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식품부 "전통시장 34곳 대상 참외 납품단가 지원" 2024-05-02 12:00:16
수박 18.4%, 토마토 12.9% 등의 순이다. 농식품부는 또 저장 물량이 부족한 사과의 수요를 대체하기 위해 다음 달까지 바나나, 키위, 체리 등 11개 과일 5만t(톤)을 할인해 공급한다. 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서는 한우, 한돈 할인 행사를 매달 열고 달걀과 닭고기 납품단가 인하도 연말까지 진행한다. 가공식품과 외식...
두배로 뛴 '배'값…과일발(發) 밥상물가 불안 계속되나 2024-05-02 11:07:19
밥상물가 불안 계속되나 5∼6월 수박·복숭아·포도 출하…"가격안정 지속 추진"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만에 2%대로 둔화했지만, 과일 등 먹거리 물가와의 괴리는 계속되는 모습이다. 올여름 햇사과와 배가 새로 나올 때까지 당분간 가격 안정세를 기대하긴 어려울 듯하다. ◇...
메가MGC커피, 여름 신메뉴 7종 출시…"제철 과일 활용" 2024-05-02 10:36:55
2일 밝혔다. 신메뉴는 수박주스, 파란하늘 수박소다 펄 프라페, 몽글젤리 복숭아 스무디, 탱글탱글 포도알 티플레저, 오이오이 라임 오히또, 버터버터 마늘 크로크무슈, 대파 송송 치즈 감자빵 등이다. 메가MGC커피는 파란하늘 수박소다 펄 프라페가 메인이라고 설명했다. 복숭아, 포도, 오이 등 여름시즌 사랑받는 제철...
농식품부 "올해 참외·수박 공급량, 작년 수준 전망" 2024-04-29 13:55:16
참외와 수박 등 과채류가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공급될 것으로 전망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참외는 작황이 회복되면서 다음 달부터 전년 수준의 공급이 예상된다"며 "여름 수박은 재배 면적이 전년 수준을 유지하고 초기 작황도 양호해 전년 수준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29일 발표했다. 참외의 경우 올해 초기 작황이...
농식품부 "참외·수박 공급량, 작년 수준 될 듯"(종합) 2024-04-29 11:51:27
출하 증가…수박도 작황 양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참외와 수박 등 과채류가 작년과 비슷한 규모로 공급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농식품부와 생산자단체들은 참외 공급량은 다음 달부터는 작년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2월 눈, 비가 자주 내려 참외 초기 작황이 다소...
농식품부 "참외·수박 공급량, 작년 수준 될 듯" 2024-04-29 11:00:08
출하 증가…수박도 작황 양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참외와 수박 등 과채류가 작년과 비슷한 규모로 공급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농식품부와 생산자단체들은 참외 공급량은 다음 달부터는 작년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2월 눈, 비가 자주 내려 참외 초기 작황이 다소...
무너진 흙·썩은 과일·인디언…보이나요, 이방인의 흔적들이 [제60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2024-04-25 19:03:15
시간 자체를 담는다. 사과와 바나나, 수박 등에 연결된 전선이 전등 빛을 밝히고 배경음악이 흘러나오는 스피커를 작동시킨다. 작품에 사용된 과일엔 곰팡이가 슬고 진물이 나오는 모양새다. 과일이 완전히 부패하면 다시 베네치아의 다른 생명을 위한 비료로 돌아간다.영국관을 수놓은 LG전자 OLED 가나 탈출한 소년,...
金사과가 만든 '통계 착시'…팔지도 않는 복숭아값 껑충 2024-04-24 18:39:55
10월부터 다음해 6월까지, 수박은 9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 출회되지 않는다. 두 과일 모두 검역 규제 때문에 수입할 수도 없다. 시장에서 살 수 없는 복숭아와 수박 가격이 급등했다고 정부 부처가 공식 발표한 셈이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한 걸까. ○금복숭아 미스터리24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AI 접목에 속도 내는 롯데…마트 수박·참외 '上品' 선별 2024-04-23 18:02:12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대부분의 수박 관련 소비자 불만족 사례는 과숙, 미숙 등 수박 속 문제였다는 판단에 따라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회원 데이터 기반의 자사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딥애드’에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딥애드의...
'신동빈 특명' 뭐길래…계열사들 대대적 움직임 나섰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3 15:53:34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대부분의 수박 관련 소비자 불만족 사례는 과숙, 미숙 등 수박 속 문제였다는 점에서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했다. 같은날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회원 데이터 기반 자사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딥애드’에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딥애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