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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도 반했다…한국 '길거리 패션'에 큰손들 뭉칫돈 [배정철의 패션톡] 2022-08-19 12:01:00
되는 데엔 19년(1997년~2016년)이 걸렸다. 길거리 패션 브랜드의 활기 덕분에 올해 캐주얼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다.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엔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2020년에 나온 ‘코드그라피’는 지난해...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노세일, 고급화 전략' 토종 브랜드 대박 2022-08-09 17:15:59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타임, 마인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앞세워 꾸준히 ‘고급화 전략’을 펼쳐왔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한섬의 고급화 전략을 소개했다. 국내 여성복 1위 '한섬'한섬은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된 이후 꾸준히 고급화 전략을 강화해왔다. 국내...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 IT학과 직업교육생 모집 2022-08-02 11:10:19
교육비 전액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 지원, 취업연계, 중식제공(주간), 우선선발대상자 수당 지급 등 다양한 교육특전도 받을 수 있다. IT학과 이외에도 조리, 인테리어, 패션, 미용 등 다양한 학과들이 있으며, 중부캠퍼스/남부캠퍼스로 원서접수 받고 있다....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라이선스 브랜드 선택 '신의 한수' 2022-06-21 17:43:13
패션이 스포츠웨어와 속옷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법이다. 최근에는 캘빈클라인 등 해외 브랜드의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상품을 출시하는 등 스포츠웨어 부문을 더 확장하고 있다. 천성용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코웰패션은 라이선스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 덕분에 마케팅 비용을 낮추고...
HDC아이파크몰 신임 대표 김대수 2022-06-21 17:19:10
1967년생인 김 사장은 서울 보성고, 단국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에 입사해 30여 년간 롯데에 몸담았다. 상품기획(MD),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업무를 경험한 유통 전문가로 꼽힌다. 김 사장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 상품을 강화하겠다”며 “골프, 펫 등 수요가...
‘솔로지옥’ 신지연,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 체결…KCM-조세호와 한솥밥 2022-06-20 14:50:05
단아한 미모에 캐나다 토론토대 뉴로사이언스학과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공 선택에 외할아버지의 알츠하이머 투병 사실이 계기가 됐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방송 직후 호감도가 급상승하며 패션, 뷰티 쪽 업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런칭...
'솔로지옥' 엄친딸 신지연, 조세호·KCM과 한솥밥 [공식] 2022-06-20 09:05:01
토론토대 뉴로사이언스학과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공 선택에 외할아버지의 알츠하이머 투병 사실이 계기가 됐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방송 직후 호감도가 급상승하며 패션, 뷰티 쪽 업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런칭 파티 등에 연달아 초청돼...
"한국뉴욕주립대 개교 10주년"...국내 첫 학부·대학원 설치 미국대 2022-06-14 09:37:58
공대 학장과 새넌 마허 뉴욕주립대 패션기술대(FIT) 학장은 ‘공학과 패션: 협력과 상승작용의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15일에 열리는 졸업생과의 만남 행사는 삼성전자, 한국전력에 취업한 졸업생들이 직접 참가해 모교의 교육 장점과 직장생활과의 관계 등에 대해 재학생들과 의견을 나눈다. 17일 오전에는 3대...
루이비통·구찌 레스토랑, 디올 카페까지 선보여…'예약전쟁' [오정민의 MZ담] 2022-06-07 10:45:46
등 패션 아이템에서 인테리어 등까지 확산한 점도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명품 이미지를 과거와 같이 가방 등 일부 품목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통합적으로 체험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렉스에 보복소비…명품 '테스트베드' 된 서울...
"달아오른 스포츠의류 시장…올해가 퀀텀점프 기회" 2022-05-06 17:53:08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MZ세대에 골프장은 상류계층의 소비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과시의 장소”라며 “골프장이나 테니스장에서 ‘인증샷’을 찍으면서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확인받고 싶어 한다”고 강조했다. 최고급 호텔에 투숙하고 SNS에 사진을 올리는 ‘호캉스’ 유행이 지난 4~5년간 이어진 것처럼 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