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칼럼] 신약 개발이라는 단어 앞에 K자를 붙이려면 2021-11-11 10:20:49
세계를 리드했다. 최근에는 대중음악이나 영상같은 콘텐츠 분야에서도 한국의 성장세가 놀랍다. 그런데 왜 신약개발에서는 영 맥을 못 출까. 물론 성과가 아주 없지는 않다.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에서 총 35개의 신약이 개발됐다. 하지만 글로벌 신약의 반열에 올라 상업적 성공을 거둔 사례는 하나도 없다. 국내 제약기...
디즈니플러스 국내 상륙…OTT '지각변동' 2021-11-10 17:03:52
하지만 아직까진 ‘오징어 게임’ ‘마이 네임’ 등을 앞세운 넷플릭스보다 국내 콘텐츠의 양과 질이 부족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초기엔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할 전망이다. ‘D.P.’ ‘오징어 게임’ 이전까지 성장세가 주춤했던 넷플릭스가 디즈니플러스 진출에 긴장하는 이유다. 넷플릭스가...
`한국의 에드 시런` 하디 "美 명문대 학생→싱어송라이터, 후회 없는 결정" 2021-11-03 16:20:02
포함한 북미 200여 개의 매체들은 하디를 "BTS와 `기생충`, `오징어 게임`을 잇는 새로운 K-콘텐츠 아티스트"라고 칭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국 빌보드 칼럼니스트 스태틱 다이브(Static Dive) 역시 "한국의 에드 시런(Ed Sheeran) 같다"며 하디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높게 평가했다. 대체불가한 싱어송라이...
"올해 한국광고 50년…'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시급하다" 2021-10-30 15:41:0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4개로 흩어져 있다”며 “흩어진 광고 관련 부처를 하나로 모아 광고 산업을 담당하는 전담 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토론에 나선 박찬규 제일기획 상무는 “올해 콘텐츠 산업을 위한 정부 예산은 음악 542억원, 게임 650억원, 영화제작 지원 482억원인데 광고산업에는 고작 18억원만...
"내가 한국의 일론 머스크" 진학·취업·창업 다잡은 발명특성화고 2021-10-20 15:49:10
콘텐츠과는 게임 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등이 주요 과목이다. AI콘텐츠과에 입학하면 명지전문대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입학이 자동 보장되는 프로그램을 교원그룹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엔 공학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이자 유튜버 ‘긱블’과 이 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이 대박을 터뜨렸다....
"교수님과 '롤' 한판"…게임, 교육이 되다 2021-08-15 17:25:46
커져”국내 e스포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이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e스포츠 산업 총 규모는 2018년 1433억5000만원에서 지난해 1807억4000만원으로 26.1%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전문가들은 “e스포츠가 산업으로서 자리잡으면서 체계적 교육의 필요성도 커지고...
[신간] 핵심소비층 '40대'를 다시 보자…'컨슈머 인사이트' 2021-05-22 09:00:55
박사과정에서 정책학을 전공했고 건국대 문화정보콘텐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KAIST(한국과학기술원) 미래세대행복위원회 위원이며 미래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퓨처 호라이즌 자문위원을 지냈고 오랫동안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에서 활동했다.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히...
계명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2개 분야 선정 2021-05-07 14:28:58
구성했다. 계명대는 모바일 기술과 게임 콘텐츠 분야를 교육 중점 담당으로 모바일게임, 실감미디어 방송, 국제화 인재 양성을 특성화 분야로 참여한다. 계명대 게임모바일공학전공은 2007년부터 디지펜공대와 복수학위를 운영하고 있으며, 프랑스 에피텍 공대와 공유 교육 시스템 운영하는 등 해당 분야에 국내 최고...
파란을 일으킬 아주대 ‘파란학기제’란? 2021-04-29 17:43:44
있었고 의학, 약학, 소프트웨어학, 경영학, 미디어학과의 다양한 학우들과 교류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마음을 바꾸게 됐다.” 어떤 활동을 진행했나. “EleverD 팀은 2형 당뇨환자의 복약순응도 증진을 목표로 2020년 1학기에 활동했다. 복약 알림 어플과 연동되는 스마트 약통 개발, 당뇨환자의 복약...
방경호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장 “올해 4차 산업 분야 창업팀 22곳 선발할 것” 2021-04-02 15:59:43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했다. 플러그브이알은 VR·AR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 영상, 훈련, 치료, 게임용으로 사용 분야를 넓히고 있으며, 최근에는 매출과 고용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플러그브이알은 ‘R-eve’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고, 동아리 학생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