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 '엔터 최초' 매출 2조 등극…영업이익도 사상 최대 2024-02-26 16:29:50
팬데믹 효과에 힘입어 공연 부문 매출도 전년 2582억원에서 지난해 3591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공연 진행 아티스트 수가 전년 4팀에서 7팀으로, 전체 공연 진행 횟수는 78회에서 125회로 각각 늘어난 결과다. 전회차 매진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슈가 투어와 세븐틴 ‘Follow’ 투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의 첫...
업무 생산성 향상 SaaS…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2024-02-26 15:40:50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채널톡 도입해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불스원은 월평균 상담 횟수가 1300여 건에 달한다. 이 회사는 상담 시스템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상담을 통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채널톡을 도입했다. 불스원은 채널톡으로 월평균 100건 이상의 구매 전...
정유업계, 해외여행 수요 회복세에 기대감…항공유 소비 증가 2024-02-25 07:05:05
2배를 넘어섰다. 작년 12월 운항 편수는 1만5천375편으로 2019년 월평균(1만6천205편) 수준에 육박했다. 이 지역을 여행한 탑승객 수도 작년 월평균 약 230만명으로 2022년 평균(73만9천명)의 3배에 달했다. 작년 12월 여객은 약 299만명으로 2019년(304만명) 수준을 회복했다. 항공기 운항이 늘자 항공유 소비량도 동반...
아영FBC '와인 30년' 다이닝으로 빛 봤다 2024-02-22 17:38:56
반응은 뜨겁다. 사브서울과 무드서울의 월평균 방문객은 각각 1800명, 1700명에 달한다. ○와인시장 위축에도 실적 호조업계에선 아영FBC의 30여 년 뚝심이 이제야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영FBC는 1990년대 초반부터 강남 최초 와인바 레스토랑 ‘베라짜노’, 근대식 한옥과 와인을 접목한 ‘민가다헌’ 등을...
큐텐 아래 뭉친 '티메파크'…"플랫폼 경쟁력 강화해 매출↑" 2024-02-21 09:37:24
12월 사이 월평균 매출이 70%가량 증가하며 큐텐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회사 관계자는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와 서비스, 상품을 각사 특성에 맞게 최적화·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쳐 고객과 파트너, 플랫폼 지표가 모두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상품과 브랜드 수출을 지원해 플랫폼 경쟁력을...
불면증 스트레스에 급기야…"1000만원짜리 침대 질렀어요" 2024-02-17 14:12:46
마케팅 이사는 "엑스퀴짓 ∥의 지난해 판매량이 월평균 100개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월 150개에 달했다. 신제품의 목표 매출은 지난해 매출에 비춰 올해 67억~70억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까사는 매트리스 브랜드로 운영하던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
불황에도 해외로…못 먹어도 'GO' [카드데이터로 보는 소비트렌드①] 2024-02-16 17:31:33
분석입니다. 반면 고물가 여파로 식음료업종의 매출 성장세는 주춤했습니다. 지난해 식당과 음료, 주점업종의 월평균 카드매출은 많게는 10%까지 줄었습니다. 실제 지난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졌던 카드 혜택 역시 '항공과 호텔 할인', 동시에 주유비나 통신비와 같은 '생활비 할인'이...
월1300건 상담 인원 충원없이 100% 소화···불스원, 채널톡 효과로 매출 15% UP 2024-02-16 11:41:03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것을 목표를 설정했다. 그 결과 월평균 100건 이상의 구매 전환, 상담 구매 전환율 최대 15% 기록, 1년간 상담사 한 명당 약 3천만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구성기 불스원 온라인영업 본부장은 “자사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량 용품들에 대한 상담량이 많았던 만큼 이를...
AK플라자, VIP 문턱 낮춘다..."기간·한도·횟수 제한 없이" 2024-02-16 10:18:37
VIP 고객의 40%가 참여한 파일럿 테스트에서는 VIP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20% 상승했고, 월평균 객단가는 기존 VIP 고객 대비 30%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중순에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제도 개편에 대해 참여 회원의 8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AK플라자는 "앞으로도 AK플라자는 고객의 의견에...
홈플러스 "18개월 연속 매출 플러스 성장" 2024-02-15 09:21:41
하반기에는 월평균 7%에 가까운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3년 하반기에도 6%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통한 오프라인 마트 성장이 높은 성장률의 근간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점포 리뉴얼에 다소 소극적이던 과거 방식을 탈피해, 2022년 2월부터 백화점 식품관 수준의 초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