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비 아빠도 초음파 연차…'저출생 해결사' 기업들 2024-05-28 18:47:43
CJ프레시웨이는 난임으로 치료받는 여성 직원에게 42일간의 난임 휴가를 제공한다. 법에서 정한 난임 휴가 기준(연간 3일)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다.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는 예비 아빠에게 사흘간의 ‘초음파 유급 휴가’를 준다. 남성 자동 육아휴직제를 도입했고, 유치원 적응 등을 이유로 이틀간의 유급 휴가도...
CJ, 올리브영 업고 튀어.."日·美진출" [엔터프라이스] 2024-05-28 15:26:02
매출비중이 가장 높고요. ENM, 올리브영, 프레시웨이 등의 순입니다. 계열사별로 영업익을 살펴보면요. 쿠팡과 싸우던 CJ제일제당은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하면서 1분기 영업익이 지난해보다 49%늘었습니다. ENM은 티빙 활성이용자수가 늘었고, 눈물의 여왕같은 드라마가 잘되면서 역시 1분기 흑자 전환했습니다....
"난임 휴가 42일, 예비아빠 초음파 휴가 3일"…기업들 '결단' 2024-05-28 14:00:02
씨제이프레시웨이는 난임으로 치료를 받는 여성 직원에게 난임 시술비는 물론 법으로 정한 난임휴가 기준(연간 3일)의 14배에 달하는 42일의 난임 휴가를 제공한다.육아휴직을 최대 2년으로 연장하고 자녀입학 돌봄휴가 등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는 임신 전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와 함께...
11번가, '초여름 홈 보양식' 기획전…장어·전복·삼계탕 2024-05-28 09:08:51
먹여 키운 복 삼계탕'과 '추추추어탕', '프레시지 백년가게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등이 준비됐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들에 최대 1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5% 할인쿠폰도 발급해 알뜰 쇼핑을 지원한다. 작년 6월 11번가 민물장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집밥족 잡기' 경쟁…간편식 매출 급증 2024-05-27 07:20:31
장보기 서비스 전문관인 '스마일프레시'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나 늘었다. 품목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잎줄기채소가 84%로 가장 높았고 버섯·나물류 62%, 닭고기·달걀 51%, 견과류 48%, 생선·뿌리채소 각 38%, 잡곡·혼합곡 35%, 김치 34% 등이다. SSG닷컴에서는 김밥과 샌드위치 등의...
"1만원으로 먹을 수 있는 건…" 나가서 사먹는 게 무섭다 2024-05-27 07:19:53
계열 e커머스 플랫폼 G마켓의 장보기 서비스 전문관 '스마일프레시'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었다. 품목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잎줄기채소가 84%로 가장 높았고 버섯·나물류 62%, 닭고기·달걀 51%, 견과류 48%, 생선·뿌리채소 각 38%, 잡곡·혼합곡 35%, 김치 34% 등이다. 한국소비자원...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의 장보기 서비스 전문관인 '스마일프레시'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나 늘었다. 품목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잎줄기채소가 84%로 가장 높았고 버섯·나물류 62%, 닭고기·달걀 51%, 견과류 48%, 생선·뿌리채소 각 38%, 잡곡·혼합곡 35%, 김치 34% 등이다. 같은...
[게시판] CJ프레시웨이, 내달 외식·급식산업 박람회 개최 2024-05-23 08:35:32
프레시웨이[051500]는 다음 달 27∼2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외식·급식산업 박람회인 '푸드 설루션 페어 2024'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행사에서 데이터 기반 외식 설루션과 프랜차이즈 전용 상품, 반조리 식재, 맞춤형 소스 등을 선보이고 외식 트렌드 세미나를 한다. (서울=연합뉴스)...
[게시판] 에티버스, 시스템 효율화 설루션 '프레시웍스' 단독 총판 2024-05-22 10:34:11
밝혔다. 프레시웍스는 고객 지원(CX), 고객 관리(CRM), IT 서비스 관리(ITSM), 마케팅 관리 등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에티버스는 각 기업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프레시웍스 제품을 소개해 고객사가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프레시웨이 등 급식업계도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중심으로 소스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국내외 소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출하액은 2019년 3조507억원에서 2022년 4조113억원으로 3년 새 31.5% 증가했다. 지난해 통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최근 추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