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지금은 소비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상 소비 플랫폼이 됐다. 직구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다는 직구의 가...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패션 풀필먼트사업을 본격화한 뒤 패션·뷰티 고객사를 확대해왔다. CJ대한통운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배송 업무에 이어 무신사로지스틱스의 여주 2·3물류센터 운영사로 선정돼 물량을 확대했다. 또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화장품 브랜드...
프라다 CEO "대형 인수전 참여 안 해…자체브랜드 육성 집중" 2024-05-21 08:13:47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이탈리아 명품 그룹 프라다가 대규모 인수전에 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불거진 아르마니 인수설에 대해 선을 그은 것으로 해석된다. 프라다는 대신 자체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안드레아 게라 프라다 최고경영자(CEO)는 20일(현지시간)...
하이퍼, 스몰 브랜드 중저가 가방 플랫폼 '웨하스(wahaus)' 선보여 2024-05-20 13:35:42
김도영)가 새롭게 론칭한 가방 브랜드 플랫폼 ‘웨하스(wahaus)’를 개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8일에는 ‘프레스 데이’를 개최하여 패션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고 매장 내 개성 넘치는 제품들과 독특한 쇼핑 경험을 선보였다. 웨하스는 단순히 가방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국내외 스몰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통해...
10대들 교복처럼 입더니…200만원 '톰브라운 가디건' 반값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20 11:32:48
매출이 빠르게 떨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패션 유행주기가 빨라지면서 수요는 다소 정체됐는데 시장 내 수입물량이 많아지면서 정식 매장 판매에까지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리셀 플랫폼 크림에 따르면 톰브라운 인기제품 ‘4바 밀라노 스티치 가디건 미디움 그레이’는 최근 86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년 전만...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 공개 2024-05-20 11:00:52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가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슈퍼패스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협업 프로젝트 키 메시지는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한국타이어, 모터컬처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티셔츠 제작협업 2024-05-20 10:39:49
모터컬처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티셔츠 제작협업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는 모터컬처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티셔츠 4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진행하는 패션...
요즘 영리치는 '금수저' 아니다…주식·코인 열공한 '자수성가형' 2024-05-17 18:28:22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지분을 영리치들이 나눠 매입하는 등 기관투자가 시장까지 넘보고 있다”고 귀띔했다. ○영리치 공략 나선 은행영리치를 붙잡기 위한 은행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길게는 수십 년까지 거래할 수 있는 특급 고객을 선점할 수 있어서다. 하나은행은 올해 처음으로 ‘하나 미래 리더스 프로그램’을...
킬러 콘텐츠 된 '무신사 스탠다드' 2024-05-17 18:04:13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킬러 콘텐츠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려는 대형 유통사들로부터 “우리 매장에 들어와 달라”는 입점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이 2021년 5월 서울 홍대에 1호점을 연 지 3년 만에...
중국 여름방학 성수기 겨냥 상하이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05-17 16:00:06
3대 온라인 여행사 중 하나로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1위인 씨트립과 2위인 취날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상하이 벨라지오호텔에서는 강원·제주 등 8개 지방자치단체, 의료·웰니스·공연, 특수목적여행(SIT) 분야별 대표 27개 기관과 중국의 현지 관광업계 63개 기관이 참석하는 한중 관광업계 세미나와 기업 간 상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