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싸도 괜찮다"…김홍국 하림 회장의 '프리미엄 전략' 성공할까 2022-05-16 15:42:05
봉지에 2200원, 유니자장면은 4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더미식 제품들이 높은 가격 때문에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내지 못했음에도 프리미엄 전략은 고수하겠다는 입장이다. 육가공 기업을 넘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김 회장은 평소에도 곡물, 사료, 육가공 생산, 식품 제조, 유통, 판매의...
물가 죄다 오르는데 쌀값만 급락?…"소매가·즉석밥은 더 올랐다" 2022-05-06 17:43:59
만든 즉석밥은 가격이 큰 폭으로 뛰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지난달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 햇반(210g) 평균 가격은 1982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 1769원보다 12.0% 올랐다. 이 기간 오뚜기밥(210g)은 1289원에서 1417원으로, 햇반 컵반(고추장제육덮밥)은 3620원에서 4268원으로 뛰었다. 쌀값은...
삼각김밥에도 '저염' '저당' 표시 가능해진다 2022-05-04 09:16:19
국·탕, 찌개·전골(즉석조리식품)까지 확대된다. 식약처는 앞으로 이 표시 대상을 냉동밥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이러한 표시를 할 수 있는 영업자가 식품제조가공업자에서 유통전문판매업자까지 확대된다. 식품위생법상 유통전문판매업자는 식품제조·가공업자에게 의뢰해 제조·가공(OEM방식)한 식품을 자신의...
지구의날 맞아 식품업계 친환경 캠페인·성과공유 행렬 2022-04-22 09:48:42
친환경 행보에 나섰다. CJ제일제당[097950]은 즉석밥 제품 '햇반'의 용기로 가습기를 만드는 봉사활동에 임직원들이 동참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부터 소비자가 사용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사측은 수거된 용기를 재가공해 만든 '친환경 가습기 제작 키트'를...
햇반 가격도 오른다…즉석밥 '줄인상 예고' 2022-03-24 17:49:30
편의점 판매 가격은 8%가량 오른다. 편의점에서 햇반 210g 개별 상품 가격은 기존 1950원에서 2100원이 된다. CJ제일제당은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부득이하게 제품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제조 공정 중 가압 살균 등 무균화 공정에 사용되는 액화천연가스(LNG) 비용이 1년 새...
'1인가구 주식' 즉석밥 가격 오른다…햇반, 대형마트 가격 7% 인상 2022-03-24 15:00:58
1인 가구가 즐겨먹는 즉석밥 가격이 또다시 인상된다. 즉석밥 시장 1위 CJ제일제당이 약 1년 만에 '햇반'의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통상 1위 업체가 가격을 올리면 동종업체가 시간차를 두고 뒤따라 움직이는 만큼 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오는 31일부터 햇반 의...
화장품도 ‘비스포크’…AI 입히는 아모레·LG생건 2022-02-25 17:20:19
제조기기를 개발해 개개인의 소비자에 맞춘 화장품을 판매하는데 공을 들여왔습니다. 지난해 맞춤형 파운데이션·립 제조 기기를 개발해 인기를 끌었고, 올해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선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한 뒤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를 로봇이 즉석에서 제조하는 솔루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항공기-기계도 수소로 충전한다…즉석조제 맞춤형 화장품도 등장 2022-02-25 17:00:01
즉석 조제·판매'도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릴리커버는 전자동 화장품 제조장치(스마트팩토리)를 이용해 맞춤형 화장품을 즉석에서 조제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현행법상 맞춤형화장품을 조제·판매하려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를 판매장마다 의무적으로 둬야 하지만, 심의위는 뷰티산업의 재활성화와 소비자 편익...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오는 3월 4일까지 '가정간편식 판매업체 불법행위' 집중수사 2022-02-14 13:11:15
4일까지 온라인 식품거래와 가정간편식 제조.판매업체의 불법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식품거래와 가정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도 관계자는 "수사 대상은 가정간편식(즉석조리식품, 즉석섭취식품, 간편조리세트 등)을 제조·판매하는 도내 360개 업체다"며 "주요...
14만원 버거 누가 사먹나 했더니…韓 버거시장 '극과 극' 전략 2022-01-30 23:02:02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전 메뉴를 주문과 동시에 그릴에서 즉석으로 제조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샤브샤브 외식사업을 전개했던 채선당은 수제버거 브랜드 '메이커 버거&샌드위치'를 론칭하며 '신선한 야채'와 '소스'를 강조하고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을 운영하며 원활한 야채 유통을 위해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