버스와 심리상담 차량을 도입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심리지원...
"AI 시대, 방송·미디어 전략 찾자"…2025 미디어 축제 개최 2025-12-17 16:00:01
미디어의 진화'를 주제로 17일부터 이틀간 연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방송업계, 학계, 연구계, 정부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해 방송 산업의 미래 전략을 논의한다. 개막일 열린 방송 콘텐츠 제작 지원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AI와 로봇 기술이 인간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 한국방송공사(KBS)의 '트랜스...
장애인 일자리, 기부형 축제, 지역생태보호…공공 MICE기관의 역할 새롭게 쓰는 킨텍스 2025-12-17 15:59:13
ESG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다회용기 사용, 개인용기 지참 시 할인, 생분해 제품 도입 등 친환경 운영을 적용한 결과, 전년 대비 일회용품 사용량이 40% 이상 감소했다. 행사 수익은 전액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되며, 어린이 대상 야간 생태 체험과 진로 특강까지 더해져 축제가 지역 환원의 기반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역...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방침이다. 전용 스튜디오 구축과 시청자 피드백을 반영한 단독 기획 상품 확대 등으로 콘텐츠 완성도도 끌어올린다. 정선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요즘쇼핑 유리네는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콘텐츠 브랜드로 진화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예능적 요소를 담은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와의 공감대를 지속해서...
오뚜기, 단순 파스타 소스 넘어 '유러피언 식탁' 완성…프레스코의 진화 2025-12-17 15:54:14
넘어 ‘유러피언 식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이 단순한 ‘한 끼 때우기’가 아닌 ‘집에서 즐기는 미식 경험’을 원하자, 이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뚜기는 자사 유러피언 전문 브랜드 ‘프레스코’의 올해 3분기까지...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없는 현장감과 감성적인 만족감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계산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고객들이 예술을 매개로 한 해를 차분히 정리하고 새해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을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속 헬스&뷰티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 그레이스 재팬은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일본 편의점을 전략적 유통 거점으로 설정하고, 한국 브랜드의 단계적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그레이스 재팬은 현재 세븐일레븐(7-Eleven), 패밀리마트(FamilyMart) 등 일본을 대표하는 CVS 채널 일부에 입점을 완료했다. 초기에는 뷰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