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적자에도 실탄 쏟아붓는다…'리셀 플랫폼' 덩치 키우기 경쟁 2022-04-18 11:02:51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1차 배경은 리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스탁엑스만 해도 2020년 거래액이 18억달러(약 2조2200억원)에 달한다. 중국의 두앱 거래액도 2019년에 이미 11억달러(약 1조3500억원)를 넘었다. 국내 시장 규모는 5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하지만 e커머스 전문가들은 양사의 시선이 C2C 플랫폼 구축에...
바디프랜드, 100대 브랜드 평가 27위…7년 연속 선정 2022-04-11 09:36:44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 27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처음 선정된 후 7년 연속 국가를 대표하는 상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 것이다. 코로나19 사태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
신한카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4관왕' 2022-04-08 09:28:58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신한카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른 2022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조사기업 중 전체 5위를 차지했다. 은행 제외 금융업종 전체 1위, 카드업계 1위를 기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 역량을...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대한항공·하나투어 '훨훨' 2022-03-31 17:10:25
재개에 대한 기대가 반영돼 반등했다는 게 브랜드스탁의 분석이다 유통 브랜드들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순위가 하락했다. 유통업계 ‘간판’인 이마트는 8위에서 9위로, ‘톱10’ 진입을 노렸던 쿠팡은 11위에서 13위로 떨어졌다.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유통업계는 브랜드 간 경쟁이 갈수록 심화하는 만큼 다른 브랜드...
[1분기 브랜드스탁] 해외여행 재개 기대…대한항공·하나투어 브랜드 가치 반등 2022-03-31 10:13:02
56위에서 72위로 떨어졌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유통업계는 브랜드 간 경쟁이 심화하는 만큼 타 브랜드와 차별화해 브랜드가치를 제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이번 분기에 10계단 상승해 10위에 올랐다. 2020년 3분기 처음 100위 안에 오른 후 1년 6개월 만이다.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최근...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에 대한항공·하나투어 브랜드 가치 급등 2022-03-31 06:01:01
기대감에 대한항공·하나투어 브랜드 가치 급등 브랜드스탁, 1분기 100대 브랜드 순위 발표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에 대한항공, 하나투어 등의 브랜드가치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해 1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 대한항공은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한 켤레 1700만원" 판 커진 리셀시장…네이버 '크림' 중개 수수료 첫 도입 2022-03-30 11:40:36
고가 브랜드와 한정판 스니커즈를 소유가 아니라 경험의 대상으로 인식하면서 사고파는 행위에 익숙해져 있다는 점이 시장이 커지고 있는 배경이다. 크림은 알토스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로부터 1000억원을 투자 유치하기도 했다. 누적 투자액은 1400억원이다. 유통업계에서는 크림의 결정으로 리셀...
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4년 연속 1위 2022-03-29 11:05:14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 지수와 브랜드 주가 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 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쏠라이트 배터리, 올해의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 2022-03-29 10:11:32
인정받은 셈이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
위기에 더 빛난다…고객이 먼저 찾는 1등 브랜드 2022-03-28 15:23:17
결국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은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의 브랜드증권시장에 상장된 230여 개 품목의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지난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였다. 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