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강종헌 재학생, ‘소상공인을 위한 ChatGPT활용 가이드’ 전자책 출간 2024-06-13 10:00:02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전공은 청년창업,...
농식품부, 음식배달 3사 처음 모았다…"상생방안 요청" 2024-06-12 06:11:01
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3개 협회로부터 건의를 받고 있다. 업계는 배달 플랫폼이 무료 배달을 하려면 외식업주가 가입하는 전체 요금상품에 적용하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농식품부는 업계 의견을 수렴해 배달 플랫폼과 소통하면서 상생안 마련을 요청할 계획이다. 외식 물가 잡기에 애를 쓰고 있는 농식품부가 배달...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국내 1위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맘스터치가 서울 명동 등 핵심 상권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과거 임차료가 저렴한 주택가,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장하던 것에서 벗어나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상권에 대규모 점포를 내는 방향으로 출점 전략을 바꿨다. 맘스터치는 명동에 ‘맘스터치 명동점’(사진)을...
길거리서 많이 보인다 했더니…탕후루 지고 뜨는 디저트 2024-06-11 15:38:42
한 프랜차이즈 업체 이름을 따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중이다. 10대들은 SNS를 통해 나만의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한다. 11일 공정위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 점포는 2023년 기준 166개를 기록했다. 이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트릴리언즈에 따르면...
엘리엇 주식 매집 소식에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가 급등 2024-06-10 23:32:00
항공업계 평균인 7.19보다 높은 배수에 거래되고 있다. 레이먼드 제임스의 분석가 사바티 시스는 ‘가치 있는 유무형 자산을 보유하고 강력한 프랜차이즈를 가진 사우스웨스트에 대한 행동주의 투자가의 관심은 놀랍지 않다”고 밝혔다. 보잉의 항공기 인도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은 사우스웨스트만이 아니며...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 가성비로 돌파구 2024-06-10 18:30:38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가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와 업체 간 경쟁 심화로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한국파파존스는 매년 영업이익이 줄고 있고, 피자알볼로와 피자헛은 수년째 영업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젊은 층과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메뉴를 잇달아...
'희귀병 극복' 박민지 "상금 기부" 돌발 선언…NH 통큰 결단 [돈앤톡] 2024-06-10 12:58:32
하락했습니다. 골프 대중화를 주도한 스프린골프 프랜차이즈업체 골프존·골프존뉴딘홀딩스의 주가하락폭은 41.15%·29.14%에 달합니다. 주식 투자 고수들은 말합니다. “급등주만 쫒아다니면 큰 수익을 내기 어려운 데다, 거래세와 수수료 부담만 커질 수 있다”고. 투자의 세계에만 한정된 이야기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한...
'점심엔 호프집' 어느새 국룰 다 됐다…직장인 300명 북새통 [현장+] 2024-06-08 13:43:23
업계는 여전히 불황에 빠져있다.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업체 81만8867개 중 21.52%인 17만6258개가 문을 닫았다. 2020년 코로나19 당시엔 9만6530개 식당이 폐업했는데, 지난해 폐업 식당 수는 이보다 82.6%나 늘었다. 이에 따라 일부 자영업자들은 업종과 별개로 점심 뷔페를 운영하며...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라이프(NO COFFEE)' 입니다. 주위에서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하냐'고들 묻는데, 전혀 다릅니다. 이 브랜드의 모토는 '좋은 커피와 함께하는 삶'으로 문화와 예술가와 협업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커피와 함께 한국과 일본 양국의 작품 전시와 문화적 교류를 촉진하는 곳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한정판 미...
밥 사먹기 무섭다 했더니…물가 올린 범인 '딱 걸렸다' 2024-06-07 15:53:08
물가 상승에 기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치킨이었다. 치킨은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2~3년에 한 번씩 가격을 올리고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2023년 조사에 의하면 최근 3년 동안 교촌, BBQ, BHC의 평균 가격 인상률은 12.6%에 이른다. 치킨 업계 2위인 BBQ는 지난 4일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2만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