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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가 289km?…'전비왕' 노리는 포르쉐 타이칸 4S [신차털기] 2021-05-30 07:00:28
순간 들리는 소리도 인상적이다. 배기음을 대체하는 'E-스포츠 사운드'다. 팝콘 배기음만큼의 박진감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었다. 신비한 소리가 또 다른 재미를 줬다. 항속 주행 구간에서도 차의 힘은 여전했다. 경쾌함도 추가됐다.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으로 인해 속도감이...
대형세단이 겨우 1600cc?…K8 하이브리드, 시원하게 달렸다 [신차털기] 2021-05-14 11:00:02
들리던 효과음이 사라졌다. 엔진음이나 배기음, 전기모터 특유의 '윙~'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싶었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노면 상태가 나쁠 때에만 약간의 소음이 들렸고, 새로 포장한 도로를 달릴 때는 적막감마저 느껴질 정도였다. 몸놀림도 전장이 5m가 넘고 무게 1.6t에 육박하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딱히 흠잡을 곳 없는 전기차 '아이오닉5' 타보니… [신차털기] 2021-04-25 08:00:26
움직였다. 엔진음이나 배기음, 진동 등이 없는 만큼 노면 소음이 부각되지 않을까 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정숙했다. 회생제동도 거슬리지 않기에 내연기관 자동차만 타본 운전자에게도 고성능과 정숙성을 동시에 갖춘 해치백으로 여겨지기에 충분했다. 수준 높은 반자율주행 기능과 선명하고 넓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역시...
'팝콘음' 포르쉐도 전기차 전환 박차…"타이칸, 뜨거운 반응" 2021-04-23 06:00:57
내연기관차만의 배기음과 박진감 넘치는 주행감각으로 오랜 기간 매니아층을 보유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그러면서도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과 같이 전문 스포츠카 브랜드보다는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이 비교적 쉬운 수준의 스포츠카를 선보이며 스포츠카 대중화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러한 포르쉐마저도 전기차...
"그랜저 잡겠다" 기아 K8 출격…직접 타보니 '놀랍네' [신차털기] 2021-04-18 08:00:05
변화는 없었다. 엔진음과 배기음은 집중해야 들릴 정도였고 노면소음도 없어 실내는 조용했다. 엔진회전수(RPM)에서도 차이를 확인할 수 없었고 승차감은 여전히 부드러웠다. 한때 스포츠세단에 준한다는 평가를 받았던 K7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K8은 기아 세단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 고급스러움이나 승차감에서...
"현대차 중 가장 제값 한다"…2000만원대로 누리는 스포츠카 [신차털기] 2021-04-11 06:30:02
엑셀을 밟자 '우웅'하는 배기음과 함께 경쾌하게 치고 나간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N라인은 강렬한 빨간색의 외관만큼이나 강력한 성능을 뽐내 운전자에게 짜릿한 기분을 선사했다. 지난달 21~22일 이틀간 '아반떼 N라인 인스퍼레이션'과 함께 서울에서 경기 광주 남한산성 낙선재까지 왕복 약 34km...
압도적인 스피드…패밀리 스포츠카 BMW M550i [신차털기] 2021-04-04 08:00:02
낮게 깔리는 팝콘 배기음이 울리며 스티어링 휠은 묵직해졌고, 차량 속도는 급격하게 빨라졌다. 운전자가 원하는 속도까지 M550i는 계기반 바늘을 거침없이 올렸다. 헌데 몰아치는 바람에 창문을 올리자 유입되는 배기음이 크게 줄어들며 갑자기 실내가 정숙해졌다. 의도치 않게 M550i의 차음성능을 확인한 순간이었다. 그...
"너무 조용해도 문제다"…전기차 음향발생기 장착 의무화 2021-03-22 08:09:31
한해 시속 30㎞ 미만에서 의무적으로 배기음이 발생하도록 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한국은 지난해 7월부터 저소음 자동차에 배기음 발생 장치 장착 의무화를 시행하고 있다. 이미 많은 완성차 업체들을 중심으로 가상 음향 발생기를 개발해 장착하고 있고, 관련 기술이 활발하게 연구되는 추세다. 닛산은 시속 30㎞...
`너무 조용해도 문제`"…전기차 음향 발생기 장착 의무화 2021-03-22 06:23:06
배기음을 발생하는 전기차 음향 발생기를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도록 하는 국가가 늘고 있다. 전기차는 시동을 걸 때나 저속으로 주행할 때 내연기관차처럼 배기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내연기관차 대비 주행소음도 최대 20㏈ 작다. 이는 전기차의 장점으로 꼽히지만, 한편으로는 주변 보행자가 차량의 움직임을 인지할...
"너무 조용하면 안돼"…전기차 음향 발생기 장착 의무화 추세 2021-03-22 06:00:02
때 내연기관차처럼 배기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내연기관차 대비 주행소음도 최대 20㏈ 작다. 이는 전기차의 장점으로 꼽히지만, 한편으로는 주변 보행자가 차량의 움직임을 인지할 수 없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새로운 문제를 야기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는 일정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