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센텀百, 부산 지역기여도 조사서 3년 연속 최우수 2024-06-05 14:37:03
‘패션마켓’ 등 부산 우수기업 제품의 판로개척 및 홍보활동을 연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지역 예술가를 위한 아트페어와 오케스트라 공연 등의 예술 활동을 지원했다. 지역 대표 축제인 ‘모래 축제’, ‘빛 축제’, ‘부산비엔날레’ 등을 후원했다. 매년 새로운 ESG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부산 우수...
"요즘 이거 없으면 '왕따' 당할 판"…1020 '텀꾸' 열풍 [현장+] 2024-06-05 11:27:41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들) 세대에게도 '핫'한 브랜드가 됐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텀꾸'를 10대들이 따라하기 시작했고, '스탠리컵(Staleycup)'이란 해시테그를 달고 자신이 직접 꾸민 텀블러를 SNS에 자랑했다. 텀꾸로 인기 있는 이 모델의 특정 색상을 사주기 위해 미국의 10...
올 여름 트렌드는 '시스루'...지그재그 거래액 13배↑ 2024-06-05 11:17:01
크게 증가했다. 지그재그에는 다양한 쇼핑몰과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각양각색의 시스루 관련 상품을 판매 중이다. 7일까지 진행하는 '6월 쇼핑몰위크'에서도 '슬로우앤드', '데일리쥬', '라룸' 등 인기 쇼핑몰의 '플로아 레이어드 원피스', '레이어드 시스루 티셔츠'...
"한국 가면 꼭 들러야"…MZ 외국인에 꽂히더니 매출 '폭발' 2024-06-05 09:49:04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K패션 성지'로 떠오르면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3월 문을 연 명동점의 외국인 고객 비중이 지난달 기준 45%에 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해당 매장의 월간...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K-패션 성지로…외국인 매출 45% 2024-06-05 08:39:46
K-패션 성지로…외국인 매출 45%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무신사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3월 문을 연 명동점의 외국인 고객 비중이 지난달 기준 45%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해당 매장의 월간 오프라인 총매출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부가세 면세(Tax-free) 구매 금액을 나눈 것이다....
"모나미 맞아요?"…300원짜리 '국민 볼펜'의 파격 변신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6-05 08:00:04
강화해나가는 게 송 회장의 구상이다. 패션, 뷰티 등 사업군 다각화도 추진기술력을 활용한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1월 화장품 색조 회사 ‘모나미코스메틱’을 설립한 게 대표적이다. 송 회장은 화장품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에 성공한 독일 문구 브랜드 ‘스타빌로’에 빗대어 “모나미는 60년 이상...
더네이쳐홀딩스 "독자 패션 브랜드로 해외서 승부" 2024-06-04 18:09:22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37개국에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서울 홍대점을 비롯해 삼청동, 성수동 등에 매장이 있다. 박 대표는 “데우스는 새로운 문화와 창조성을 탐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브랜드”라며 “국내 패션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패션산업협회, 패션IP센터 개소…"K-패션 지식재산권 보호" 2024-06-04 16:30:00
가운데 패션IP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패션IP센터는 K-패션 브랜드의 상표권과 디자인권 침해 문제가 심각하다는 판단에 따라 보다 체계적인 지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패션IP센터는 지식재산권 분쟁 예방과 대응, 침해조사와 위조 상품 식별 인증, 침해 상품 감정과 수사 의뢰, 맞춤형 지재권 교육과 컨...
라프리마, 실시간 상품 연동 시작 기념 '배우 이이경' 사인회 진행 2024-06-04 13:23:23
명품 브랜드로부터 가장 먼저 제품을 공급받는 해외 부티크와의 실시간 상품 연동 시스템을 구축하여, 명품 제품을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며 해외 공급사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유통 과정을 간소화하고, 유통 마진을 줄여 고객들은 명품을 더 저렴하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
몽크라페, 프랑스 대형 유통기업 카지노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4-06-04 09:00:01
및 온라인 리테일 판매 1위이며, 전 세계에 다양한 브랜드와 품목으로 유통하고 있다. 프랑스 카지노그룹은 푸드, 음료, 와인, 뷰티, 패션, 헬스케어, 리테일, 유아용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용품, 주방, 식기, 욕실, 침실, 데코, 가구, 가전, 홈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프랑스를 여행하다 보면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