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고라도 좋아"…한정판 운동화 샀다가 분통 터진 사연 2023-08-18 10:27:31
끌었다. 리셀 인기 브랜드로 손꼽히는 나이키, 뉴발란스 등은 자체 약관을 개정해 리셀 목적 구입을 방지하고 나서기도 했다. 다만 자주 불거지는 가품 논란 등 문제도 만만치 않다.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해 크림과 솔드아웃 모회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무신사 부티크' 간 빚어진 '짝퉁 논란'이다. 지난해...
내 카드에 스누피가…고스티, 카드커버 라인업 추가 2023-07-18 09:47:38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피너츠와 협업해 '스누피 테마 카드커버'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스티의 '스누피 테마 카드커버' 라인업은 총 13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75주년을 맞이하는 찰스 M. 슐츠의 인기 만화 피너츠 캐릭터를 담고 있다.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쿠팡 10위권 첫 진입, 제네시스 약진 2023-07-02 17:38:58
가치도 높아졌다. ‘제네시스’는 1분기 29위에서 9계단 상승한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삼성전자 ‘갤럭시’가 자리를 지켰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흑자전환' 쿠팡 브랜드가치 '껑충'…현대차 브랜드도 약진 2023-07-02 06:01:00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230여개 부문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산출한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를 토대로 올해 2분기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쿠팡은 1분기에 16위에 오른 후 2분기에 9위로 7계단 뛰며 이 조사에서 처음 10위 안에 들었다. 쿠팡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26조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또...
DGB금융, 창립 12년 만에 '자산 100조' 눈앞 2023-06-25 18:06:23
33.6%에 달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 증가와 여·수신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대구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 이용 고객은 현재 161만 명으로 2020년 말(94만 명)에 비해 71.3% 늘었다. 같은 기간 IM뱅크 대출금은 6412억원에서 1조2665억원으로 97.5% 급증했...
소금 한 톨보다 작은 '루이비통백'…명품 '미니백' 열풍 풍자 2023-06-25 14:08:10
버킨백 가죽으로 신발 브랜드 버킨스톡을 닮게 만든 샌들 등으로 꾸준히 화제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올해 2월 선보인 빅 레드 부츠는 350달러(약 45만원)의 가격에도 몇 분 만에 완판됐다. 이후 세계 최대 리셀 플랫폼인 스탁엑스에서 1331달러(약 164만원)에 팔리기도 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글로벌 삼성폰·현대차 만든 건 'K디자인'… 정책 지원 있어야 재도약 가능" 2023-06-12 16:04:57
자체 상품개발과 브랜드 보유를 실현할 수 있게 하고 다른 산업처럼 경쟁력있게 해야 합니다. 신기술이나 타분야와의 융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적정한 대가지불로 디자이너가 소신을 갖고 오랫동안 일하게 하며 전문기업 운영을 뒷받침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디자인...
당근은 귀찮고 버리긴 아깝고…"헌 옷으로 돈 버세요" [긱스] 2023-04-17 09:10:24
SPA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을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중저가 시장은 온라인, 오프라인에 파편화돼있었어요. 100개가 넘는 온라인 빈티지샵, 2000개가 넘는 오프라인 빈티지샵이 있었지만 분산돼있는 게 문제였죠." 차란은 지난 2월 41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2022년 4월 사업에...
"이수만 가니 숨은 실세 복귀"…SM엔터 비선 논란에 '술렁' 2023-04-12 18:29:01
브랜드마케팅의 사내이사로 입사했다. 당시 공동대표 2년 차를 맞이한 이 전 대표의 요청이 반영됐다. 합류한 지 1년도 채 안 된 2022년 3월 경엔 SM엔터의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중책을 맡았다. SM엔터 직원들도 중요한 보고를 앞둘 때면 15층에 있는 그의 방을 찾아 의논하고 재가받는 일이 일상이었다. 전현직 인사들에...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트레이더스·스타필드 첫 진입 2023-04-03 17:51:17
이번 분기 7위로 상승했다.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는 900.5점을 받았다. 유튜브는 2020년 3분기 33위로 처음 순위에 진입한 후 지난해 1분기엔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최근 10년간 가장 빠르게 10위권에 진입한 사례다. 온라인 쇼핑 브랜드 쿠팡은 4계단 뛴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1인당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