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롯데, 중국·인도·인도네시아 등 공략 2013-05-06 15:29:05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베트남에 141개, 인도네시아에 19개, 중국에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외국 외식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얀마 1호점을 열...
美 증시, 지표 부진에 하락…애플, 400달러 붕괴 2013-04-19 06:32:54
시장의 예측을 밑돌았다.모건스탠리와 버라이존, 펩시의 1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측을 웃돌았다.전날 장중에 400 달러 밑으로 떨어졌던 애플의 주가는 2.67% 내려간 392.05 달러에 마감, 종가 기준으로도 400 달러 아래로 추락했다.이날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ibm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등의 성적은 엇갈렸다.ibm은...
시진핑 만난 이재용 2013-04-07 17:01:15
대표들이 참석한다. 펩시, 볼보 등 6개 다국적 기업이 중국 사업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베이징 소식통은 “보아오포럼에서 중국의 최고지도자가 외국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시 주석이 직접 요청해 성사시킨 행사인 만큼 다국적 기업의 중국 내 투자 확대를 권유하고 자유로운 기업 활동을...
"美 경기지표 호조..코스피, 수급 변수 주시" 2013-03-25 09:48:22
좌측 펩시콜라도 많이 오른 것이 눈길을 끈다. 그 하단에 암젠 등의 바이오, 헬스케어 업종은 여전히 좋은 상태다. 현재 글로벌 시장은 조정 국면에 빠져든 상태다. 기간을 보면 유럽을 비롯해 일주일 정도 조정이 진행된 것이 제일 많고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일부 국가들이 있는데 중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베트남, 일본...
후발주자에 고객 안 뺏기려면…터치스크린 업체의 기발한 발상 2013-03-21 15:30:56
기록하기도 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양분하고 있는 콜라 시장에서 로컬 업체가 3%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815콜라가 처음이었다. 하지만 815의 선전은 거기까지였다.두 글로벌 음료회사가 장악하고 있는 유통망 속에서 815 콜라가 끼어들어갈 여지는 많지 않았다. 우리가 장악하고 있는...
"사람의 욕망을 디자인하라"…애플도 한 수 배운 '디자인 업계의 맥킨지' 2013-03-14 15:30:40
마우스 디자인 생각해내 세계의'이노베이션 공장' 펩시·도요타 등 300개 기업과 협업…기업문화·서비스·경영도 디자인혁신의 알맹이는'사람' 박학다식한 't자형' 전문가 선호…외부 아이디어도 적극 흡수 2008년 6월. 경영전문저널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에 짤막한 글이 하나 실렸다. 제목은 ‘디...
[글로벌 이슈진단] 다우 사상최고가, 자사주 매입 효과 2013-03-12 07:49:58
펩시 등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대부분 자사주를 매입했다. 세계 최대 통신용 반도체 업체인 퀄컴도 현재 진행 중인 4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규모를 50억 달러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자사주 매입이 늘어난 것은 배당세율이 연소득 45만 달러 이상일 경우가 종전 15%에서 20%로 올랐기 때문이다. 지주들에게...
롯데칠성음료, 탄소성적표시 사전검증 공인 2013-03-07 16:06:30
이번에 공인받은 품목은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미린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밀키스, 핫식스 등이 포함된 ‘탄산음료 제품군’이다.롯데칠성은 이로써 해당제품의 생산·유통·폐기 등을 거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량을 업체가 직접 심사한 후 공인기관에서 점검만 받게 됐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롯데칠성음료, 업계 최초 `탄소 사전검증체계` 공인 2013-03-07 10:12:04
`검증 시스템 구축` 등 2가지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이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폐기에 이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의 배출량을 직접 심사하고 인증만 공인기관으로부터 받는 체계를 말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공인을 받은 부분은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미린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밀키스, 핫식스 등이...
탭조이 "모바일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2013-02-26 20:47:31
사이에서 각광받는 탭조이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펩시 '립톤 brisksaber' 앱 다운로드 캠페인 펩시는 미국 한정으로 발매되는 '립톤 brisk' 브랜드의 라벨링을 스타워즈 캐릭터로 대체하여 브리스크세이버(brisksaber)라는 게임 앱을 출시하면서 18~34세 남성을 겨냥해 앱 다운로드 캠페인(cpi, c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