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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게임 선점나선 크래프톤…통신·결제부터 잡았다 2025-11-02 18:08:51
의장)가 구상하는 공략 전략은 기존 게임업체와는 접근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인도를 게임 천국으로 만들기 위한 인프라 투자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콘텐츠-인프라 융합형’ 모델이다. 대표적인 협업사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사 유니핀이다. 인도네시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와...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신설하는 동시에 온라인게임청을 설립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법안 통과 이후 “인도를 게임·혁신·창의성의 허브로 만들겠다”며 “규제의 초점을 성장과 투자 유인에 두겠다”고 밝혔다. 인도 게임 산업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네덜란드 시장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게이머는 34억2000만 명에...
[인터뷰] 인도 투자진흥청 부사장 "한국은 투자유치 중점 협력국" 2025-11-02 15:30:02
폭발적으로 늘면서 한국 드라마, 음악, 게임 같은 콘텐츠의 소비도 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인도는 문화와 언어가 다양한 국가로, 한국 업체로서 쉽지 않은 부분이 많은데 중앙 정부 및 각 주정부와 협업해 규제나 인센티브 신청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첸나이를 비롯한 인도 전역에 투자자 클러스터를 조성해 쉽게...
[인터뷰] 결제부터 IP 발굴까지…인도서 '게임 생태계' 구축한 크래프톤 2025-11-02 15:30:01
크리켓 게임 시리즈 '리얼 크리켓'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세티 총괄은 "올 연말에 재출시될 '리얼 크리켓 24'에서도 크래프톤과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인도 시장뿐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시장까지 아우르는 인프라가 우리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유니핀은 최근 한국을 방문해 국내 게임 유통업체를...
[게임위드인] 지스타, 국내 게임사 빠지자 '글로벌 몰이'로 승부수 2025-11-01 11:00:01
대형 게임사의 부재다. 올해 지스타 B2C(기업-소비자 거래) 전시 참가를 확정한 국내 게임업체를 살펴보면 메인 스폰서인 엔씨소프트[036570]를 비롯해 그라비티, 네오위즈[095660], 넷마블[251270], 웹젠[069080], 크래프톤[259960] 정도다. 넥슨이 메인 스폰서를 맡고 국내 게임업계가 역대 최대급으로 참가했던 2024년...
[AI돋보기] GPU로 세상 지배하는 남자, 젠슨 황의 'AI 제국' 2025-11-01 06:33:01
게임 칩의 '대변신', H100이 지배하는 'AI 공장' GPU는 애초 3차원 게임 그래픽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개발됐다. 하지만 그 구조가 수천 개의 연산 코어를 병렬로 동시에 구동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는 점이 AI 혁명과 맞물리면서 기적을 낳았다. 방대한 데이터를 한꺼번에 처리하는 딥러닝 학습에 GPU는...
"아기침대가 가족 살렸다"…충격 근황 우크라, 기업 힘으로 버틴다 2025-10-31 06:00:01
방산업체 중심의 재래식 무기체계 개발과 보급 속도로 채울 수 없는 빈자리를 민간 기술이 메꾸고 있는 것이다. 그는 "관료적 절차를 기다릴 시간이 없다"고 했다. "훈련 안 받은 게이머가 전차 84대 격파"우트킨 회장에 따르면 전통적인 군사 교리와 무기 개발 프로세스는 우크라이나에서 무력화됐다. 그는 "군사 훈련을...
젠슨 황·이재용·정의선, 깜짝 '치맥 회동'…"우린 AI로 뭉친 깐부" 2025-10-30 20:43:03
한국에 온 건 2010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히트게임 ‘스타크래프트2’ 글로벌 출시 기념 파티 이후 약 15년 만이다. 이날 만남은 젠슨 황 CEO의 깜짝 제안으로 성사됐다. 회동 장소는 엔비디아가 골랐다. 서민 음식을 즐기는 젠슨 황 CEO가 소박한 치킨집에서 편안하게 대화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자 두 회장이 받아들인...
[특징주 & 리포트] '효성重, 사상 첫 200만원 돌파' 등 2025-10-30 17:24:31
콘솔(게임기)·PC 등 멀티플랫폼을 공략하는 전략이 절실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모바일 게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웹툰 등 경쟁자가 너무 많아졌고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중국의 양산형 게임에 익숙해졌다”며 “이런 문제를 극복하는 업체만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IP 프랜차이즈...
“어린이 시선으로 그린 우리 아파트는?’…우리관리, ‘제3회 그림대회’ 개최 2025-10-30 11:02:19
아파트 관리업체 우리관리가 사회공헌 행사인 ‘제3회 우리관리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약 600개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30일 우리관리에 따르면 이번 대회의 주제는 ‘안전한 삶의 터전, 행복한 우리 아파트’였다. 우리관리가 관리하는 사업장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약 한달간 접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