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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위, SK텔레콤에 '역대 최대' 과징금 1348억 부과 2025-08-28 11:49:16
부족했다. SK텔레콤는 다수 서버(약 2365개)의 계정정보(약 4899개)가 저장된 파일을 관리망 서버에 암호 설정 등 제한 없이 저장·관리했다. HSS에서도 비밀번호 입력 등 인증 절차 없이 개인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해커는 직접 획득한 계정정보를 활용해 관리망 서버에 접속, 악성프로그램을 설치하고 HSS DB...
자산관리의 진화…미래에셋생명 '디지털WM라운지' 2025-08-27 09:00:00
'디지털 WM라운지'의 변액VIP 고객에게는 전용 상담센터를 통한 대기 없는 펀드 상담, 시황 정보, 투자 전략 등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변액VIP 대상 범위를 일정 금액 이상 납입 고객에서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한 장기 고객까지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변액보험은 10년...
키움증권, 나만의 자동매매 시스템 '키움 REST API' 거래 이벤트 2025-08-25 10:34:36
매매 판단의 기초가 되는 정보를 조회하고, 미리 설정한 기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매가 되는 등 자유로운 매매 전략을 구현할 수 있다고 키움증권은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 키움 REST API를 통해 1원 이상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현금 1만원, 누적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현금 1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다. 기간은...
메리츠화재, 장기보험 보상 시스템 개편…"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2025-08-21 17:11:04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고객 및 담당 설계사, 사고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했다. 미연결 불만을 개선하기 위해 통화중·부재중 알림톡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콜백 시스템도 갖췄다. 이외에 기존 청구 고객 중 무작위로 선정해 단순 점수 척도로 평가하던 고객 만족도 조사를 보험금 지급 완료 고객 전...
AI 전담조직 신설·신사업 먹거리 발굴·고객응대 'AI 비서' 구축…디지털 역량 강화 총력전 2025-08-21 15:55:53
‘AI 보이스봇(Voicebot)’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AI 보이스봇은 자연어처리(NLP) 기술과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하는 게 특징이다. AI 보이스봇이 응대하는 문의는 기다릴 필요 없이 쌍방향 대화로 처리돼 통화 대기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상담 대기 시간이 줄고...
KB국민카드, 금융+일상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정착…'KB Pay' 가입 고객 1500만명 넘었다 2025-08-21 15:55:39
결제 수단까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간편한 결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은행 앱을 열지 않아도 오픈 뱅킹을 통해 송금이 가능하고 더치페이 기능이 있어 결제 내역을 선택하면 여러 사람이 간편하게 나눠 낼 수 있다”며 “카드사 간 앱 카드를 연동해 KB 페이 앱에서 타사...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고객 맞춤형 상품·콘텐츠·쇼핑 추천 2025-08-21 15:52:06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롯데백화점 브랜드 이용 정보, 디지로카 앱 행동 데이터 등을 활용한다. 이처럼 방대한 데이터를 딥러닝·머신러닝 기반 ‘선호예측모델’로 분석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호예측모델은 향후 2개월간 고객 소비를 예측하는 빅데이터 분석 모델이다. 특히...
비씨카드, 소상공인 디지털 격차 해소 앞장…AI 데이터분석·마케팅 기술 지원 2025-08-21 15:48:22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기업정보조회업을 획득했다. 이 밖에도 비씨카드는 데이터 전문기관, 마이데이터,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 지정 등 정부가 인가하는 데이터 사업 5개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AI 에이전트인...
하나카드, '상생페이백 예상 환급액' 안내 서비스 출시 2025-08-20 10:22:07
고객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바탕으로 전 카드사 월별 사용금액을 분석하고 환급 예상액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상생페이백은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회복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소비지원 정책이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소상공인 가맹점에서의 매월 카드 사용액이 전년도 월평균 카드...
[마켓칼럼] 국내 ETF 시장 220조 돌파…수혜기업 '에프앤가이드' 2025-08-07 15:29:00
정보 서비스 제공 업체 에프앤가이드는 2000년 설립돼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했다. 주요 사업부는 금융정보 제공, 인덱스 개발 및 제공, 펀드 평가 부문으로 분류되며 증권사·자산운용사·은행 등의 금융기관과 대학교·연구소 등의 연구기관이 주요 고객사다. 금융정보 서비스는 매출액 절반(49.8%)을 차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