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뷔페형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도 지난해 매장당 월평균 매출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인·맥주 무제한 서비스 등이 주효했다. 중저가 뷔페인 ‘애슐리’는 2022년 59개이던 매장 수를 지난해 77개로 확대했다. 실속형 뷔페의 부활은 1인당 10만원이 훌쩍 넘는 오마카세와 파인다이닝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는 ...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플랫폼 모바일앱 월평균 사용자수는 에이블리가 694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신사(512만명), 지그재그(409만명) 등 순이다. 에이블리는 이번 흑자가 불황기 구조조정이나 비용 축소를 통한 ‘감축형 흑자’가 아닌 매출·거래액 증가를 동반한 ‘성장형 흑자’라는 점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강석훈 대표는 “올해는...
G마켓 "지난해 판매자 수 20% 증가…판매 지원책 성과" 2024-01-16 08:49:46
월평균 20%의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에서 일정 수준의 매출을 지속해 벌어들이고 있는 판매자가 증가한다는 의미다. 활성 판매자 수는 플랫폼의 상품경쟁력 및 거래 규모와 직결되는 중요한 지표다. 현재 G마켓과 옥션에는 중소상공인을 포함해 약 60만명의 판매자가 활동 중이다. G마켓은 2014년 업계...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평균 매출(ARPU)인 8646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가장 높았고 티빙(13.2%), 쿠팡플레이(10.9%), 디즈니플러스(8.8%),...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주문액 2000억 돌파 2024-01-14 16:09:50
자릿수 매출 신장률은 3년째다. 고정 고객이 늘며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금액은 36만5000원을 기록했다. TV홈쇼핑의 월평균 주문금액(28만원)보다 30.4% 높다. 특히 2030세대의 1인당 주문 금액도 전년 대비 56% 늘었다. 리퍼비시(refurbish·리퍼) 판매 특화 방송,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등 젊은층을...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가장 높았고 티빙(13.2%), 쿠팡플레이(10.9%),...
커피값 5천원 아까웠는데…'50만원짜리 커피머신' 산 이유 2024-01-12 22:00:33
먹는다. 월평균 커피값으로 10만원 이상 나가는데 커피머신을 5개월만 사용해도 본전이란 생각에 샀다"며 "카페 커피와 비교해 향과 맛에서 크게 차이 안 나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중견기업에 다니는 이연주씨(27)는 직장 내 탕비실에 비치된 캡슐커피머신을 애용한다. 이씨는 "캡슐커피는 커피믹스보다 카페에서 사먹는...
수십만원대 제품도 인기 폭발…"애기 물건은 돈 안 아껴요" 2024-01-11 07:00:06
마리당 월평균 양육비(병원비 포함)는 약 15만원으로 전년(2021년 약 12만원)보다 25% 뛴 것으로 집계됐다. 일례로 ‘개모차’(개를 태운 유모차)로 불리는 유모차 판매량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3분기 누적 기준)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유아용...
"가성비 최고"…불티나게 팔리는 인도산 제품 2024-01-11 06:14:30
품목을 판매 중이다. 작년 4월∼12월 인도 제품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116%를 기록했다. 인도산 인기 제품은 100% 오가닉 코튼 베이직 티셔츠, 히말라야 립밤, 바이오티크 바질 파슬리 비누, 모닝컴스 숙취해소제 순으로 1∼4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숙취해소제는 본래 히말라야 브랜드의 '파티 스마트'가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