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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해차 980만대는 비현실적…절반으로 줄여달라" 2025-10-13 17:52:13
해에 전체 자동차 판매의 93.8%를, 980만 대는 신차 판매 전부를 무공해차로 채워야 한다는 게 근거다. 이들은 “목표대로 가면 내연기관에 집중돼 있는 국내 자동차산업 생태계가 붕괴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실제 국내 부품사 약 1만 곳 중 절반(45.2%)은 엔진·변속기·연료·배기계 등 내연기관 부품을 제조하고 있고,...
"변속기 강자서 친환경차 부품 넘버원으로" 2025-10-13 17:01:01
삼보모터스는 2017년 현대차와 수소차 연료전지 관련 기술을 공동 개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선보였다. 충전기 대신 수소를 주 연료로 활용해 배터리에 동력을 공급하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팩토리’로 혁신 선도이 회사는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사업에 ...
삼보모터스, 10년 만에 매출 두 배…도심항공교통 등 신사업 추진 2025-10-13 16:58:34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형태다. 삼보모터스가 2013년 인수한 프라코는 자동차용 범퍼와 일명 대시보드로 불리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같은 플라스틱 부품을 제조한다. 전체 그룹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26%로 가장 크다. 또 다른 계열사 나전도 자동차 측면에 부착하는 장식물(가니시) 등의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한다....
車산업협동조합 "2035 무공해차목표, 부품업계 고려해 조정해야" 2025-10-13 16:57:01
나왔다.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13일 정부가 논의 중인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수송부문 무공해차 보급 목표'와 관련, 자동차부품업계 입장을 담은 성명을 발표했다. 먼저 조합은 정부가 제시한 2035년 무공해차 보급 목표(840만∼980만대·비중 30~35%)는 국내 산업과 시장 여건을 고려할 때...
관세에 미중갈등·환율급등 직면 산업계…"美무역협상 타결 시급" 2025-10-13 15:57:20
25∼50%의 품목별 관세를 물고 있는 철강, 자동차 기업들은 환율 상승에 따라 더 어려운 상황에 부닥쳤다. 경기침체와 미국·유럽으로부터의 50% 관세에 직면한 철강업계는 철강재 생산에 필요한 철광석과 제철용 연료탄 수입 비용 증가까지 더해져 삼중고에 처했다. 항공업계 역시 환율 상승에 따른 유류비, 리스료, 정비...
국내기업에 '5조 베팅' 에어리퀴드…"韓, 10년내 亞 2위 산업용 가스 시장 될 것" 2025-10-12 16:57:13
“산업용 특수가스 수요는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생산이 많아질수록 비례해서 늘어나는 구조”라며 “제조업 국가로서 한국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특수가스의 수요가 늘어나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그는 “반도체산업에서 기존 범용보다 부가가치가...
프랑스 대기업이 한국에 '4조6000억' 통큰 투자한 이유 [인터뷰] 2025-10-12 14:10:30
그러면서 "산업용 특수가스 수요는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생산이 더 많아질수록 비례해서 늘어나는 구조"라며 "제조업 국가로서 한국의 유망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특히 한국 시장은 질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반도체 분야 등에서 기존 범용보다 부가가치가 월등히 높은 고...
새 리더를 얻은 일본 2025-10-10 17:28:27
일본은 고령화와 이민에 대한 거부감으로 자동차 공장에서 요양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추세와 기술 중심 방위산업이 결합한다면 일본은 1970~1980년대처럼 세계를 놀라게 할 새로운 제품을 다시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근대 일본은 두 차례 빠른 변혁과 기적에 가까운 성장을 이룬...
현대차 수소트럭, 美 타임지 '올 최고 발명품' 2025-10-10 16:46:10
자동차는 자율주행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사진)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2025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타임은 인간의 삶과 일상, 이동 방식을 바꾼 혁신적 발명품을 정해 매년 ‘최고 발명품’ 리스트를 발표한다. 올해 최고 발명품으로 꼽힌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현대차가 미국 상용차 자율주행...
"대학 진학 대신 19살에 창업"…핵융합계 뒤집어놓은 청년 근황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0-10 12:00:01
방식, 순간적으로 강력한 전력을 가해 연료를 압축시키는 게 마그리프 방식이다. 브티쉬 CEO는 마그리프 방식을 택한 이유에 대해 "설비 크기가 5% 미만이며 비용은 10%에 불과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핵융합 발전에 투입되는 자본지출(CAPEX)과 연구개발(R&D) 비용까지 생각하면 마그리프 방식의 상업적 가치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