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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의 만남…유베이스, 비용 절감부터 상담 품질 개선까지 2025-05-02 15:29:45
한계를 해결하고, 상담원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운영 효율을 높인다.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상담 품질 향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산업 전반에서 AICC 기술 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기술 제공과 컨택센터 운영이 분리된 경우가 많아 실제 현장에서는 기술 연동이나 운영상 어려움을...
"전화? 온 적 없는데" 노인 방치한 SKT…자녀들 '발 동동' [이슈+] 2025-05-01 11:56:41
디지털취약계층에게는 상담원 안내를 통해 피해 대응 방법을 안내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취약계층인 이용자에게 상담원이 전화를 걸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돕거나 유심 교체를 원하는 경우 근처의 방문 가능한 T월드 매장을 알려주는 식이다. 하지만 일부 노인 이용자들 사이에선 이 같은 연락을 받지 못했다는 반응이...
교보라플 AI 채팅 상담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5-04-29 21:20:53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상담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보험 추천 소요시간을 평균 90%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담원의 고객 정보 조회 및 정리 시간이 기존 몇 분에서 몇 십 분 걸리던 것에 비해 약 10초 내외로 대폭 단축된다. 상담 품질의 일관성도 높아질...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특화매장 고덕점 개점…'모토피아' 첫선 2025-04-27 06:00:03
전문 상담원이 상주하며 가구와 인테리어의 통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빌트인(붙박이) 상담존', 빌트인 주방 가전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빌트인 주방쇼룸' 등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갖췄다. 아울러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다우닝가구 등이 입점해 가전과 가구, 인테리어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외국인 전담창구 '글로벌 데스크' 12곳으로 확대 2025-04-23 15:45:19
국적 고객 증가에 맞춰 베트남어 상담원을 추가 배치했다. 이달 18일부터는 은행권 최초로 네팔어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차별화된 외국인 고객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데스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로...
[팩트체크] 매일 가던 곳인데…사라지는 집 앞 은행 영업점 2025-04-22 06:55:01
상담과 일반 상담원 중 선택권을 부여하거나 일반 상담원을 우선 연결하는 방식을 추진 중이다. 금융당국은 이르면 7월부터 전국에 2천500여개 영업점을 갖춘 우체국 등에서 예·적금, 대출과 환거래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체국 외 다른 은행이나 은행이 최대 주주인 법인, 지역별 영업망을 보유한...
기업·금융·대학의 따뜻한 손길…어려울때 더 든든한 버팀목 2025-04-15 16:02:25
이상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하면 즉시 전문 상담원을 연결하는 ‘시니어 전용 핫라인’도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라이프는 이달 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보험료 납입과 대출 등 보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24시간 입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심야 시간대 금융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고객의...
신한라이프, 24시간 입출금서비스 시작…휴일에도 보험금 즉시 지급 2025-04-15 15:53:19
65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하면 즉시 전문 상담원을 연결하는 ‘시니어 전용 핫라인’도 신설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경험을 뜻하는 NX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4년 10월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의 개선 작...
기아, AI 고객센터 가동 2025-04-13 18:14:22
AI 상담사는 고객 문의 내용을 분석한 뒤 질문 유형에 따라 상담원 근무시간(평일 오전 8시30분~오후 6시)에는 최적의 상담사를 연결해 주는 역할도 한다. 기아는 또 기존 12개 사업별로 분산 운영해 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했다.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기아, AI 기반 고객센터 구축…"고객 만족도 높일 것" 2025-04-13 09:36:20
문의에는 자동으로 응대한다. 고객 문의 내용을 분석해 최적의 상담원에게 연결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만 상담원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6시까지다. 아울러 기아는 기존에 12개 사업별로 분산돼있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080-200-2000'으로 통합했다. 통합 상담 시스템을 통해 단순 문의, 일반...