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재교과서·천재교육,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189종 290책 최다 합격 2025-09-30 10:57:05
현장 교사가 직접 제작한 30만 건 이상의 수업 자료와 18만 문항의 검증된 빅데이터를 제공하며, AI 평가·분석 서비스와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로 수업의 질과 효율을 높인다. 천재교과서·천재교육은 이번 교과서 합격을 기념해 '천재 교과서 영상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14일(화)까지 'AI 활용 천재...
10월 채권시장 심리 악화…"통화정책 불확실성 확대" 2025-09-30 10:14:15
110.4보다 악화했다고 금투협은 전했다. 설문 문항에 대한 응답을 통해 산출되는 BMSI는 채권시장의 심리를 나타내는 것으로, 100 이상이면 채권가격 상승(금리 하락)이 기대되는 등 시장 심리가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금투협은 "금리 전망에서 상·하방 응답이 모두 증가해 변동성이 확대했고, 물가 상승과 코스피...
수능 영향력 낮추는 서울대…수시로 지역인재 더 뽑는다 2025-09-29 17:40:05
문항이 개방형 면접 문항으로 바뀐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서울대 전형 변화 주요 사항은 수시 면접 강화와 정시 교과 평가 강화로 요약할 수 있다”며 “특히 수시 지역균형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이 폐지됨에 따라 면접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강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전형 개편은 정시 모집...
"GPT 압도하는 한국어 능력"…KT, 한국형 AI 'SOTA K' 공개 2025-09-29 14:38:11
교과 문항을 생성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부문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다.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안내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SOTA...
'통근 시간' 중요한 이유…출퇴근 1시간 초과하면 더 외롭다 2025-09-24 17:30:38
확인했다. 연구팀은 '2023 서울서베이' 문항을 통해 이들의 외로움을 측정했고, 편도 통근 시간을 △30분 이하 △31분 이상∼60분 이하 △60분 초과 등 세 그룹으로 나눠 비교·분석했다. 그 결과, 통근 시간이 30분 이하인 그룹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60분을 초과하는 그룹은 가족관계에서 외로움을 느낄...
'왕복 2시간 자차 출퇴근' 안 그래도 힘든데…뜻밖의 연구 결과 2025-09-24 13:43:40
24일 밝혔다. 연구팀은 '2023 서울서베이' 문항을 통해 이들의 외로움을 측정했고, 편도 통근 시간에 따라 △30분 이하 △31분 이상∼60분 이하 △60분 초과 등 세 그룹으로 나눠 비교했다. 통근 시간이 60분을 초과하는 그룹은 30분 이하 그룹에 비해 가족관계에서 외로움을 느낄 위험이 49% 높았다. 가족 외...
혼자 사는 게 편하다더니…미혼남녀 '돌변' 2025-09-24 12:23:23
네 차례에 걸쳐 같은 문항을 반복해 물었고, 올해 8월에는 전국 만 25∼49세 남녀 2천800명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미혼 남녀는 지난해 3월 55.9%에서 6.7%포인트(p) 늘어 올해 8월 62.6%가 됐다. 실제 결혼 의향이 있는 미혼 남녀는 같은 기간 61.0%에서 64.5%로 늘었는데 남성은 72.0%에서...
출퇴근 시간 1시간 넘으면 '헉'…최대 49% '껑충' 2025-09-24 10:02:43
24일 밝혔다. 연구팀은 '2023 서울서베이' 문항을 통해 이들의 외로움을 측정했고, 편도 통근 시간에 따라 ▲ 30분 이하 ▲ 31분 이상∼60분 이하 ▲ 60분 초과 등 세 그룹으로 나눠 비교했다. 그 결과 30분 이하 그룹과 비교했을 때 60분을 넘는 그룹은 가족관계에서 외로움을 호소할 위험이 49% 높았고, 가족...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TV 광고 효과가 가장 우수" 2025-09-23 11:12:43
'광고를 보고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다' 문항과 '광고를 보고 관련 제품을 검색해보고 싶었던 경험이 있다" 문항에서도 TV 광고와 PPL이 가장 높은 응답비율을 나타냈다. 광고매체 이미지 평가에서도 TV 광고는 신뢰감(59.6%), 품격(58.1%), 공정함(54.7%) 등 긍정 이미지에서 다른 매체보다...
코바코 "TV 광고효과가 가장 우수…기억 많이 하고 신뢰도 높아" 2025-09-23 11:00:28
TV 광고는 '광고가 기억난다' 문항에서 44.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유튜브 광고가 34.7%, SNS 광고가 27.1%, 인터넷 검색/배너광고 26.1% 순이었다. 신문광고가 기억난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16.3%로 비율이 가장 낮았다. '광고가 믿을 만하다'는 문항에서도 TV 광고/PPL이 22.5%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