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석구 효과?…듀오락 TV CF 두 달 만에 1200만 뷰 돌파 2025-11-19 08:14:42
공개와 함께 진행한 ‘듀오락×손석구 버스 광고 인증 이벤트’ 역시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서울 주요 지역을 운행하는 버스에 배우 손석구가 등장한 듀오락 광고를 부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인증 게시물이 빠르게 확산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이벤트 경품으로 마련된 손석구 ...
구글, 차세대 AI '제미나이3' 출시…검색창 전진배치해 정면승부 2025-11-19 01:00:00
광고 부문에 손해를 끼치는 '자기시장 잠식' 현상을 우려해 검색 분야 AI 도입에 상대적으로 소극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러나 새 모델을 검색 시장에 곧바로 적용하는 이날 행보는 검색 부문에서도 AI를 십분 활용해 정면 승부에 나서는 방향으로 방침을 전환하는 신호탄으로 관측된다. 피차이 CEO도 "출시...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멜락신, 미국 ‘틱톡샵’ 뷰티 부문 골드스타 판매자 선정 2025-11-18 15:23:32
가능성이 높아지며, 광고 집행 시 도달률 및 전환률 향상에 유리한 구조를 갖게 된다. 닥터멜락신 관계자는 "미국 틱톡샵에서 한국 브랜드 최초로 골드스타 판매자가 됐다는 사실은 닥터멜락신이 가진 혁신 기술과 고객 중심 철학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통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미국 시장 석권을...
광고대행사 ‘쇼엠’, 인공지능 기술 접목 ‘쇼엠인슈어런스’ 출범...강경준 신임 대표 영입 2025-11-18 12:59:36
속에서, 광고대행사 ‘쇼엠’이 지난 2월 출범시킨 ‘쇼엠인슈어런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텔레마케팅(TM) 기반의 영업 조직을 체계화하며 시장 안착을 꾀하고 있다. 쇼엠인슈어런스는 지난 7월 DB손해보험 출신의 강경준 신임 대표를 영입했다. 강 대표는 DB손해보험에서 34년간 재직하며 운전자보험 혁신을...
오픈AI 임원 "개인비서 기능 제공해 수익화…광고는 아직" 2025-11-18 09:06:38
판매하고 있다고도 밝혔으나, 잠재적인 시장의 크기에 비해 자신들의 제품 선택 폭이 아직 얇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는 "시장의 규모는 엄청나지만, 컴퓨팅 자원을 확보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며 "예를 들어 (최근 출시한) 챗GPT 펄스가 모든 사람에게 제공되었으면 좋겠지만 컴퓨팅 제약 때문에 그렇게 할 수가 없다"고...
[마켓PRO] Today's Pick : "카카오, 2026년에도 이어갈 고성장" 2025-11-18 08:33:54
전망. -내년 출시할 카나나 서치는 광고 단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 -챗GPT 포 카카오 등 출시 끝난 만큼 기대감보다는 체류시간 지표 기반 매매해야. 실리콘투- " 밑작업은 끝났다"??목표주가 : 5만8000원→ 6만원(상향) / 현재주가 : 4만5100원 투자의견 : 매수(유지) / NH투자증권 [체크 포인트] -3분기 연결기준...
프로그레스미디어, T5 넘어 T3로…DOOH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 확장 2025-11-17 16:31:06
프로그레스미디어가 온라인 퍼포먼스 광고를 넘어 DOOH(Digital Out-of-Home)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 기반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로그레스미디어는 국내 주요 플랫폼의 공식 광고대행사로, 2024년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했으며, 2025년 네이버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LG·삼성 '이동형 스크린'으로 TV 시장 다시 열다 2025-11-17 15:35:53
시장을 연 건 삼성전자다. 2015년께 삼성전자가 이젤(그림을 그릴 때 활용하는 그림판)을 닮은 TV ‘더 세리프’를 내놨다. 벽걸이 TV와 달리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을 적용한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졌다. 화면에 미술 작품을 띄우면 액자와 분간이 안 되는 ‘더 프레임’까지 관심을 받으면서 ‘일상에...
中 경제를 움직이는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5-11-17 15:31:51
메시지를 전한다. 중국 소비자는 전통적 광고보다 실시간 소통과 체험을 더 신뢰한다. 무명 브랜드라도 진정성과 스토리를 담아 방송하면 단기간에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다. 실제로 K-뷰티, K-푸드, 생활소비재 등 한국 제품은 이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중요한 것은 단순 판매가...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피알, 美타임스퀘어 광고 기대" 2025-11-17 12:00:02
국내 주식시장에서 에이피알, 한화시스템, 케어젠을 유망 투자처로 선정했다. 에이피알 -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진행코어16은 지난달 6일 에이피알의 14일간 변동성 지표(ATR)가 1.5 이하로 하향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변동성이 과하지 않다는 의미로 저점 안정 구간에 진입한 상태로 파악된다. 20일 후 평균 수익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