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어 나온 美 '기밀메모'…알리바바 겨눴다 2025-11-15 09:49:16
알리바바 직원들이 중국군에 제로데이 취약점과 관련한 정보를 전달했다는 점이 가장 심각한 의혹으로 제기된다. 제로데이 취약점은 네트워크 사용 기기에서 취약점은 발견됐으나 아직 보안 패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무방비 상태를 나타낸다. 즉, 방어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해킹 능력을 중국군에...
美, 1급기밀로 알리바바 주시…"中정부와 군사적 연계" 2025-11-15 09:15:43
가장 심각한 의혹은 알리바바 직원들이 중국군에 제로데이 취약점과 관련한 정보를 넘겼다는 것이다. 제로데이 취약점이란, 네트워크 사용 기기에서 취약점은 발견됐으나 아직 보안 패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무방비 상태를 나타낸다. 방어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해킹 능력을 중국군에 제공했다는...
"이대로면 중국이 미국 제칠 것"…젠슨황의 경고, 이유 있었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15 07:00:03
대부분 중국 업체들이 만들고 있다. 딥시크(AI 모델 DeepSeek), 알리바바(Qwen), 문샷(KIMI) 등이 대표적이다. 결국 중국이 개발한 최고 성능의 AI 모델의 기술이 미국 최고 모델보다 3개월 뒤처진다는 뜻이다. 국내 AI업계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AI업계에서 기술 수준의 3개월 차이가 크긴 하지만 중국 AI 수준이 세계 최...
쏟아지는 중국발 저가 소포에 EU, 면세 혜택 폐지 앞당긴다 2025-11-14 08:39:34
있는 테무,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재무장관은 브뤼셀에서 회의를 열고 현행 150유로(25만5000원) 미만인 저가 소포에 대한 면세 혜택을 폐지하고, 관세를 매기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런 방안을 유럽의회와 협의하기로 했다. 마로시 셰프초비치 EU...
유럽 "이제 저가 소포에도 관세 부과"…中전자상거래 업체 견제 2025-11-14 03:03:30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는 쉬인과 테무,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셰프초비치 집행위원은 유럽의 산업계, 특히 소매 업체들이 경쟁 왜곡을 지체 없이 없애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유럽에는 지난해에만 46억개의 저가 소포가 쏟...
EU, 中 저가 소포 겨냥…내년부터 수수료 부과 2025-11-13 17:32:43
중국에서 발송됐다. 중국 플랫폼이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보내면서 EU 세관의 업무 부담이 급증하고, 일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관리 문제가 제기됐다. FT는 “EU가 테무, 쉬인,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의 유럽 시장 잠식을 견제하기 위해 단호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이번 조치는 유럽이 ‘불공정 무역...
"中당국, 아마존 등에 中입점업체 매출자료 요구…탈세 단속" 2025-11-13 11:54:49
중순부터 자료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알리바바 그룹 산하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의 플랫폼들은 아마존보다 몇 주 앞서 요청에 따른 자료를 제출했다. 중국 세무 당국이 플랫폼 자체의 위법행위를 문제 삼는 것은 아니라고 블룸버그는 짚었다. 이번 조치로 인해 중국 당국이 온라인 수출업자들의 실제 매출을...
EU, 중국발 저가 소포에 '2유로 수수료' 조기 부과 시동 2025-11-13 10:39:48
수수료' 조기 부과 시동 中테무·쉬인·알리바바 견제 고삐…"유럽 경쟁력 높여야"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저가 소포에 대한 수수료를 내년 초부터 부과하자고 회원국들에 요청하는 등 단속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中 광군제 매출 350조…간신히 지킨 '이름값' 2025-11-12 20:50:35
297조원) 대비 18% 증가한 수치다. 광군제는 알리바바가 2009년 처음 시작한 대규모 할인 행사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이자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매출 규모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할인 기간 매출을 훨씬 능가한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부동산 침체와 내수 부진, 높은 청년 실업...
中광군제 기간 늘려 간신히 이름값…매출 350조원 기록(종합) 2025-11-12 20:35:17
더 공개를 꺼리는 모습이다. 알리바바의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寶)와 티몰(天猫·톈마오)은 솽스이 행사가 끝난 12일 현재 실적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알리바바는 작년만 해도 솽스이 직후 총거래액(GMV) 10억위안(약 2천59억원)을 넘긴 브랜드들과 판매가 급증한 제품군 등을 정리해 소개했는데, 올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