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농심 라면협업…찬물에 면·스프 한번에 넣으면 알아서 2022-07-11 11:00:03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농심 인기라면 13종에 대한 '스캔쿡'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라면 포장지의 바코드를 '삼성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캔하면 알아서 각 라면에 최적화된 조리 모드·시간·온도 등을 설정해줘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황태환...
"일본 제치고 美서 1등할 것"…'진격의 K라면' 생산 늘린다 2022-05-02 22:00:01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정식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특유의 매운맛에 SNS에서 '챌린지'를 부른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동남아 등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비상식량으로도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세계적으로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홈쿡’ 트렌드가 번져 라면...
한 달 라면 6봉지 먹는 한국인, 최선호 브랜드는? 2022-03-29 11:14:30
6% 정도 수준이었다. 제품 별로는 `농심 신라면 120g`이 조사대상 라면 중 총 구매금액의 8% 차지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모습이다. 이 밖에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40g`(7%),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6%),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5%) 등이 뒤를 이었다. 와일즈앱은 "지난 1월과 2월...
농심, 故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 2022-03-27 14:12:30
만들어 먹는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로 1965년 농심을 창업했다.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등을 선보여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국민 식품'으로 키웠다. 특히 공전의 히트작 ‘신라면’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돼 농심을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신라...
농심, 故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흉상 제막 2022-03-27 13:29:18
사내 게시판에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해 임직원이 추모의 마음을 나눌 수 있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간소하고 소탈하게 행사를 하자는 유족의 뜻에 따라 최소 규모로 고인을 기렸다"고 말했다. 1965년 농심을 창업해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등 '국민 제품'을 개발한 신 회장은 지난해 3월 27일 향년 92세로...
신볶게티, 짜파구리 만큼 흥할까…농심의 실험 2022-03-21 14:58:29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 사이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레시피인 '신볶게티'가 인기를 끌자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이 지난해 10월부터...
농심, 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2022-03-21 10:56:24
농심, 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농심[004370]은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섞은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소셜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신라면볶음면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롯데家 사람들은 `신라면` 먹을까?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04 12:43:18
시상식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을 계기로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접목한 `짜파구리`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고요. 라면의 원조는 삼양라면입니다. 삼양식품 창업자인 고(故) 전중윤 회장은 1960년대 초 남대문 시장에서 `꿀꿀이 죽`을 사먹기 위해 장사진을 친 사람들을 목격했죠. 워낙 먹을 것이 없었던 시절. ...
짜파구리 뒤 이을 조합은…'신나사끼'·'오빠게티' 출시될까 2022-02-21 16:29:12
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나 피시(PC)방 레시피로 유명한 ‘카구리’(카레+너구리),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를 끈 ‘막사’(막걸리+사이다) 등도 일부 소비자들에게서만 선택받았을 뿐이다. 이 같은 제품들을 구매한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 중 61.18%는 '구매해 본 적 없다'고 답했다. 온라인에서 이색...
`집콕 효과` 울고웃는 라면 3사..."가격인상 효과 반영" 2022-02-16 07:35:34
2020년 집콕 트렌드와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2019년보다 무려 103.4%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2020년 초에는 `패닉소비`와 짜파구리 열풍 덕분에 라면 소비가 급증했지만, 그해 하반기부터 밀키트·배달음식 등 대체품의 수요가 커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