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중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아트 마켓…제15회 뱅크아트페어 개최 2025-08-04 13:57:32
선보인다. 대중문화, 서브컬처, 전통 이미지 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은 관객과의 소통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어,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김성복, 김병규 작가 등의 4m 대형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조형미는 물론 공간성과 대중성까지 아우르는 입체적 관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NHN, 게임사업 부문 신입·경력 공개채용 2025-08-01 09:51:45
1일 밝혔다. 채용은 웹보드, 캐주얼, 미드코어, 서브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인재를 대상으로 개발·기획·아트·사업 등 전 직군에서 진행한다. 서류 제출은 이달 17일까지 NHN 공개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NHN 게임사업본부는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담은 유튜브 영상...
지피유엔 "테라리움, 본격 개발 착수…27년 상반기 출시" 2025-07-30 16:21:54
= 지난해 서브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 '테라리움'을 공개한 국내 신생 개발사 지피유엔(GPUN)이 "최근 매스 프로덕션(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착수했고, 2027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GPUN 최주홍 대표는 30일 서울 강남구 가빈아트홀에서 개최한 2차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GPUN은...
"1%라더니 수천번 해도 꽝"…속터지는 확률형 아이템 손본다 2025-07-29 14:47:44
중소 게임사 대표는 “예컨대 서브컬처 장르처럼 충성도 높은 유저층을 상대하는 게임은 단 한 건의 민원만으로도 생존이 위협받을 수 있다”며 “이러한 환경에선 실험적 콘텐츠보다 안정적이고 모험을 배제한 게임 설계로 회귀할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업계에선 신고제도와 징벌적 손해배상제의 악용 가능성에 대한...
[게시판]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카페 내달 초 오픈 2025-07-23 14:36:20
'블루 아카이브' 공식 카페 내달 초 오픈 ▲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을 내달 9일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연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카페는 블루 아카이브의 첫 공식 테마 카페이자 굿즈 상점이다. 카페는 게임 속 캐릭터를 소재로 콘셉트 식음료...
[백광엽 칼럼] 허위 또는 악의의 종말, 그 첫걸음 2025-07-22 17:47:03
갖췄지만 본질은 ‘카더라’요, 서브컬처다. 자본시장에도 그럴싸한 ‘증시전설’이 명멸한다. ‘공매도 때문에 주가가 이 모양’이라는 오해가 그런 부류다. 최근 각광받는 증시전설은 ‘대주주가 불법과 전횡으로 개미를 약탈 중’이라는 스토리다. 기업인·대주주를 빌런으로 보는 인식에 두 개의 사건이 결정적 영향을...
넵튠, 판타지 수집형 RPG '에르피스' 퍼블리싱 계약 2025-07-22 09:46:27
요소와 손쉬운 플레이가 특징이다. 윈구이는 자체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레드 : 프라이드 오브 에덴'으로 일본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4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성공 경험을 보유한 제작사다. 넵튠은 연내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에르피스'를 서비스하고 이후 국내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
노래방서 J팝 떼창하고…'B급 日 애니'도 본방 사수 2025-07-18 17:22:16
전유물로 간주되던 일본의 서브컬처가 K컬처 속에 녹아들어 ‘제2의 J르네상스’를 맞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비주류이던 일본 음악이 J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 국내 최대 노래방 업체 TJ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노래방에서 일본 곡을 반주로 튼 횟수는 3600만 건으로 집계됐다. 1500만 건이던 2022년의 2.4배...
"일본 여행 온 것 같아요" MZ들 우르르…한국인 일상 파고든 日 2025-07-15 13:12:39
글로벌 IP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日 서브컬처까지 인기 확산그간 대중화되지 않은 일본 서브컬처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유일한 애니메이션 OTT 플랫폼 ‘라프텔’은 지난달 말 기준 애니메이션 3533개를 방영했다. 2014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3000개를 넘겼다. 유료 결제 이용자(PU)는 2022년 17만...
무신사, 일본 패션 브랜드 ‘언더커버’ 유통 계약 체결…내달 첫 매장 개시 2025-07-14 10:22:51
무신사 트레이딩 관계자는 "30년 이상 서브컬처와 함께 발전해 온 일본 대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들을 국내에 공식 유통하며 패션 생태계를 다양화하고 패션 마니아들의 취향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최근 K패션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국내 패션 시장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 진출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