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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증권사에 "고위험 해외투자상품 투자자보호 강화해야" 2025-12-09 16:00:02
= 금융감독원은 9일 증권사 최고소비자책임자(CCO)·준법감시인과 간담회를 열고 고위험 해외상품 투자 관련 내부통제를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이 자리에서 증권사에 "수익성보다 투자자 보호를 우선하는 영업 문화를 확립하고 리스크(위험)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구체적으로 상품 출시 전 해외...
금감원, 증권사 고위험 해외투자상품 점검…“수익성보다 투자자 보호 우선” 2025-12-09 16:00:00
리스크 요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소비자에게 위험요인을 명확히 안내하는 절차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해외 자본시장 변동성, 환율 위험 등 핵심 리스크가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되도록 안내체계를 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또 레버리지 투자 상품 등 특정 상품으로 투자 쏠림이 과도하게 발생하지 않도록 리스크...
미래에셋증권, 투자 성향·시장 상황 맞춰 포트폴리오 추천 2025-12-09 15:28:30
미래에셋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금융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2022년 9월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달 30일 기준 8만8785계좌, 평가금액 5조2773억원을 넘어서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금융 데이터를 분석...
한국투자증권, 손실 위험 낮추고 수익은 고객에 우선 배정 2025-12-09 15:24:40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금융시장에서 소비자 보호와 지속 가능한 투자가 핵심 화두로 떠오른 만큼, 단순한 수익률 제시에 그치지 않고 투자자의 위험 감내 수준과 재무 목표에 맞춘 구조적 대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인 고객의 이익을 높이는 동시에 접근이 어려웠던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
"K-컬처·라이프스타일 산업을 세계로"…한화자산운용, 미 투자사 '마시펜'과 MOU 체결 2025-12-09 15:21:21
전 세계 소비자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성장 분야"라며 "아시아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과 아시아 유망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로비 로빈슨(Robbie Robinson) 마시펜 CEO는 "한국은 뷰티, 콘텐츠, 식품,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에서 글로벌...
"소비자 5분 이상 기다려선 안 돼"…금감원, 서비스헌장 개정 2025-12-09 12:00:00
"소비자 5분 이상 기다려선 안 돼"…금감원, 서비스헌장 개정 24년 만에 개정…'예방 중심' 등 4대 원칙 제시 서비스 이행 지침엔 "공손한 어조"·"먼저 이름부터 밝혀야" 등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감독원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해 2001년 제정된...
금감원, 헌장 24년만에 전면 개정..."위법·부당행위 엄정 조치" 2025-12-09 12:00:00
금감원 전체가 소비자 보호 중심의 조직문화로 재정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금융소비자서비스헌장’은 2001년 8월 제정된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운영돼 왔다. 기존 헌장은 ▲금융소비자 중심의 업무 수행을 선언한 본문 ▲민원상담·분쟁조정 등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지침 ▲금융소비자의...
한국대부금융협회, 온라인 불법 사채 광고 5천여건 적발 2025-12-09 10:33:43
등의 문구를 사용해 대부금융회사나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것처럼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유형별로는 ▲정보글·후기형 20개사, 2천153건 ▲1:1 상담 유도형 210개사, 2천47건 ▲폐쇄 커뮤니티 우회형 39개사, 1천68건 ▲키워드 광고 24개사, 24건이다. 협회는 점검 과정에서 확인된 불법사채업자의 게시물...
IBK기업은행, '고객의 소리'를 자산으로…영업 현장 중심 서비스 혁신 2025-12-09 08:02:07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고객 불편을 줄이고,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수상의 핵심 배경은 IBK기업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이 추진한 ‘고객의 소리(VOC) 자산화 프로젝트’다. 기존 VOC 시스템은 단순히 칭찬과 불만을 접수하고 관리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면 IBK는...
KB국민은행, 'AI 거버넌스'로 신뢰성 확보 2025-12-09 08:01:07
이어’를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과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위해 AI 거버넌스를 수립했다. AI 거버넌스란 AI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윤리적·법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말한다. KB국민은행은 AI 활용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