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버거에 진도대파·음료에 청송사과…'농가 상생메뉴' 봇물 2023-09-30 10:01:01
= 외식업체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가상생' 메뉴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30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전남 진도군에서 재배한 대파를 넣은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이달 재출시했다. 이 메뉴는 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돼 지난 7월 한정 출시됐다....
연간 3천만원…'한 집 건너 하나' 이유있었네 2023-09-26 06:48:42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외식업종 가맹점당 평균 차액가맹금은 2천47만원이었다. 차액가맹금은 가맹점이 가맹본사로부터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목'의 유통 마진이다. 따라서 가맹점 한 곳이 늘 때마다 가맹본부가 가져가는 평균 순 이득인 셈이다. 세부 업종별로 보면 치킨 가맹점의...
치킨·피자 가맹본사, 가맹점 한곳 당 연 3천만원 '이득' 2023-09-26 06:41:00
추진"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치킨·피자·제과제빵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으로부터 받는 평균 마진이 연간 3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2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민의힘 유의동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외식업종 가맹점당 평균 차액가맹금은 2천47만원이었다. 차액가맹금은 가맹점이...
가맹점 필수구매품목, 계약서 명시하고 추가·인상땐 협의해야 2023-09-22 11:22:33
등을 통해 구제받기도 쉬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필수품목 세부 판단 기준과 구체적 사례를 담은 '가맹사업거래상 거래 상대방 구속행위의 유형에 대한 고시'도 제정하기로 했다. 또 외식업종을 중심으로 필수품목 지정 실태를 점검하고 위반 행위 적발 시 제재할 방침이다. moment@yna.co.kr...
"치킨 빠지면 섭섭하지"…아시안게임 맞춰 할인행사 쏟아진다 2023-09-20 21:00:01
외식업계가 적극적으로 나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다음달 3일까지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앱에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여자 축구·야구 등 3개 종목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롯데리아, 불고기·새우로 'K-버거' 위상 높인다 2023-09-13 16:03:57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간 외식업계에선 시각적 효과의 ‘씨즐(Sizzle)’ 유형을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해왔다. 롯데리아는 여기에서 벗어나 시각과 청각을 자극할 요소를 활용하는 시도에 나섰다. 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이다. 7월 공개한 버거뮤직 1탄은 가수...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치킨 시켜 먹더니…"배달 끊었습니다" 2023-09-05 20:00:05
1분기 신한카드 고객의 외식업종 건당사용금액을 100으로 기준을 삼으면 2분기 사용금액은 96.2로 3.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전체 외식 인당 이용금액 자체는 2분기 104.4를 기록해 1분기보다 4.4% 증가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는 3.3% 늘어난 수치다. 신한카드는 "전 연령대에서 인당 사용금액이 증가한 것은 물가...
"점심값이라도 아껴야지"…반년 만에 1000만개 넘게 팔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5 21:00:03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신한카드 고객의 외식업종 건당사용금액을 100으로 기준을 삼으면 2분기 사용금액은 96.2로 3.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다수 연령대에서 1분기보다 2분기 외식 건당 이용금액이 감소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20대가 93.4로 가장 낮게 나타났으며 40대(96.1), 30대(96.5),...
성수동에 '라벨5' 하이볼 팝업스토어 오픈…20대 여성 공략 2023-08-25 16:50:03
맛과 향이 일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1일까지 문을 연다.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라벨파이브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이끄는 하이볼의 인기와 외식업장, 리큐르샵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영업전개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이 합을 맞추며 꾸준한...
한국신용데이터 美서 1000억 투자 유치…우듬지팜 9월 스팩상장 [Geeks' Briefing] 2023-08-24 16:15:13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미식 프로모션 이벤트 캐치더데이 미식살롱 세 번째 행사로 ‘오이스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미식살롱은 미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여름철에도 오이스터를 즐길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삼배체 오이스터는 산란기에 나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