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대기업 미쓰비시도 사원 혹사…"한달 이틀 휴무…손이 떨렸다" 2017-01-12 11:59:18
2015년 12월에는 도쿄대 출신인 덴쓰의 신입사원 다카하시 마쓰리(高橋まつり·여·사망 당시 만 24세)가 한 달간 105시간의 초과근무를 하는 등 과한 업무에 시달린 끝에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다카하시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면서 기업들의 고질적인 초과근무 지시가 사회문제가...
일본 기업 70% "장시간 근로부터 바꿔야" 2017-01-10 19:17:20
최대 광고회사인 덴쓰의 신입사원이 과로에 시달리다 자살한 사건을 계기로 장시간 근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일 도쿄에서 열린 경제 3단체 신년인사회에 모인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들도 장시간 근로 문제를 거론했다. 미타라이 후지오 캐논 회장은 “노동 시간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은 경영자의...
아베 '비정규직 처우개선' 외치지만 日기업은 '수익성' 골몰 2017-01-10 15:43:49
동일임금 도입 등에 대한 관심이 낮았다. 광고회사 덴쓰 여사원의 과로 자살을 계기로 기업의 73%가 장시간 노동의 시정 같은 '일하는 방식 개혁'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지만,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에는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반응을 보인 것이다. 이에 반해 성과로 임금을 결정하는 '탈시간급 제도' 도입을...
[빅데이터, 꿰어야 보배③] "빅데이터가 쿠폰 뿌릴 대상 정해줘…뜬구름 논의 경계" 2016-12-20 14:20:46
광고회사 덴쓰와 하쿠호도 등 전세계 130여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선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헬로마켓, 엔터메이트 등 다양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트레저데이터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데이터의 수집·분석뿐 아니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컨설팅에도...
[비즈 & 라이프] 죽어라 일만 시키는 회사, 직원 이탈엔 이유가 있다 2016-12-13 17:40:29
] 일본 광고회사 덴쓰의 신입사원이 과로에 시달리다 자살한 사건이 지난달 업무상 재해로 인정받았다. 일본에서는 고용 불안에 시달리는 젊은이에게 장시간 근로 등 불합리한 노동을 강요하는 회사를 ‘블랙기업’이라 부른다.일본 이자카야(선술집) 체인인 ‘와타미(和民)’도 일본에서 이런 기업 중...
빅데이터로 개인 자산 관리도 스마트하게 한다? 2016-10-06 12:34:07
광고회사 덴쓰와 하쿠호도, 웨어러블기기 업체 페블 등 다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이은철 지사장은 “레픽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광고와 커머스, 맞춤형 소비 조언에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트레저데이터의 빅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에 이르는 올인원 서비스를...
이은철 트레저데이터 한국지사장 "하루 900억개 데이터 분석…스타트업 성공 지원" 2016-06-12 18:35:53
광고회사 덴쓰와 하쿠호도, 웨어러블기기 업체 페블 등 다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이은철, 사격에서 it전문가로이 지사장은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에서 금메달(사격 소구경 복사)을 딴 선수로 잘 알려졌으나, 그가 정보기술(it)분야에 종사하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난해부터 트레저데이터의...
[단독] 제일기획, 프랑스 퍼블리시스에 매각 무산 2016-06-01 17:47:42
더 이상 열리지 않고 있다. 삼성은 일본 덴쓰 등 다른 제휴 파트너를 물색했으나 이 방안도 진전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재계 관계자는 “삼성은 퍼블리시스와 협상이 진전되지 않자 최근 협상을 종료하기로 하고 이를 그룹 미래전략실 최상부에 보고했다”고 밝혔다.제일기획 지분은 삼성물산 12.64%, 삼성전자...
[빨간불 켜진 한국 제조업] 중국 제조업 이익 연 16% 늘 때 한국은 4.7%…일본 5.9%에도 뒤처져 2016-03-11 19:14:07
제약바이오 업체와 덴쓰 화이브러더스 같은 미디어 업체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불리는 기업들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독보적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미래 산업에서 한국 제조업체의 준비태세가 미비하다는 설명이다.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화장품산업이 유망 산업이긴 하지만 중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제일기획의 '유쾌한 외도'…180조 캐릭터 시장 뛰어든다 2015-02-10 21:56:07
최대 광고회사 덴쓰가 대표적이다. 2009년 완두콩 캐릭터 ‘마메시바’를 상품화해 히트를 쳤다. 마메시바 그림책은 1년 만에 30만부 이상 팔렸고, 캐릭터 상품도 500종 이상 판매됐다. 세계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은 1600억달러(약 175조원) 규모로 추산된다.연간 10조원 규모의 국내 광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