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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렌보임 내한 공연 결국 불발…예술계 "백신여권 논의해야" 2021-04-19 15:16:22
지난 16일까지 관련업종 종사자들에게 민원을 받았다. 인아츠프로덕션 관계자는 "내한 공연을 성사시키려고 질병관리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했지만 격리기간 감축 시점을 두고 합의하지 못했다"며 "공연이 임박해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바렌보임의 한국 방문은 취소됐지만 일본에선 투어 공연이 열린다. 그가...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담 카운셀러제도 도입 2021-04-07 11:32:47
태스크포스 운영을 통해 시스템 재정비와 민원감축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0년 4분기 민원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6.3% 감소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 보호가 모든 업무의 시작과 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사업영역에서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세청, 폭증한 주택 증여 결국 칼 빼들었다…"과거 취득부터 전과정 검증" 2021-01-28 11:00:02
2.0'을 올해 선보인다. 지문인증이 확대되고, 안면인식이 추가된다. 납세자가 신용대출 등을 위해 국세증명이 필요할 때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금융기관 등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도록 민원 편의 개선도 추진한다. 영세 납자의 세무민원이 신속하게 해소되도록 소액심사청구에 대한 신속처리제도가 도입된다....
롯데손보, 올 3분기 누적 민원접수 건수, 전년비 23.6%↓ 2020-12-17 09:50:36
민원 동향`을 지난 10일 발표한 바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향후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정책 수립 과정에서 소비자보호 의견이 반영되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통합민원 관리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해 대주주 변경 이후, 고객의 선택과 신뢰를...
KB국민카드, KS-SQI 및 KCSI 체크카드부문 1위 선정 2020-11-18 12:26:41
One-Stop Solution Team을 구성하여 민원 발생의 원인에 따라 RM조사역의 개입, 주관부서 담당자의 상담지원, 수용가능대상 설정, 전문상담조직 구성 등 사전예방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주요 민원 유형을 선정하여, 반복적 민원유형감축을 위한 사전예방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고의...
국세청, 세무조사 민원 실시간 파악 2020-10-26 17:50:19
및 민원을 실시간으로 전달받는 ‘세무조사 스마트 모니터링’ 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세정집행 과정에서 납세자 권익을 철저히 보호하겠다는 게 국세청의 계획이다. 김태호 국세청 혁신정책담당관은 “세무조사를 받는 개인과 기업의 반응을 국세청 본청에서 실시간으로 취합해 세무조사가 강압적이거나...
인하대, 신규 학습관리시스템...600만 명 동시접속해도 안정적 2020-09-21 14:39:00
해 사용량에 따라 성능이 자동으로 확장·감축한다. 인하대 학부와 대학원 강좌 3000여 개를 모두 수용할 수 있고, 600만 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이다. 유튜브 등 외부시스템 이용에 따른 저작권 문제를 해소하고 줌(ZOOM)과 연동할 수 있으며 양질의 기술지원도 장점이다. 정태욱 인하MOOC센터장은 “지난 한...
‘출사표’ 김미수, 눈치백단→나나의 민원 해결 단축키 2020-07-24 15:07:00
이러한 응원의 힘입어 용기 낸 세라(나나)는 민원 처리를 강하게 요구, 보기 좋게 ‘골프연습장 허가 취소’라는 결론을 받아냈다. 하지만 곧바로 새로운 민원을 맞닥뜨리게 됐는데, 바로 자유동 아파트 경비 인원 절반이 갑작스럽게 해고 통지 받은 사연이었다. 세라는 큰 소리 쳤지만, 이번에도 뚜렷한 대책이 없었던 것...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인증 7회 연속 획득 2020-07-20 14:49:12
처음으로 자동차보험 특화앱 ‘스마트 차도리’ 출시, AI수리비 자동견적 특허 출연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디지털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발은 물론 민원감축과 사전예방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7회 연속 획득 2020-07-20 14:06:28
소비자보호 독립조직을 신설하고 상품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전사적 CCM 문화 정착을 위해 부서마다 CCM실천리더를 임명하고 임직원 평가에 소비자 보호관련 지표를 반영해왔다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발은 물론 민원감축과 사전예방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