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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개 켜는 남성복 시장…자체·수입 전부 늘린다 2022-10-06 19:08:00
패션에 대한 학습이 늘면서, 자신을 위해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합니다.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특히 SNS를 하면서 남자들이 위아래가 코디된 사진들을 많이 보게 되잖아요. 그런 것들이 하나의 학습 효과로 인해가지고… 자신감이 생기면 더 잘하고 싶거든요. 또 나를...
"IT강국, K팝에 꽂혔어요"…외국 청년들 한국서 창업하는 이유 [긱스] 2022-09-30 10:42:37
싶었다"며 한국을 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VHP는 서강대 아트앤테크놀로지 학과 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다. VHP는 'Virtual Human Power'(가상 인간의 힘)의 약자로, 인터렉티브 가상 SNS 인플루언서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을 제공하는 회사다. 업계 전문가들은 가상 인간을 활용한 마케팅 규모가 올해 16조원...
영남이공대, 종합설계 연합 페스티벌 개최 2022-09-29 12:39:43
종합설계 연합 페스티벌은 기존 학과(계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를 발전시켜 종합 행사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종합설계 연합 페스티벌에는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사이버보안스쿨 ▲스마트융합기계계열 ▲스마트 e-자동차과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화장품화공계열 ▲건축...
잘 나가던 명품마저…경기 침체 대비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27 15:06:02
점을 감안하면 매출 타격이 크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올해 ‘보복소비’로 의류를 대거 장만하면서 매출이 늘었으나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의류 소비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말했다 LVMH와 케어링 등 대형 명품기업도 경기침체의 무풍지대는 아니다. 명품을 소비하는 고소득층은 경기 변동에 영향을 덜...
대학생들은 왜 연합동아리에 들어가고 싶어할까? 2022-09-16 14:17:20
학회장인 정미경(성신여자대학교 서비스디자인학과 20학번)씨를 만나 연합동아리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과 만나며 활동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광고 마케팅 연합동아리 회원 김다현(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21학번)씨 Q. 포스트 유니브는 어떤 동아리인지 소개해 주세요....
"돈 되는 작품? 우리가 좀 안다"…여인 5명이 아트테크에 뭉쳤다 [긱스] 2022-09-04 14:31:52
크리에이터 #패션인플루언서 #우아하거나힙하거나 #멀티페르소나 #ENTJ 기자 8년, 광고대행사 대표 5년, 인플루언서. 최미선 크리에이티브팀 디렉터의 독특한 이력이다. 그는 이화여대 의류직물학과를 졸업한 뒤 패션잡지 헤렌, 한경닷컴 bnt뉴스 등에서 기자 생활을 거친 뒤 직접 광고대행사를 창업했다. 영국 패션 브랜드...
"떡잎부터 남다른 곳 찾아라"…스타트업 투자 뛰어든 오너家 3, 4세 [긱스] 2022-09-01 17:29:20
리츠(REITs)부터 콘텐츠, 패션 플랫폼까지 투자처를 확대하고 있다. 이 사장의 아내인 채형석 애경산업 총괄부회장의 장녀 채문선 씨는 최근 비건 화장품 스타트업 ‘탈리다 쿰’을 창업했다. 1988년생인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부문 사장은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의 장남으로 일찌감치 경영승계를 마무리했다. 건축을 전공한...
대구대, 뷰티스타일링전공·특수창의융합학과 신설 2022-08-29 16:02:26
선발한다. 대구대는 2개의 새로운 학과(전공)를 신설했다. 조형예술대학 패션학부 내 뷰티스타일링전공(40명)과 재활과학대학 내 특수창의융합학과(20명)이다. 뷰티산업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재활치료에 대한 융합과정의 교육수요에 따른 것이다. 특수창의융합학과는 관련 법률에 의한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가 있는...
연 매출 1000억…길거리 휩쓰는 '패션벤처' 2022-08-19 17:33:24
되는 데엔 19년(1997~2016년)이 걸렸다. 길거리 패션 브랜드의 활기 덕분에 올해 캐주얼 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다.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가 즐비하다. 2020년에 나온 ‘코드그라피’는 지난해 매출...
루이비통도 반했다…한국 '길거리 패션'에 큰손들 뭉칫돈 [배정철의 패션톡] 2022-08-19 12:01:00
되는 데엔 19년(1997년~2016년)이 걸렸다. 길거리 패션 브랜드의 활기 덕분에 올해 캐주얼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다.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엔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2020년에 나온 ‘코드그라피’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