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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초만에 '뚝딱'…가상인간 모델에 AI 카피라이터까지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5 10:51:16
'루시' 등 가상인간을 개발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등 다방면에 활용하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불경기 속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초개인화가 한층 중요해질 것"이라며 "'모바일 오리엔티드' 된 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서는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이...
챗GPT가 앞당긴 인공지능 시대, AI 소통 플랫폼이 뜬다 2023-03-12 07:00:02
= 세계적 열풍을 부른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등장을 계기로 AI 기술이 일상생활에 성큼 다가오면서 AI를 활용해 소통을 돕는 국내 정보기술(IT) 플랫폼 스타트업도 주목된다. 12일 IT 업계에 따르면 AI를 기반으로 한 소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하이퍼커넥트와 리턴제로, 제네시스랩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2014년...
해체했는데…브레이브걸스 음원 거래 오히려 늘어난 까닭 [Geeks' Briefing] 2023-03-10 14:21:46
맺었다. 요쿠스는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해 방송 영상, 인공지능(AI) 동영상 처리 핵심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립플랍'을 운영한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본엔젤스, 서울산업진흥원(SBA) 등으로부터 시드투자를, 키움인베스트먼트와 KB증권 등으로부터...
[게임위드인] 셀럽 못잖은 인기…가상 유튜버 '버튜버'를 아시나요 2023-03-04 11:00:00
인터넷 방송 기획사(MCN)에 들어가 활동하거나, '홀로라이브' 같은 버튜버 전문 기업이 탄생하기도 했다. 이런 흐름은 일본만큼이나 인터넷 방송 문화가 발달한 한국으로도 이어졌다. 게임 유튜버 '우왁굳'은 2021년 버튜버로 구성된 6인조 가상 걸그룹 '이세계 아이돌'을 기획해 지난해까지 두...
"뷰티보단 패션" 달라져 돌아온 중국 왕홍 2023-02-28 20:46:27
위챗페이 알리페이 등 간편결제 수단이 널리 보급됐고, 모바일을 활용한 상거래는 더욱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중국인들에겐 이 라이브 방송이 아주 일상적인 구매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 중국은 정말 큰 나라이지 않습니까? 쇼핑 인프라를 누릴 수 없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이들에게 제품을...
'50억원 규모'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3-02-20 08:23:27
소형바우처(2천만원) 102개 기업 등 총 147개 기업을 대상으로 50억4천만원 규모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바우처 포인트는 스마트 예약결제 시스템 도입, 챗봇 고객 응대 시스템 구축,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웹페이지 접근성(UX/UI) 개선, 라이브커머스 활용 관광상품 홍보 등 다양한 전문용역 서비스에 사용할...
똑똑한 챗GPT 돕는 AI 반도체, 토종 스타트업도 만든다[Geeks' Briefing] 2023-02-13 15:59:23
설명했다. 트랜스포머의 가장 대표적인 모델은 챗GPT의 바탕 기술인 GPT 시리즈다. 화장품 회사 인턴이 가상 인간? AI 스타트업 펄스나인은 로레알코리아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남자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반자민’을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반자민은 로레알코리아의 신입 인턴사원으...
한경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국내 경제신문 최초 2023-02-12 18:21:24
해설 방송의 가장 보편적인 형태로 자리매김했다. 정보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도 충성도를 배가한 지점이라는 평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성능을 궁금해하는 독자가 있으면 이를 직접 시연하는 식이다. 야외 라이브와 드론 영상, 쇼트폼 콘텐츠...
네이버 "상반기 초거대 AI 접목한 '서치 GPT' 출시" 2023-02-03 11:21:07
렌즈, 라이브커머스 등 네이버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강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주요 기능의 특성에 맞는 광고 시너지 창출 방안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네이버는 작년 4분기와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2조2717억원, 영업이익은 4.2% 감소한...
채널코퍼레이션, “단골 관리 전략 통했다” 2022년 매출성장률 100% 기록 2023-01-19 12:37:34
온 점을 파악해, 채널톡의 핵심 기능인 라이브챗과 CRM 기능으로 단골 생성에 최적화된 기능 고도화에 집중했다. 단골 확보가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한다는 점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최근 프라이버시 문제로 메타 등 플랫폼의 고객정보 활용이 제한됨에 따라 신규고객 획득 비용이 증가한 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