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증시, 中·日 중앙은행 된서리에 '휘청'…하락 마감 2025-12-02 06:42:22
내렸다. 온라인 쇼핑몰 대행 서비스 업체 쇼피파이는 사이버먼데이로 대목인 이날 일부 먹통이 되면서 주가가 5% 넘게 떨어졌다. 업종별로는 에너지와 임의소비재, 기술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내렸다. 유틸리티는 2.35% 급락했고 의료건강과 산업, 통신서비스, 부동산은 1% 이상 떨어졌다. 월트디즈니는 인기 애니메이션...
"쿠팡, 거래 中企서 떼가는 비용 과다…매출액의 21% 달해" 2025-12-02 06:31:02
특히 51일 이상 걸린다는 응답이 34.0%나 됐다. 다른 쇼핑몰은 51일 이상 걸린다는 응답률이 한 자릿수에 불과했다. 쿠팡의 중개 거래 판매 수수료율은 14.21%로, 전체 평균(13.82%)보다 높았다. 그렇다고 쿠팡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의 매출액이 많이 늘어난 것도 아니었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매출액이 늘어났는지를...
"캐슈넛 껍질로 친환경 연료·비료 생산" 크라우드 누적펀딩액 10억 육박 2025-12-01 18:51:04
복합 서비스 쇼핑몰 등의 모델 개발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날 열린 '2025년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금원이 주관한 행사다.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통해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우수기업 시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천자칼럼] 슈링크플레이션 2025-12-01 17:30:36
쇼핑몰 검색창에 ‘우유’를 넣으면 자동 완성 기능이 ‘1L’를 붙여준다. 많은 이들이 이 두 단어를 순차적으로 입력해 상품을 검색하고 있다는 얘기다. 하지만 1L 용량의 우유를 찾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남양, 매일, 파스퇴르 등 대다수 브랜드가 900mL 제품을 밀고 있어서다. 2020년을 전후해 여러 업체가 경쟁적으로...
조폐공사, 새해 기념 화폐 요판화 ‘말의 해‘ 출시 2025-12-01 10:21:38
이후 상시판매로 전환할 예정이다. 모든 작품은 전용 액자와 보관 케이스, 품질보증서를 함께 제공하며, 보증서에는 일련번호를 포함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사전 예약은 오는 15일까지 조폐공사 온라인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새해의 시작을 깊이 새길 수 있는 선물이자, 예술성과...
LS證, 투혼MTS 통해 최대 5% 쇼핑 포인트 지급 2025-12-01 10:17:37
1일 밝혔다. LS증권 고객이 투혼MTS를 통해 제휴 쇼핑몰에 접속한 뒤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일정비율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LG전자 공식몰이 최대 2.5%, 알리익스프레스는 최대 4%, 트립닷컴은 최대 5%까지 포인트가 지급된다. 포인트는 구매 익월 말에 적립된다. 적립포인트는 스타벅스, 버거킹, GS25,...
"꼼수 가격·슬쩍 갱신 근절하자" 28개 온라인쇼핑몰 자율규약 2025-12-01 10:00:00
"꼼수 가격·슬쩍 갱신 근절하자" 28개 온라인쇼핑몰 자율규약 공정위 심사·승인 거쳐 오늘부터 시행…필요시 점검 결과 공표 네이버·쿠팡·G마켓·11번가·롯데쇼핑[023530] 등 주요 업체 참여 (세종=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주요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 28개 업체는 무료 서비스 종료 후 슬그머니 유료 정기 결제로...
"살 때마다 포인트" LS증권, 투혼MTS에 '쇼핑 탭' 도입 2025-12-01 09:55:00
제휴 쇼핑몰에 접속한 뒤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일정비율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구체적으로 LG전자 공식몰이 최대 2.5%, 알리익스프레스는 최대 4%, 트립닷컴은 최대 5%까지 포인트가 제공된다. 포인트는 구매 익월 말에 적립된다. 적립포인트는 스타벅스, 버거킹, GS25, 다이소 등의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해...
랄프로렌, 명품 불황 뚫고 ‘나 홀로 급등’ 2025-12-01 06:01:24
직접 판매 비중을 늘리고 있다. 자사 온라인 쇼핑몰과 직영 매장 중심으로 판매 구조를 전환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다. 저가 할인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될 수 있는 도매 채널을 줄이기 위한 목적도 있다. 글로벌 시장 매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국가별로 유럽과 중국에서 각각 22%, 30% 증가했다. 전...
美 블프, 예상보다 뜨거웠다…매출 4% '깜짝 증가' 2025-11-30 17:57:12
쇼핑몰 주차장은 오전부터 차가 빼곡했다. 10~20대를 중심으로 한 쇼핑객이 쇼핑몰을 가득 메웠다. 룰루레몬과 어그부츠, 알로 등 패션 브랜드 앞에는 줄을 서서라도 매장에 들어가려는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압도최근 미국 경기 둔화 우려에도 블프에 미국인의 소비가 예상 밖으로 늘어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