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목표가 97% 껑충"…삼양식품 제치고 1위 오른 '의외의 종목' 2024-06-14 15:17:46
급등하고 있다"며 "여름철 선케어 제품 수요 급증하면서 계절적 성수기가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밖에도 1개월 사이 목표주가가 크게 뛴 종목 중에서는 피엔티(61.17%), 대한전선(57.14%), STX중공업(52.94%), 한국철강(40.22%), 테크윙(40%) 등이 있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기고] 첨단바이오단지 지정으로 지방바이오 활성화하자 2024-06-14 14:47:58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바이오와 헬스케어는 지역소멸 대응에 가장 적합한 지방중심형 비지니스로 볼 수 있다. 지방 바이오에 대한 낮은 이해와 인식도 바로 잡아야 한다. 최근 롯데그룹 중앙연구소와의 1박 2일 전략적 협업미팅을 가졌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지방 연구역량을 여태껏 몰랐다는 것에 자괴감이 든다....
"왜 남자보다 적게 줘"…들고 일어난 애플 女직원 2024-06-14 11:36:47
이들은 2020년부터 엔지니어링, 마케팅, 애플케어 부서에서 근무한 여직원 1만2천명 이상을 대표해서 집단소송을 하겠다고 말했다. 소장에 따르면 원고 중 한 명인 저스티나 종씨는 우연히 남성 동료가 사무실 프린터에 남겨둔 자료를 보고 자기와 사실상 같은 일을 하는데 급여를 거의 1만달러 더 받는 걸 알았다. 종은...
"같은 일 하는데 남자보다 돈 못받아"…여성 직원, 애플 상대 소송 2024-06-14 11:34:23
2020년부터 엔지니어링, 마케팅, 애플케어 부서에서 근무한 여직원 1만2000명 이상을 대표해 집단소송을 하겠다고 밝혔다. 소장에 따르면 원고 중 한 명인 저스티나 종씨는 우연히 남성 동료가 사무실 프린터에 남겨둔 자료를 봤다. 해당 동료와 자신은 비슷한 일을 하고 있지만, 남성 직원이 거의 1만달러(약 1400만원) 더...
"같은 일 하는데 여성 급여 적게 줘"…애플 상대 집단소송 추진 2024-06-14 11:13:19
마케팅, 애플케어 부서에서 근무한 여직원 1만2천명 이상을 대표해서 집단소송을 하겠다고 말했다. 소장에 따르면 원고 중 한 명인 저스티나 종씨는 우연히 남성 동료가 사무실 프린터에 남겨둔 자료를 보고 자기와 사실상 같은 일을 하는데 급여를 거의 1만달러 더 받는 걸 알았다. 종은 2013년 애플에 취업할 때 이전...
브랜드 빌더 '발렌', 큐텐재팬 6월 메가와리 할인행사서 10억 매출 달성 2024-06-14 10:48:57
헬스케어 브랜드와 유튜브 메가급 인플루언서 콜라보 프로젝트 등을 해 200만뷰 이상의 이슈를 달성하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로켓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발렌은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확장시키고 성장시켜 일본 현지에 맞는 크리에이티브와 비주얼, 현지인들에게 파급력이 있는 인플루언서 풀을 기반으로 국내...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에센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3차 완판 2024-06-14 10:00:05
최유라쇼에서 11월 첫 런칭한 탄력 기초 케어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 기획 세트’는 연이은 매진 기록을 세우며 누적 판매 수 12만 병을 돌파했다. 해당 제품은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워터 에센스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를 통해 산뜻한 보습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에센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3차 전체 매진 2024-06-14 10:00:00
케어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 기획 세트’는 연이은 매진 기록을 세우며 누적 판매 수 12만 병을 돌파할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롯데 홈쇼핑 누적 판매 수 12만 병을 돌파한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컨센트레이트 에센스’는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워터 에센스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K뷰티 인기'에 수출 청신호…화장품주, 일제히 급등 2024-06-14 09:49:18
"미국을 중심으로 하는 서구권 스킨케어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신흥 시장의 등장 등을 고려했을 때, 글로벌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단기 트렌드가 아닌 빅사이클임은 분명하다"며 "특히 미국에서 양호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특징주] K-뷰티 인기에 화장품주 일제히 급등 2024-06-14 09:19:41
6.47% 오르고 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전날 보고서에서 "K-뷰티의 글로벌 확장과 다양한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가 올해 화장품 주가의 상승에 있어 주요 요인"이라며 "여름철 선케어 제품 수요 급증으로 인한 계절적 성수기도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