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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다시 몰려온다외국인의 화장품 소비는 지표로도 나타나고 있다. BC카드가 지난해 3월 외국인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 업종의 매출은 1년 새 약 18%, 2년 새 약 100배 가까이 증가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최근 '2024년 국내 주요 산업 전망' 보고서를 통해 "중소형 인디 브랜드의 성장성이 확대되는...
[특파원 칼럼] 한한령 해제 노력 절실하다 2024-04-15 18:06:45
얼어붙은 한·중 관계와 중국의 자국 문화산업 보호 기조다. 그래서 더욱 한한령 해제를 위한 정부의 다층적 노력과 외교력이 절실하다. 중국의 불합리한 제한 조치를 풀도록 하는 것은 한국의 당연한 요구다. 중국 내에서 ‘어둠의 경로’로 소비되면서 제값을 받지 못하고 있는 한국 문화콘텐츠산업을 보호하는 것은 한국...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위한 브랜드와 ‘하차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처럼 고객이 원하는 목적과 브랜드가 연계돼야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콘텐츠 메카’ 한국, 브랜드 산실로한국의 문화 예술적 역량과 소비시장의 수준 등을 살펴볼 때 일류 브랜드들이 대거 탄생하기에 충분한 여건이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은 ...
aT·중진공·중부발전 등 공공기관 33곳 동반성장 '최우수' 2024-04-15 12:00:04
소비자원 │ │ │주택도시보증공│한국지역난방│건강보험심사평가│한국수목원정원관리│ │ │사│공사│원 │원│ │ │한국공항공사 ││국가철도공단│한국승강기안전공단│ │ │ ││국립생태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 │ │ ││정보통신산업진흥│증원 │ │ │ ││원 │한국연구재단 │ │...
"어디서 많이 봤는데"...韓 F&B 브랜드된 3억원 원숭이 NFT 2024-04-12 11:01:04
애호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독특한 커뮤니티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들이 웨이크업 보어드의 커피와 제품들에 아이디어를 직접 제시하면서 커피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
"韓, 기술력 바탕으로 전략적 관계 다변화할 때" [2024 GFC] 2024-04-11 17:46:43
: 내수는 기본적으로 소비와 설비투자도 포함이 되지만 소비 쪽이 상대적으로 부진하고, 부동산 PF 관련된 건설 투자쪽이 부진하기 때문에 성장의 모멘텀이 우리가 기대하는 것보다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쪽의 경우 고금리에 가계 부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살아나기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놀줄 알고 쓸줄 아는 'A세대'가 뜬다 2024-04-09 18:11:25
등 소비시장에서 중년층이 주요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만 45~64세 중년층 중 학력·소득 수준이 높고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이른바 ‘A(Ageless·Alive)세대’다.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사의 VIP 고객 절반가량이 50대 이상이다. A세대는 새로운 문화와 기술적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30년뒤 디지털 익숙한 '액티브 에이징' 등장…실버산업 꽃핀다" 2024-04-09 18:09:57
않으면 현재의 ‘저출산 문화’라는 물줄기를 되돌리기 어렵다는 뜻이다. 조 교수는 또 30년 뒤를 준비하기 위해선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두 수출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했다. 인구 감소로 내수 시장의 위축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라는 게 그의 주장이다. 그는 “성장 공식대로 진행했는데 생각만큼 일이...
中 청명절 국내 관광객 1억2천만명…코로나前보다 12% 증가 2024-04-08 11:43:46
= 중국이 내수 진작을 목표로 문화·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선 가운데 이달 초 사흘간의 청명절 연휴(淸明節·4월 4∼6일) 기간 국내 여행객과 소비 규모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비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펑파이(澎湃)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중국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는 연휴 기간 중국...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로 새로운 소비 문화 제안 2024-04-08 09:00:03
가전을 소유하고 사용하는 새로운 방식으로서 소비자들은 부담 없고 편안하게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전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지난 30일 TVC 캠페인 ‘가전도 이제 구독하는 시대’를 공개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가전도 구독의 시대가 왔군요”, “이제 LG가전도 구독이 되다니”, “관리 신경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