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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ESG Vol.53 - 2025년 11월호 2025-11-04 15:47:21
김덕순 하나펀드서비스 대표이사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 LG화학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 C레벨 노트 - 집중투표제 시대, 이사회 경쟁력 강화해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EO 말말말 - 자동차 부품사 “전동화 사업 주도권 위해 지속가능 성장 도모합니다” ESG 핫 피플 - 안드레 코레아 두 라고 COP30...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베트남서 '2025 해외시장개척 사업' 성료 2025-11-04 11:15:58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가기업들은 식품·뷰티·생활용품 등 소비재뿐 아니라 건설자재, 시설관리 등 서비스 분야까지 폭넓게 참여해 수출 상담을 이어가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2025 해외시장개척 포럼’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KOTRA 호치민무역관...
李 "AI 시대, 하루 늦으면 한 세대 뒤처져"…728조 예산 협조 당부 [종합] 2025-11-04 11:05:18
이상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지원 확대', '산재사고 예방을 위한 근로감독관 2000명 증원' 등도 발표했다. 또 재해·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예산으로는 전년 대비 1조8000억원을 증액한 총 5조5000억원을 편성했다고도 설명했다. 출생률 반등을 위해선 아동수당...
기술주 반등 본격화! 네이버·하이닉스 재조명 - [굿모닝 주식창] 2025-11-04 08:45:19
서비스 확대를 통해 국내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는 흐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 오늘 역시 국내에서는 IT 관련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겠습니다. 직접적으로는 AI 관련주의 변동성이 커지겠지만 미국에서도 제한적인 기술주 반등이 나온 만큼 전일의 강한 변동성보다는 강보합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OTT 광고비 '구글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2025-11-03 17:32:49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브랜드의 광고 집행은 구글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OTT 이용자의 과반은 결합상품 가입 경험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 업종 분석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식음료, 화장품,...
AI 시대, 뉴요커는 왜 다시 사람을 찾는가 2025-11-03 15:29:50
선택을 좌우한다. 상담, 교육, 맞춤형 서비스처럼 인간적 접촉이 오히려 주목받으며,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기업은 단순히 ‘AI를 얼마나 잘 도입했는가’를 넘어, 기술과 인간적 경험을 어떻게 결합할 것인지에 집중해야 한다. 첫째, 서비스 과정에서 사람이 개입하는 순간을 남겨야 한다. 아무리...
中 쉬인 사용자 수 급증…종합몰앱 순위서 옥션 제쳐 2025-11-03 14:37:57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 달 활성 이용자 수(MAU)가 282만6천876명으로 종합몰 앱 8위에 자리했다. 사용자 수는 직전 달보다 11.0% 증가한 수치로, 1년 전인 작년 10월(61만명)과 비교하면 366% 늘었다. 지난 9월 276만여명으로 8위였던 옥션은 이용자 수가 3.2% 감소하며 순위가 9위로 밀려났다....
"왜 내가?" 분노 폭발…'영포티 테스트'에 긁힌 40대 ['영포티' 세대전쟁] 2025-11-03 09:05:50
8월 중국에서 '가짜출근 회사'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취직하지 못한 젊은이들이 회사에서 일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게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짜출근 회사를 찾는 대다수는 학교나 가족에게 '직장에 다니는 척'을 하러 오는 사회초년생들이었다. 기본적으로 영포티, 노해,...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 2025-11-02 16:44:19
3일(월)~11월 16일(일) ● 선정 방식: 온라인 조사(행사 홈페이지 fba.kcforum.co.kr), 1 대 1 전화 설문 ● 조사 부문: ICT/AI,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리빙/펫, 뷰티, 서비스,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외식, 자동차, 주거/건설/중공업, 패션, 인물/문화 ● 발표: 2026년 1월 6일(화) ● 문의: 한국소비자포럼...
한국 놀러 온 외국인들 깜짝 놀라겠네…'반값 할인'에 술렁 2025-11-02 13:41:38
등 편의 서비스와 웰컴백, 전통문화 상품(굿즈)이 포함된 환영 꾸러미(웰컴키트) 증정,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 기간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 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도 전개된다. 전 국민 대상으로 한 축제인데 외국인 전용 특별 혜택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