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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고객만 초청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세탄백화점 신주쿠 본점은 연 2회 단청회를 연다. 봄과 가을 시즌에 맞춰 하는데 가장 최근엔 지난 9월 5일 열렸다. 단청회는 연간 300만엔 이상을 쓴 고객만 출입할 수 있다. 지난봄 열린 단청회에는 1만8000개 팀의 VIP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세탄은 이날을 위해 에르메스,...
"글로벌 럭셔리 큰손은 중동…여행·미식·주얼리 급성장" 2025-11-25 16:47:28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베인앤드컴퍼니는 최근 ‘2025 글로벌 럭셔리 시장 연구’란 제목의 보고서에서 올해 세계 명품 소비액이 1조4400억유로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외형적으론 안정적인 모양새지만 소비 패턴과 지역별 성장축, 카테고리별 흐름에선 뚜렷한 재편이...
"다이소·편의점 고맙다"…건기식 2년 만에 반등 2025-11-25 16:47:08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저가 경쟁’에 힘입어 반등하고 있다. 25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올해 국내 건기식 시장은 약 5조9626억원으로 전년 대비 0.2% 커진 것으로 추산됐다. 2022년 6조1498억원으로 고점을 찍은 뒤 2년 연속 줄어들다가 올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건기식 시장이 살아난 것은 다이소, 편의점...
국민 40% "홈플러스 인수 적정주체는 농축협 계열 유통기업" 2025-11-25 14:59:06
유통업과 무관한 기업이 홈플러스를 인수할 경우 '유통 역량 부재로 실패 가능성이 높다'고 답한 응답률이 41.7%였다고 리얼미터는 전했다. 홈플러스의 전망에 대해 '법원의 명령에 의해 청산될 것'으로 내다본 응답자(30.8%)가 '새로운 기업에 인수될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28.0%)보다 많았다....
납품대금 공제 내용·시기 충실히 사전통지…표준계약서 개정 2025-11-25 10:00:01
등 대규모 유통업체가 납품업체에 대금을 줄 때 공제하는 판매장려금이나 판촉비를 보다 충실하게 사전 통지하도록 표준계약서가 개정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직매입 표준계약서를 개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분야는 ▲ 백화점·대형마트 ▲ 면세점 ▲ 온라인쇼핑몰 등이다. 대형마트 등...
"이제 명품백 안 사요" 부자들 변한 이유가…'놀라운 결과' 2025-11-25 09:39:12
유통업계에 따르면 베인앤드컴퍼니는 최근 ‘2025 글로벌 럭셔리 시장 연구’란 제목의 보고서에서 올해 세계 명품 소비액이 1조4400억유로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외형적으론 안정적인 모양새지만 소비 패턴과 지역별 성장축, 카테고리별 흐름에선 뚜렷한 재편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보고서의 핵심...
신한은행, 올리브영 전용통장 내놓는다 2025-11-25 09:10:47
리워드(보상)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최근 유통업계 플랫폼과 잇달아 손을 잡고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 은행은 지난달 네이버페이의 플랫폼 ‘N페이비즈’(Npay biz)에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인 ‘N페이비즈 신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정산통장과 뱅킹, 사업자 대출, 신용카드 서비스를 한...
'일단 쓰고 돈은 나중에'…식료품까지 빚내서 산다는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25 07:00:01
AI가 유통업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는 뜻이다. 글로벌 결제 서비스업체 월드페이는 AI 에이전트가 오는 2030년까지 2610억 달러 규모의 쇼핑을 주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앤디 재시 아마존 CEO는 "AI로 고객 경험 혁신 및 효율성 증대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부채 위의 호황?일부에선 미국 소비 호조가 '선구매...
'검은 금요일' 비명 쏟아졌는데…'53% 폭등' 난리 난 회사 [종목+] 2025-11-24 22:00:01
회사 스캇의 지분 과반(지분율 50.01%)을 취득해 관련 유통업을 하고 있다. 스캇의 3분기 영업손실은 200억원으로 직전 분기(영업손실 260억원) 대비 적자폭을 줄였다. 지난해 4분기(영업손실 1000억원) 이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스캇의 올 1~3분기 평균 매출 증가율은 18%대에 달했다. 증권가에서는 앞으로도...
"다이소 가면 꼭 사야" 인기 끌더니 '잭팟'…시장 뒤흔들었다 2025-11-24 14:02:26
41% 증가했다. 유통업계에선 최근 제로슈거, 저속노화 등 건강관리 열풍이 건기식 구매로 이어진다고 보고 있다. 건기식 상품이 타 상품군의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주요 업체들이 상품을 늘리는 배경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상품이 주력 상품 매출을 잠식하는 '카니발라이제이션' 현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