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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에세이] 여성 리더 시대 2013-06-26 17:18:56
여성들을 위한 속성 관리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도 있을 것이고, 워킹맘들이 좀 더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줘야 한다. 필자도 여성 상사 아래서 10년을 일한 경험이 있다. 남자 상사가 익숙했던지라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좋은 멘토-멘티가 돼 그 10년 동안 경력상의 큰 성장을 이룰...
[단독] 임종룡 회장 "건전성 강화·시너지 창출이 내 소명…현장에서 숨은 인재 직접 찾겠다" 2013-06-26 17:08:45
나의 생각과 부합하는지 확인해 볼 것이다. 시간이 좀 더 지나 농협금융에 대한 자신이 생기면 인사 조치를 하겠다.” ▷30여년 공직에만 있어 경험이 부족할 텐데. “공무원하다가 민간에 와서 잘할 수 있을까라고 우려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그러나 농협금융은 공공성과 상업성을 모두 추구해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어디서든 빌려타고 아무데나 주차…'일회용 카셰어링' 뜬다 2013-06-26 17:00:55
비용도 택시보다 저렴 온라인 와인 서비스 회사를 운영하는 마크 클레멘스는 1년 전 자동차 소유를 포기했다. 대신 그는 출근할 때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일회용(one-way) 임대 목적의 bmw나 미니 차량이 어디에 주차돼 있는지를 체크한 뒤 그 차를 이용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가장 가까운...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운영 적자가 매년 4천억∼5천억원 쌓이고 누적 부채가 지난해 말기준 11조6천억원에 달한다면서 부채를 줄여 국민부담을 덜고 요금 인하와 서비스개선 등을 유도하기 위해 시장구조 개편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여형구 차관은 "자체적인 구조 개혁이나 경영 개혁을 계속하는 것은 어렵다고판단해 종합적 장기 방안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6개 서비스센터(전국)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교, 관공서, 피서지 등 인구가 밀집된 장소에서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동서비스도 운영한다. 업계 최초로 토요일 업무 시간도 평일과 같은 오후 6시까지 연장,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수리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금호렌터카, 모든 렌터카에 '디지털 연료게이지' 장착 2013-06-26 15:42:34
서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모든 직원에게 질 높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포상과 해외 연수 등 보상을 통해 우수 사원을 양성하고 있다. 또 물리적 접점과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통합 ‘소비자 의견 청취(voc)’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만족(cs) 전담부서 조직도 확대했다. 콜센터를 연중 24시간 운영하고 있고 사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린나이코리아, 보일러 무상보증 3년 연장 · 24시간 AS 2013-06-26 15:41:46
직영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 있는 전문 엔지니어 700여명이 소비자의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일찍이 1996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센터를 구축한 것도 린나이코리아다. 동절기 24시간 특별 서비스와 무상보증 기간 3년 연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일러 고장이 잦은 겨울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인트라넷에는 별도의 voc 처리 시스템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울성모병원,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 추구 2013-06-26 15:40:02
호평을 받고 있다. 병원 전반의 운영 프로세스 및 진료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역량 있는 전문간호사 2명을 1층 안내 및 상담 인력으로 배치, 내원객들의 진료 후 문의사항 등에 대응함으로써 외부고객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다. 고객 시간의 전사적 관리를 위한 문자안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진료 및 검사예약...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 주말·공휴일에도 고객불만 상담 '올레' 2013-06-26 15:39:35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상품검증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등 다양한 평가그룹이 고객입장에서 상품을 검증한 뒤 상품을 내놓고 있다. 또 기업과 쌍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올레모바일 퓨처리스트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제시 및 제품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