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도 장원영처럼" 1020女 열광…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8 19:53:33
특히 광택 효과를 낸 4개 브랜드의 상품은 지난해 10월 출시 후 월평균 매출 신장률이 370%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 색조화장품 에뛰드는 '디어 달링 워터젤 틴트'에 이어 최근 '디어 달링 오일 틴트'를 내놨다. 에뛰드 관계자는 "10대와 20대에게 인기있는 '지그재그',...
이대로 가라앉나…신용불량자 854만명, 中서민경제 침몰 직전 2024-01-28 18:08:39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중국 38개 주요 도시의 신입사원 월평균 급여는 전년 동기보다 1.3% 하락한 1만420위안(약 190만원)을 기록했다. 집계가 시작된 2016년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이다. ‘공동부유’에 된서리 맞은 부동산이러다 보니 소비심리는 꽁꽁 얼어붙었다. 지난해 4~5월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소매판매는 점차...
위즈돔 "작년 매출 역대 최대…3년내 10배 성장 목표" 2024-01-25 10:54:19
위즈돔 "작년 매출 역대 최대…3년내 10배 성장 목표"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스마트 모빌리티 기반의 국내 최대 버스 공유 플랫폼 위즈돔은 지난해 매출이 750억원으로, 2009년 설립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3년 뒤인 2027년까지 10배인 7천600억원으로 매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위즈돔은...
에이블리 "작년 패션전문관 거래액 역대 최대…20∼30대가 견인" 2024-01-25 09:20:59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상품 구매 고객 중 재구매 비율이 월평균 70%를 넘어서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다고 에이블리는 자평했다. 에이블리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업계 최대 규모인 취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별 스타일을 명확히 찾아줘 쇼핑...
넷플릭스, 깜짝 실적에 목표가 줄줄이 상향…개장 전 급등 2024-01-24 21:05:34
성장 속도가 계속된다면 올해말까지 MAU(월평균사용자)가 5,000만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게 될 경우 보다 중요하고 영구적인 광고 매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넷플릭스 경영진은 아직까지 광고 부문 매출을 따로 잡지 않을 정도로 초기단계라고 밝혔으나 향후 가격 구조와 지역 추가 등 해야 할...
[마켓칼럼] 지금은 '주식시장의 4국면' 중 어디에 있을까 2024-01-23 15:02:12
가능성은 48%였으므로 침체 가능성은 낮아졌다고 판단한 셈이다. 월평균 신규 일자리는 6만4천개(23년 22.5만개)로, 고용시장 과열은 둔화돼 실업률은 올해 6월엔 4.1%로 상승할 것으로 봤다. 물가지표인 PCE는 지난해 11월 3.2%에서 올해 말 2.3%까지 떨어질 것으로 봤다. 2023년 경기침체를 예상했던 이코노미스트들의...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뷔페형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도 지난해 매장당 월평균 매출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인·맥주 무제한 서비스 등이 주효했다. 중저가 뷔페인 ‘애슐리’는 2022년 59개이던 매장 수를 지난해 77개로 확대했다. 실속형 뷔페의 부활은 1인당 10만원이 훌쩍 넘는 오마카세와 파인다이닝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는 ...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플랫폼 모바일앱 월평균 사용자수는 에이블리가 694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신사(512만명), 지그재그(409만명) 등 순이다. 에이블리는 이번 흑자가 불황기 구조조정이나 비용 축소를 통한 ‘감축형 흑자’가 아닌 매출·거래액 증가를 동반한 ‘성장형 흑자’라는 점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강석훈 대표는 “올해는...
G마켓 "지난해 판매자 수 20% 증가…판매 지원책 성과" 2024-01-16 08:49:46
월평균 20%의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에서 일정 수준의 매출을 지속해 벌어들이고 있는 판매자가 증가한다는 의미다. 활성 판매자 수는 플랫폼의 상품경쟁력 및 거래 규모와 직결되는 중요한 지표다. 현재 G마켓과 옥션에는 중소상공인을 포함해 약 60만명의 판매자가 활동 중이다. G마켓은 2014년 업계...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평균 매출(ARPU)인 8646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가장 높았고 티빙(13.2%), 쿠팡플레이(10.9%), 디즈니플러스(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