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컴즈, 메신저 '네이트온'에서도 MLB 생중계 2013-08-08 13:14:53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트온 친구끼리 대화를 하면서도 중계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서비스의 최대 강점이다. 불특정다수의 생중계 댓글은 마뜩잖고, 지인들끼리만 경기를 즐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옵션인 셈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유선 네이트온 메인화면 좌측 확장탭에서 'mlb...
SKT, 단문메시지 용량 한글 70자로 확대 2013-07-31 13:51:26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단말 하드웨어 상 업그레이드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140byte에 해당하는 한글 70자까지는 SMS와 동일하게 건당 20원만 과금 됩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휴대폰 SMS 뿐만 아니라 유무선 T월드, 네이트온, 문자매니저 등 PC를 통해 보내는 웹 발신 SMS에 대해서도 9월 중 140byte로 용량을...
카카오톡PC 출현에 국내 PC메신저 시장 '지각변동' 조짐 2013-07-04 14:57:42
기간 네이트온 점유율은 71.5%로 1위를 유지했지만, 6월 둘째주(81.3%), 셋째주(80.3%)에 비해 점유율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반면 지난달 20일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후 같은달 26일부터 정식버전을 배포한 카카오톡 pc버전은 출시 10여일 만에 점유율이 13.8%까지 치솟아 단숨에 2위로 올라섰다. 카카오톡 pc버전이...
카카오톡 PC버전, "메신저 점유율 2위 카느님" 2013-07-03 15:58:21
네이트온이 카카오톡 pc버전 돌풍에 가장 큰 트래픽 변화를 겪었다. 네이트온은 국내 pc 메신저 시장에서 수 년간 1위 자리를 지킨 명실상부한 대표 메신저이다. 윈도우 메신저의 서비스 종료 전인 3월만 하더라도 주간 평균 이용시간 점유율 86.7%를 기록했지만 카카오톡 pc버전 배포 이후 71.5%까지 점유율이 하락했다....
카카오, PC메신저 출시 열흘만에 2위로 '급상승' 2013-07-03 10:59:53
상승하며 2위로 진입했다.같은 기간 pc 메신저 업계 1위인 네이트온을 포함해 스카이프, 마이피플, 네이버 라인의 시장 점유율은 모두 하락했다.6월 4주 네이트온의 시장 점유율은 71.5%로 한 주전(80.3%)보다 8.8%포인트 떨어졌다.카카오톡pc가 나오기 전까지 2위 자리를 지켜온 스카이프는 6월 셋째 주에 8.7%에 이르던...
카카오, PC고유식별번호 수집 `개인정보 노출` 논란 2013-06-25 11:10:07
지난 2010년 SK커뮤니케이션즈도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에서 MAC 주소를 수집기로 했다가 개인 정보를 노출할 위험이 있다는 이유로 이용자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혀 방침을 철회한 바 있고, 카카오의 경쟁 서비스인 NHN의 라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마이피플, SK컴즈의 네이트온과 싸이월드는 현재 MAC 주소를 수집하지 않고...
카카오톡 PC버전, "참 괜찮은데요, 직접 써봤습니다!" 2013-06-20 17:40:30
시절 '지니'를 거쳐 고등학생때 '네이트온'으로 온라인 메신저를 10년이상 이용한 사람들에게 2013년 6월 20일 '카카오톡 pc'는 신선함을 주었다. 모바일 sns 노란 공룡으로 자리잡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지난 3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 6월 obt(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PC버전 '공개 베타서비스' 시작…20만 명 '열광' 2013-06-20 08:50:37
업계도 촉각을 세우고 있다. 현재 국내 pc메신저 시장 1위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으로 시장점유율이 80% 정도다. 국내 pc메신저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날지가 주목된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유부남, 女도우미 있는 술집 찾는 이유 '발칵'...
카카오톡 PC 버전 6월 출시…메신저 시장 지각 변동 예고 2013-06-03 15:30:10
답했다. 네이트온uc(1.5%), 라인(1.5%), 마이피플(0.5%) 등 경쟁사를 압도했다. 사용자의 절반가량은 두 개 이상의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 58.5%가 여러 개의 메신저를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보조 메신저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네이트온(23.5%)이고, 라인(10%), 틱톡(8%), 마이피플(6.5%)이...
PC메신저 시장에서도 '카톡 열풍' 불까 2013-05-29 14:34:41
경쟁이 관심거리다. 네이트온의 pc메신저 부문 점유율이 80%대에 이르지만 pc와 모바일의 경계가 무너지는 상황이어서 이러한 점유율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sk컴즈 측은 “네이트온은 개인적인 대화보다 업무용으로 주로 쓰이고 있어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카오톡에서는 대용량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