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도 여행소비는 '활활'…"팬데믹 이전의 90% 넘게 회복" 2024-01-08 07:01:01
홈쇼핑업체 GS샵은 지난해 최고 히트 상품으로 여행을 꼽으며 "사람들이 고물가에 외식을 줄이는 등 허리띠를 졸라매면서도 여행은 떠났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1∼11월 GS샵의 여행상품 주문(예약 상담)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87% 늘었다. 이는 팬데믹 전인 2019년과 비교해 80% 수준까지 회복했다. 여행 목적지별로...
"GS리테일, 실적 예상보다 부진하겠지만…경쟁력 확실해"-한투 2024-01-05 07:45:34
5일 GS리테일의 목표주가를 3만5000원, 투자 의견을 '매수'로 모두 유지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겠지만,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편의점 시장에서 회사의 주가 하방이 탄탄하다는 판단에서다. 이 증권사는 지난해 4분기 GS리테일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3조3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이효리도 반했다'…테팔의 거액 양도 제안 거절한 회사 [강경주의 IT카페] 2024-01-04 09:44:02
제품 사용 후기를 올리자 홈쇼핑 업체에서 연락이 왔다. 2009년 GS홈쇼핑의 첫 방송을 탄 날 30대가 팔렸다. 그 다음엔 50여대, 100대 등으로 점점 늘어나더니 방송 시간대도 황금시간대로 바뀌었다. 2009년에는 중국 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해 현지에서만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3년 11월에는 중국...
유통업 50주년 맞은 GS리테일…허연수 "100년 기업으로 성장" 2024-01-02 14:20:29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선보인 데 이어 1994년 국내 첫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영향력 확대 등으로 도전적인 상황을 맞았다고 평가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한 경영전략...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 향해 도전 지속" 2024-01-02 10:43:27
1974년 을지로에 슈퍼마켓을 오픈하며 유통업에 진출한 GS리테일은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오픈하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허 부회장은 "올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 영향력...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2024-01-02 09:08:23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개업했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과 히트 상품 개발, 디지털전환(DX) 기반 성과 창출, 'GS웨이' 조직문화 실천 등...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던 GS샵의 변신 선언 2023-12-25 18:15:43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를 통해 ‘탈TV’에 속도를 낸다. GS샵이 TV 의존도를 낮추고 완전한 모바일 전환에 성공할 경우 GS리테일의 주식 가치도 긍정적으로 재평가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GS샵은 모바일 전용 콘텐츠 강화를 목표로 하는 ‘모바일 시프트 2.0’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고 25일...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1~11월 GS샵 모바일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428만 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 1882)보다 38.3% 많다. 일찍이 모바일 앱 이용자 확대를 통해 TV에 대한 매출 의존도도 낮춘 상태다. GS샵은 2020년 채널별 주문 비중 가운데 모바일 취급고 비중이 50%를 돌파했다....
홈쇼핑도 1분 시대…모바일용 '숏픽' 나온다 2023-12-25 10:51:19
TV홈쇼핑 영상을 1분으로 압축한 동영상 서비스가 나온다. GS샵은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주로 패션,...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2023-12-25 08:56:13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