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GB금융그룹, 시중銀 전환 계기…iM뱅크 전국 무대로 확장 2023-10-10 16:25:39
스탁의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 등 그룹 모바일 브랜드 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대구은행이 시중은행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만큼 iM뱅크 경쟁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DGB금융은 올해 초 그룹 디지털 전략 통합의 연계성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 의사결정기구인...
미래에셋자산운용, 14개국 진출…글로벌 운용사로 발돋움 2023-10-10 15:54:32
‘스탁스팟’을 인수했다. 인도에선 ‘미래에셋 글로벌 인디시스’를 설립해 ETF 지수 개발부터 유동성 공급, 운용을 아우르는 글로벌 ETF 운용 생태계를 구축했다. 단순한 시장 규모 확대에서 나아가 미래에셋 글로벌 ETF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 말 한국에서 ‘ETF 랠리 2023’을 개최해...
유튜브, 빅5 첫 진입…카톡, 빅2 지켜 2023-10-03 18:16:19
가치 평가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 유튜브가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903.9점을 얻어 전 분기보다 두 계단 오른 5위에 올랐다고 3일 발표했다. 유튜브는 지난해 9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튜브, 네이버 누르고 브랜드가치 5위 올라 2023-10-03 07:03:49
국내 '빅5' 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 동영상 플랫폼 브랜드인 유튜브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903.9점을 얻어 2분기 7위에서 2계단 상승, 5위에 랭크됐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대세' 유튜브, 네이버 제치고 브랜드가치 5위 진입 2023-10-03 06:11:01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하락세가 예상된다고 브랜드스탁은 전했다. 브랜드스탁은 "카카오톡과 네이버는 월 사용자수(MAU)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는 기존 국내 양대 온라인 브랜드의 침체를 틈타 다양한 서비스와 투자를 통해 브랜드가치 제고에 성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철근 누락과...
"중고라도 좋아"…한정판 운동화 샀다가 분통 터진 사연 2023-08-18 10:27:31
끌었다. 리셀 인기 브랜드로 손꼽히는 나이키, 뉴발란스 등은 자체 약관을 개정해 리셀 목적 구입을 방지하고 나서기도 했다. 다만 자주 불거지는 가품 논란 등 문제도 만만치 않다.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해 크림과 솔드아웃 모회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무신사 부티크' 간 빚어진 '짝퉁 논란'이다. 지난해...
내 카드에 스누피가…고스티, 카드커버 라인업 추가 2023-07-18 09:47:38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피너츠와 협업해 '스누피 테마 카드커버'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스티의 '스누피 테마 카드커버' 라인업은 총 13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75주년을 맞이하는 찰스 M. 슐츠의 인기 만화 피너츠 캐릭터를 담고 있다.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쿠팡 10위권 첫 진입, 제네시스 약진 2023-07-02 17:38:58
가치도 높아졌다. ‘제네시스’는 1분기 29위에서 9계단 상승한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삼성전자 ‘갤럭시’가 자리를 지켰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흑자전환' 쿠팡 브랜드가치 '껑충'…현대차 브랜드도 약진 2023-07-02 06:01:00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230여개 부문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산출한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를 토대로 올해 2분기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쿠팡은 1분기에 16위에 오른 후 2분기에 9위로 7계단 뛰며 이 조사에서 처음 10위 안에 들었다. 쿠팡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26조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또...
DGB금융, 창립 12년 만에 '자산 100조' 눈앞 2023-06-25 18:06:23
33.6%에 달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 증가와 여·수신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대구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 이용 고객은 현재 161만 명으로 2020년 말(94만 명)에 비해 71.3% 늘었다. 같은 기간 IM뱅크 대출금은 6412억원에서 1조2665억원으로 97.5% 급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