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테일+] 한국판 디즈니·아마존 꿈꾸는 CJ 2018-01-18 11:10:40
행태 분석 데이터와 오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커머스 데이터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와 브랜드 상품을 기획할 수 있다"며 "두 회사의 인프라가 공유된다면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증권가 "CJ오쇼핑·E&M 합병, 긍정적…방향성은 확인 필요" 2018-01-18 08:02:35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는데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며 "오쇼핑은 이미 채널 및 콘텐츠 파워가 강력해진 e&m의 채널과 콘텐츠를 활용해 판매 채널 확대를 할 수 있고 자체 상품 브랜드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구사도 쉬워질 것"이라고 예상했다.사업의 방향성은 타당하나 시장에서 실제 성과를 낼...
tvN 품은 CJ오쇼핑 "미디어-커머스 시너지" 2018-01-17 18:10:12
등의 이용자 행태 분석 데이터와 cj오쇼핑이 축적한 빅데이터 등을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와 브랜드 상품을 내놓기로 했다. 두 회사는 이를 통해 합병회사의 매출이 2021년까지 연평균 15.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cj그룹 관계자는 “두 회사의 합병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CJ오쇼핑·E&M 합친다…융복합 미디어·커머스 기업 탄생(상보) 2018-01-17 16:47:42
선보였다. 정체에 빠진 홈쇼핑사업의 돌파구를 tv 밖 차별화된 콘텐츠에서 찾으려는 시도다. cj e&m 역시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익 모델 다각화를 추진해왔다.기존 사업 시너지뿐 아니라 융복합 신사업 육성에도 적극 뛰어든다. cj e&m이 보유한 tv, mobile, sns 등의 이용자행태분석데이터와 cj오쇼핑이 보유한 commerce...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12 08:00:03
2022년까지 시스템반도체 점유율 6%·전기차 35만대 보급 180111-0789 경제-0173 15:47 롯데홈쇼핑, 유기농 생리대 판매 늘린다 180111-0790 경제-0174 15:47 위안화 가치 하락에 원/달러 환율 강보합 180111-0797 경제-0175 15:52 파리바게뜨 제빵사 직접고용 사태 극적 타결…노사 공동선언 180111-0798 경제-0176 15:56...
[2018 유통트렌드] 롯데홈쇼핑, AI·빅데이터 활용한 고객서비스 2018-01-08 16:38:03
데이터 기반 서비스 중 하나인 ‘챗봇’ 서비스를 올해 도입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구매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뿐만 아니라 전문성 있는 조언까지 가능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tv홈쇼핑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편성 업무에도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다. 날씨...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03 15:00:02
295억원 디스플레이 양산장비 공급계약 180103-0581 경제-0132 13:42 워라밸·가심비…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180103-0588 경제-0134 13:49 현대제철 "룩셈부르크 상장된 3천874만주 상장폐지" 180103-0602 경제-0577 14:00 이주열 "지금이 한계기업 구조조정 추진 적기" 180103-0603 경제-0579 14:00...
AI 학습시키고 식품명인 발굴… 백화점 신사업팀의 '유통혁신 작전' 2018-01-01 19:17:55
각 사의 신사업팀에서 엿볼 수 있다. 백화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 홈쇼핑 업체 등의 신사업팀을 차례로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ai팀, '엘롯데 쇼핑봇'이 우리 첫 작품작년 1월 롯데백화점은 인공지능(ai)팀에서 일할 사람을 사내 공모했다. ai팀은 ibm의 클라우드 인지 컴퓨팅 기술인 ‘왓슨’ 솔루션을...
롯데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역대 최대 규모 나눔바자회 2017-12-28 10:04:58
롯데홈쇼핑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27일 오후 2시부터 6시간 동안 직접 현장에서 물품 진열·안내· 판매 등 자원봉사에 나섰다. 당일 바자회 수익금은 사회적기업의 제품 홍보·판로를 지원하는 '드림스튜디오' 사업에 사용된다. 드림스튜디오는 나눔바자회 활동의 연장선으로, 롯데홈쇼핑과...
아모레도 가세… 판 커지는 '화장품 정기 배송' 시장 2017-12-25 19:24:25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방문판매 홈쇼핑 매장판매 등에서 서브스크립션과 맞춤형으로 움직일 것이란 얘기다.◆차별화가 성공의 관건lg생활건강은 남성용 화장품에서 가능성을 살려보고 있다. 셔츠 양말 면도기 넥타이 등을 정기적으로 공급받는 남성이 늘어남에 따라 화장품 수요도 커질 것으로 보고 스트라입스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