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주 500종 시대] 집집마다 다른 맛…이태원은 하우스맥주의 '성지' 2014-04-11 20:58:26
커버 스토리'물 만난' 하우스맥주 전문점 [ 임현우 / 이현동 기자 ] “제주감귤 껍질을 넣어 만든 맥주입니다. 처음엔 달콤한 향이 나고 끝맛은 쌉쌀해요. 저희 가게에서 최고 인기 메뉴입니다.” 지난 10일 저녁 서울 이태원의 하우스맥주 전문점 ‘라일리스 탭하우스’. 낯선 이름의 맥주 수십 종이 빼곡히 적힌...
스몰비어 '비어충전',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 참가 2014-04-09 11:29:58
원 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스몰비어 전문점 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이어서 "생맥주창업이나 호프집창업 등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캐주얼한 주점인 스몰비어는 상당히 괜찮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며 "비어충전은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과 함께 창업 비용의 거품을 최소화함으로써 서민창업자들을 위한...
맥주전문점 지각변동 '김 빠진' 대형 맥주점…'스몰비어'서 한잔 어때? 2014-03-24 07:00:27
맥주전문점 시장에는 스몰비어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경기불황과 소비 침체, 창업시장 위축현상 등이 맞물리면서 165㎡ 이상 대형 맥주점들의 매출곡선이 하향 추세로 돌아섰고 예비창업자들은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스몰비어가 고개를 든 배경이다. 스몰비어는 점포크기가 33~66㎡로 500㏄ 생맥주 한...
안정적 가맹본사 자매브랜드를 신중히 선택하면 창업 절반은 성공 2014-03-21 11:33:17
갔습니다" 2004년부터 생맥주전문점 치어스 구의점을 운영 중인 진옥희씨는 9년 간 이 브랜드와 안정된 동반성장을 경험하고 2012년 9월 기존 매장 옆에 이탈리안 파스타치킨 카페 빠담빠담 구의점을 오픈했습니다. 34평 규모로 점포비를 제외하면 9천100%만원의 개설비를 투자해 하루 평균 200만원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외식업계, 불황 타개책 '100% 당첨 이벤트'로 눈길 2014-03-20 15:34:23
이상 먹은 고객에게 5000원 식사권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올해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본죽에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죽 홈페이지(http://www.bonjuk.co.kr)에 접속한 후 본죽 tv 광고 퀴즈를 풀고 이번 광고에 대한 30자 이상의 감상평을 남기면 참여자 전원에게 전국 가맹점에...
외식업계, 꽝 없는 이벤트 열풍 "참가자 전원에게 쏜다?" 2014-03-14 17:32:01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만 하면 치킨 윙과 카스 생맥주 2잔을 2014원에 즐길 수 있는 아웃백 치맥 쿠폰을 100% 받을 수 있다.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강원도 춘천을 대표하는 `제일 막국수`, `봄나물 녹두 튀김`, `참나물 도토리묵 샐러드` 신메뉴 출시를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춘천 펜션과...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14주년 맞아 리브랜딩 ‘Real Beer & Craft’ 2014-01-23 09:50:28
유니크한 크래프트 공간을 접목하여 생맥주를 즐겁게 즐기는 최고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피비어타임을 신설하여 8시전 방문고객에게 무제한 생맥주 제공을 통하여 고객의 생활과 함께하는 세계맥주시대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와바는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시장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
와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6년 연속수상 2014-01-17 16:02:06
15가지의 세계생맥주를 즐기는 곳으로 생맥주의 유통과 보관 · 최고의 신선한 생맥주를 고객에게 재공하기 위해 온탭비어시스템, 냉각맥주관, 생맥주 전용 보관시설인 대형 워크인쿨러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효복 와바 대표(인토외식산업)는 "고객의 변화하는 트렌드와 높아진 세계맥주에 대한 기호 등을 바탕으로, ...
스몰비어 전문점, 여성창업자에 인기인 이유는? 2014-01-15 10:20:39
스몰비어 전문점인 ‘소소한 일상의 별난주점 공주대점’ 김은애 점주 역시, 창업을 준비하면서 믿을 수 있는 본사인지 여부를 가장 먼저 확인했다고 한다. 김은애 점주는 “스몰비어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면서 주변에서도 많은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이고, 스스로도 불안했던 마음이 컸다”며 “하지만 본사인 조이f.c의...
매뉴얼 준수…한결같은 품질·서비스 유지 2014-01-13 06:59:19
이 점포의 특징은 생맥주전문점임에도 주부 고객이 70% 이상이라는 것이다. 그것도 대부분 단골이다. 진 대표는 그의 가게를 단순한 생맥주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호프집과 레스토랑을 합친 매장이라고 여긴다. 그래서 가족이 함께 방문해도 불편하거나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