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주문액 2000억 돌파 2024-01-14 16:09:50
자릿수 매출 신장률은 3년째다. 고정 고객이 늘며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금액은 36만5000원을 기록했다. TV홈쇼핑의 월평균 주문금액(28만원)보다 30.4% 높다. 특히 2030세대의 1인당 주문 금액도 전년 대비 56% 늘었다. 리퍼비시(refurbish·리퍼) 판매 특화 방송,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등 젊은층을...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가장 높았고 티빙(13.2%), 쿠팡플레이(10.9%),...
커피값 5천원 아까웠는데…'50만원짜리 커피머신' 산 이유 2024-01-12 22:00:33
먹는다. 월평균 커피값으로 10만원 이상 나가는데 커피머신을 5개월만 사용해도 본전이란 생각에 샀다"며 "카페 커피와 비교해 향과 맛에서 크게 차이 안 나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중견기업에 다니는 이연주씨(27)는 직장 내 탕비실에 비치된 캡슐커피머신을 애용한다. 이씨는 "캡슐커피는 커피믹스보다 카페에서 사먹는...
수십만원대 제품도 인기 폭발…"애기 물건은 돈 안 아껴요" 2024-01-11 07:00:06
마리당 월평균 양육비(병원비 포함)는 약 15만원으로 전년(2021년 약 12만원)보다 25% 뛴 것으로 집계됐다. 일례로 ‘개모차’(개를 태운 유모차)로 불리는 유모차 판매량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3분기 누적 기준)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유아용...
"가성비 최고"…불티나게 팔리는 인도산 제품 2024-01-11 06:14:30
품목을 판매 중이다. 작년 4월∼12월 인도 제품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116%를 기록했다. 인도산 인기 제품은 100% 오가닉 코튼 베이직 티셔츠, 히말라야 립밤, 바이오티크 바질 파슬리 비누, 모닝컴스 숙취해소제 순으로 1∼4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숙취해소제는 본래 히말라야 브랜드의 '파티 스마트'가 가장...
'가성비 쇼핑템' 중국 이어 인도산 뜬다…립밤·비누 인기 2024-01-11 06:11:01
품목을 판매 중이다. 작년 4월∼12월 인도 제품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116%를 기록했다. 인도산 인기 제품은 100% 오가닉 코튼 베이직 티셔츠, 히말라야 립밤, 바이오티크 바질 파슬리 비누, 모닝컴스 숙취해소제 순으로 1∼4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숙취해소제는 본래 히말라야 브랜드의 '파티 스마트'가 가장...
커피전문점 속 빵집이나 가전매장…외식업계 '숍인숍' 확산 2024-01-08 07:11:00
뒤 월평균 매출이 약 70% 증가했다. 수유역점도 리뉴얼 이후인 지난해 1월 매출이 전년 같은 달보다 약 50% 늘었다. 맘스터치도 강남 핵심 상권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동대문 등을 중심으로 '전략매장'을 연다.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매장을 내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기존...
G마켓·SSG닷컴 "배송 공조로 윈윈…물류 시너지 속도" 2024-01-07 06:00:02
상품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장보기 상품 중심인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효과적으로 보완한 셈이다. 지난해 7∼12월 기준 월평균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유아·아동과 반려동물로 각각 138%, 82%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로는 식품(37%)과 일상용품(23%)의 비중이 높았다. lucho@yna.co.kr (끝)...
초저가에 대박난 '이 서비스'…5년간 방문자 5800만명 2024-01-04 15:24:58
활성화가 급성장의 기폭제가 됐다. GS25는 매출 증대 효과도 큰 반값택배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GS25는 지난해 말까지 반값택배 누적 이용 건수가 2900만건을 넘어섰다고 4일 발표했다. 월평균 이용 건수가 100만건인 걸 고려하면 이달 중 3000만건을 돌파할 전망이다. 반값택배의 연간 이용건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