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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도 햄버거도 더 비싸졌네" 쪼그라든 외식비 지출 2025-08-31 17:16:58
들어 외식비 지출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 물가가 상승해 가계 부담이 커진 영향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3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요식업체에서 결제한 신용카드 금액(추정치)은 올해 1~7월 42조4155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KB국민카드, 무이자할부 확대 등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행 2025-08-31 16:49:44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가맹점으로, 민생회복소비쿠폰 사용 대상 모든 가맹점이 적용된다. 이자 비용은 KB국민카드가 전액 부담하는 방식으로 9월부터 11월 말까지 시행된다. 고객은 이자 없이 결제할 수 있어 소비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은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영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KB국민카드, 연매출 30억원 이하 가맹점에 무이자 할부 지원 2025-08-31 08:00:00
이하 소상공인 가맹점이면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대상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 말까지 무이자 2∼3개월 할부를 제공한다. 이자 비용은 KB국민카드가 전액 부담하는 방식이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은 이자 없이 결제할 수 있어 소비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은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영업...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 올린 AI 영상 화제 2025-08-29 10:32:05
이 영상 내용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이재명 대통령의 정책 기조를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지난 19일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인한 물가 상승을 우려하며 다음 달로 예정된 2차 지급 중단을 촉구한 바 있다. 그는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불을 끄려다 기름을 붓는 격"이라며 "정부는 경기 부양이 아니라 물가...
실질소비 마이너스...코로나 이후 최대 감소 2025-08-28 17:23:21
0.8% 늘었지만, 물가가 오른 걸 놓고 보면 감소했습니다. 실질소비지출 감소율은 1.2%로, 2020년 4분기 이후 가장 큰데요. 지난 1분기에 연이은 마이너스 기록입니다. 보험료나 미용기기가 포함된 기타상품·서비스나 음식·숙박 지출은 늘었지만, 비교적 금액이 큰 자동차나 가전기기 구매를 줄인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매월 506만원 벌어도…"쓸 돈이 모자르다" 비명 2025-08-28 12:53:54
의류·신발(-4.0%) 등에서는 소비가 줄었다. 물가를 고려한 실질소비지출은 1.2% 감소했다. 물가 상승으로 늘어난 소비분을 빼면 실질적으로는 소비가 뒷걸음질 쳤다는 의미다. 감소 폭은 팬데믹 당시인 2020년 4분기(-2.8%) 이후 가장 크다. 아울러 지난 1분기(-0.5%)에 이어 두 분기 연속 감소했고, 감소 폭도 확대됐다....
"코로나 이후 최대폭 감소"…결국 지갑 닫혔다 2025-08-28 12:19:35
의류·신발(-4.0%) 등에서는 소비가 줄었다. 물가를 고려한 실질소비지출은 1.2% 감소했다. 물가 상승으로 늘어난 소비분을 빼면 실질적으로는 소비가 뒷걸음질 쳤다는 의미다. 감소 폭은 팬데믹 당시인 2020년 4분기(-2.8%) 이후 가장 크다. 아울러 지난 1분기(-0.5%)에 이어 두 분기 연속 감소했고, 감소 폭도...
심리 회복세에도 닫힌 지갑…2분기 실질소비 4년반만에 최대감소 2025-08-28 12:00:23
의류·신발(-4.0%) 등에서는 소비가 줄었다. 물가를 고려한 실질소비지출은 1.2% 감소했다. 물가 상승으로 늘어난 소비분을 빼면 실질적으로는 소비가 뒷걸음질 쳤다는 의미다. 감소 폭은 팬데믹 당시인 2020년 4분기(-2.8%) 이후 가장 크다. 아울러 지난 1분기(-0.7%)에 이어 두 분기 연속 감소했고, 감소 폭도 확대됐다....
"햇사과·활꽃게 특가 판매"…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2025-08-27 06:00:08
판매"…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025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더 핫은 정부의 물가 안정과 민생 회복을 위해 기획한 롯데마트의 연간 캠페인이다. 롯데마트는 제철 농수산물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소비쿠폰 한 달] ① 식당과 시장 소상공인·편의점 매출 늘었다 2025-08-24 06:01:00
= 정부의 민생 회복 소비쿠폰이 풀린 지 한 달이 지났다. 불황에 시달리던 골목식당과 동네 마트, 전통시장은 모처럼 활력을 찾은 모양새다. 소상공인들은 시중에 풀린 소비쿠폰이 주로 먹고 마시는 데 사용되면서 매출이 늘었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유통채널 중에서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편의점은 매출이 늘어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